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1일 목요일

 

야고보서 5장 19-20절

19. 내 형제들아 너희 중에 미혹되어 진리를 떠난 자를 누가 돌아서게 하면

20. 너희가 알 것은 죄인을 미혹된 길에서 돌아서게 하는 자가 그의 영혼을 사망에서 구원할 것이며 허다한 죄를 덮을 것임이라 

사랑하는 자는 사랑하는 자의 기도 제목을 안다. 무엇보다 우리가 온전히 주님을 의지하며 간절히 기도해야 할 제목이 있다. 바로 악한 세력에 미혹되어 진리를 떠난 자들에 대한 기도이다. 

기도하면 길이 보인다. 담대히 행할 힘이 생긴다. 그 능력으로 미혹되어 진리를 떠난 자를 권면해야 한다. 그가 시험당한 자요, 주님께 돌아와야 할 길 잃은 어린 양이다. 안전하고 평화로운 신앙 공동체를 벗어나 방황하고 있는 영혼이다. 그들이 돌아서서 진리의 품 안으로 돌아오도록 기도하며 힘써야 한다. 그것이 바로 행함이 있는 믿음이다. 그 수고를 통해 반드시 잃어버린 영혼이 주님께 돌아오는 역사가 일어난다. 그 힘든 일을 기쁨으로 행하는 사람이 한 영혼을 죽음에 구원하는 자요, 가장 사랑이 풍성한 하나님의 사람이다.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재앙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믿음을 잃어버리고 있다. 취업이 어렵고 실직이 다반사가 된 시대다. 물질주의와 세속주의가 깊이 파고들어 믿는 자를 끊임없이 미혹하는 시대다. 이런 험난한 시대에 시험을 당하고 미혹된 이들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를 고민하는 사람이 의인이다, 그들에게 회복의 은혜를 선물하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