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7일 화요일

 

출애굽기 4장 24-26절

24 모세가 길을 가다가 숙소에 있을 때에 여호와께서 그를 만나사 그를 죽이려 하신지라

25 십보라가 돌칼을 가져다가 그의 아들의 포피를 베어 그의 발에 갖다 대며 이르되 당신은 참으로 내게 피 남편이로다 하니

26 여호와께서 그를 놓아 주시니라 그 때에 십보라가 피 남편이라 함은 할례 때문이었더라

 

직시해야 할 것을 간과하면 어려움을 직면한다. 소명 받은 자라 할지라도 그의 인생이 탄탄대로가 되는 것은 아니다. 반드시 해야 할 것, 직시해야 할 것을 놓치면 심판의 대상이 됨을 잊지 말아야 한다.

애굽으로 향하던 모세를 숙소에서 만난 여호와께서 그를 죽이려 하셨다. 소명 받은 모세를 왜 죽이려 하셨을까? 이는 창세기 17장 10절에 “너희 중 남자는 다 할례를 받으라 이것이 나와 너희와 너희 후손 사이에 지킬 내 언약이니라”라는 말씀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스라엘 사람은 아들을 낳으면 8일째 되는 날에 할례를 해야 한다. 하나님과의 약속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무슨 이유에서인지 기록되어 있지 않지만, 모세가 아들에게 할례를 행하지 않았다. 하나님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한 것이다. 이방인 아내인 십보라의 고집 때문이었던 것 같다. 십보라는 남편이 죽임을 당할지 모른다는 두려움으로 손수 의식을 거행하였다. 그제야 모세로 하여금 여행을 계속하도록 허락해 주었다.

모세는 애굽에 도착해 하나님께 받은 세 가지 이적을 아론 앞에서, 장로들 앞에서 두 번 시연한다. 모세가 아론과 장로들 앞에 이적을 행함으로 하나님께서 보내셨다는 사실을 확인시켜 준다. 이에 백성이 믿으며 머리 숙여 여호와께 경배하였다. 

이적을 보고 믿으며 예배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다. 하지만, 말씀이 어렵게 다가오고 이해할 수 없는 일이 생기면 믿음에서 떠나고 만다. 

내가 붙잡고 있는 하나님의 도구는 무엇인가? 내가 놓치고 있는 하나님 약속의 말씀은 없는가?

9월 27일 화요일”에 대한 1개의 생각

  • 책을 읽다가 공감이 가는 글을 발견하고서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성경말씀은 아니지만, 또 어느 전략서에 나오는지도 밝히지 않았지만 옆에 두고 자주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전략서에서 사람을 보는 법

    가장 무서운 사람은 나의 장단점을 알고 있는 사람이고
    가장 경계해야 할 사람은 두 마음을 품은 사람이고
    가장 간사한 사람은 사람을 필요로 할 때 이용하는 사람이다.
    가장 나쁜 친구는 잘못한 일에도 꾸짖지 않는 사람이고
    가장 해로운 사람은 무조건 칭찬만 해 주는 사람이며
    가장 어리석은 사람은 잘못을 되풀이하는 사람이다.
    가장 경계해야 할 사람은 자기의 본성을 속이는 사람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