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1일 / 부활의 날에 나는 어디에 있는가 / 마태복음 28장 1-20절

1. 예수님께서 영원한 승리를 이 땅에 주시기 위해 죽음의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셨습니다. 정욕과 자랑으로 말미암는 어두움의 권세가 이길 수 없는 것, 그것은 곧 부활이요 영원한 생명입니다. 부활하신 그리스도의 승리는 우리 모두의 것이며, 하나님의 나라를 소망하며 살아갈 수 있는 믿음의 근거입니다.

2. 그 부활의 시간에 몇 명의 여인들은 다시 사신 예수님을 만났습니다. 두려움과 기쁨이 경배의 마음으로 바뀌었고, 주님의 말씀을 제자들에게 전해달라는 부탁을 받기도 했습니다.

3. 그 부활의 시간에, 기적의 순간을 눈으로 봤음에도 불구하고 자신들의 일에만 집중하여 나름대로의 최선을 다하는 경비병의 모습을 봅니다. 결국 현실적 이윤과 함께 순간의 영적 기회를 저버립니다. 뿐만 아니라, 그 부활의 시간에, 자신들의 입지를 위하여 계속해서 거짓의 역사를 만드는 무리를 봅니다.

4. 그 부활의 시간에, 무시할 수 없는 많은 시간의 훈련과 연단의 과정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의심하는 제자들을 봅니다.

5. 부활의 날을 재창조하는 매일의 은혜의 삶을 사는 우리가, 기억해야 할 모습은 무엇일까요? 부활은 세속의 상식적 논리와 영원한 나라에 대한 의심이 죽어야만 가능한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