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4일 금요일 (시편 105-106편)

0630_se_main[1].jpg 

1. 3 그의 거룩한 이름을 자랑하라 여호와를 구하는 자들은 마음이 즐거울지로다 4 여호와와 그의 능력을 구할지어다 그의 얼굴을 항상 구할지어다 (105:3-4)

돈이 있는 사람은 돈을 자랑하며 돈을 의지하고 계속해서 돈을 구합니다. 명예를 얻은 사람은 그 명예를 자랑하고 자신의 명예가 욕을 얻으면 한 없이 자존심 상해 합니다. 권세가 있는 사람은 그 권세가 자신의 재산인 것처럼 행동합니다. 더 큰 권세를 얻기 위해 사람을 이용하며, 더 큰 권세가 있는 사람 앞에 또 다른 권세를 구합니다. 하지만 구원의 기쁨이 있는 우리 성도는 우리 주님을 자랑하며 그 주님께 무엇이든지 간구하고 그분의 영광에 굶주려 있음을 고백합니다. 지금도 영광스런 주일 예배를 주님 앞에 간구해 봅니다. 

2. 24 그들이 그 기쁨의 땅을 멸시하며 그 말씀을 믿지 아니하고 25 그들의 장막에서 원망하며 여호와의 음성을 듣지 아니하였도다 (106:24-25)

이스라엘 백성이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를 거부했던 불신앙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약속의 땅, 가나안 땅은 들어가기가 쉽지 않았던 땅이었습니다. 바로 이것이 하나님을 믿는 신앙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쉬우면 쉬운대로, 어려우면 어려운대로 우리는 하나님의 의지하는 믿음에서 멀어지기가 쉽습니다. 그래서 그분의 말씀은 우리에게 별 매력이 없어집니다. 이것이 사단이 우리를 노리고 있는 가장 큰 시험입니다. 쉬우면 쉬워서 주님을 잊게 하고, 어려우면 어려워서 주님을 원망하게 하는 것이지요. 이 사단의 전략에 우리는 항상 노출되어 있음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이길 수 있는 용기와 지혜를 말씀을 통해 우리에게 이미 주셨음을 믿고 우리 모두 화이팅하십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