4월 14일 / 우리에게 기도가 필요한 이유 / 마태복음 26장 36-46절

1. 아주 우스꽝스런 모습으로 예루살렘에 입성하신 에수님께서는, 아주 바쁜 하루하루의 삶을 사셨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도 진지하고 깊이 있는 설교의 말씀과 더불어 마지막까지 당신의 사랑하는 제자들을 양육하셨습니다.

2. 목적이 분명한 삶에는 몇 가지의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는 신실함이요, 둘째는 성취감입니다. 성취를 통한 기쁨을 누리기까지는, 변함이 없는 신실함의 고난과 고통이 따라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도 자신의 분명한 목적을 알고 계셨습니다(마20:28). 그것을 성취하시기 위한 마지막의 순간을 이기시기 위해 기도하신 것입니다. 육의 한계를 영이 지배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기도의 힘입니다.

3. 주님의 기도의 내용은 시간에 비해 아주 간단하고 명료했습니다. “아버지의 원대로 되기를 원하나이다” 입니다. 예수님도, 아버지 하나님의 뜻과 상반되는 그 무엇이 있었던 것이 확실합니다. 하물며 우리겠습니까? 예수님이 그것을 이기기 위해 기도하셨다면, 우리는 얼마나 더 기도해야 할까요? 우리에게 기도가 필요한 이유는 우리의 뜻과 원함을 버리기 위함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