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1일 주일

 

디모데전서 4장 5절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짐이라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드리는 것이 우리 삶의 진정한 기쁨이다. 하나님은 지금도 말씀을 통해 우리에게 말씀하신다. 하나님께서 거룩하니 우리도 거룩하라고… 거룩 안에 하나님의 뜻이 있고 우리의 기쁨 또한 거룩 안에 있음을 묵상하자. 

바울이 디모데에게 거룩에 관한 귀한 방법을 제시한다. 말씀과 기도를 통하여 거룩해질 수 있음을 강조한다. 

거룩이라고 하는 것은 구별된 무엇인가를 뜻하며, 세상의 욕심으로부터 거리 두는 것을 말한다. 아주 간단한 논리이다. 말씀을 깨닫고 경험해야 하나님의 원함을 알 수 있고, 그것을 순종하는 것은 기도 없이는 불가능하다. 

말씀과 기도의 훈련을 신실하게 하는 우리 모두가 되길 축복한다. 

 

2월 21일 주일”에 대한 1개의 생각

  • 어떻게 말씀과 기도가 우리를 거룩하게 하는지 묵상해보았습니다. 세상에는 기억하고싶은 좋은 말들이 지천으로 넘쳐나지만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이루고 내몸을 복종시켜 거룩을 이루는데는 성경말씀 외엔 없는 것을 확인합니다.
    기도… 기도는 영으로 하는 것이기때문에 자신이 죄인인 것과, 하나님의 긍휼과 은혜가 아니면 내가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을 기도 할때마다 깨닫습니다. 한바탕의 회개와 눈물의 기도를 주님께 드린 후에는 영혼이 씻어지는 것을 느끼기도합니다. 말씀으로 나를 비추고 기도로 내 자신의 욕망을 비운 후에야 비로소 세상을 목표 삼지않고 하나님 나라를 사모하는 거룩이 시작되는 것같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틀림이 없고 세밀한 것에 놀라워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