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에 관한 말씀 요약

기도에 관한 말씀 요약


기도의 목적

기도는 하나님의 평안이 우리를  지배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4:6-7). 우리의 영이 편하면  만사에 자신이 있습니다.     

                                                                  

1. 기도 깨어 있음 = 감사함 : 기도는 주님의 형상으로 우리를 깨어 있게 하며 결국 감사하는 삶을 보장합니다. 하지만 더욱이 중요한 것은 성령의 도우심을 받는 기도입니다. 성령은 하나님의 뜻대로
우리를 위해 간구하시는 기도의 선생님이기에 그렇습니다. (14:33-42)                                                                       

2. 엘리야야의 기도: 자신을 완전히 내려놓는, 사생결단하는 획기적인 기도는 놀라운 기적의 역사를 낳습니다. 죽은 이를 살리는 구원의 일을 이루게 됩니다. (왕상17:19-24)


3. 여호수아의 기도: 좋지 않은 현실로 인해 불평하는 기도는
과감히 피해야 합니다
. 뿐만 아니라 주님의 신실한 약속을 신뢰하지
못하는 기도는 더더욱 피해야 합니다. 아주 작은 하찮은 일에도 기도를 해야 합니다. (7:1-8, 9:12-15, 10:12-14)


4. 여호사밧의 기도: 앞길이 막막할 때, (대하20:1-23)                        

*자신의 영을 먼저 돌아보는 기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나에게 없음을 인정하는 기도,                                                             *문제 대신 주만 바라보는 기도,                                                                                                                 *해결해 주실 줄 믿고 찬양하는 믿음이 우리에게 있어야 합니다.


5. 사무엘의 기도: 기도를 통하여 부흥이 가능합니다. 부흥은 다시 사는 것을 말합니다. 나 자신과 가정, 일터, 그리고 교회가 다시 사는 길은 기도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기도는 개인의 위기를 하나님의 관점으로 볼
수 있는 통찰력을 공급해 줍니다. 기도만을 통해 위로와 기름 부으심을 충만히 체험합니다. (삼상7:3-6, 8:1-9)


기도를 쉬는 것은 죄악입니다. 하나님에 대한 사랑을 먼저 회복할 때, 그 사랑은 책임을 의미하는 것을 깨닫습니다. 내가 해야 한다는 책임감은 우리의 기도를 낳게 합니다.    (삼상12:12-25)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