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9일 월요일 (이사야 40-42장)

0424_na_m[1].jpg 

1. 풀은 마르고 꽃은 시드나 우리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히 서리라 하라 (40:8)

풀이 마르고 꽃이 시든다는 것은 모든 피조물의 끝을 이야기 합니다. 물론 우리 사람들까지 말이지요. 그 때에 남는 것은 바로 말씀 밖에는 없다는, 가장 놀라운, 우리가 반드시 믿고 따라야 할 말씀 중의 말씀입니다. 그 말씀이 바로 예수님이신데, 그 말씀이 사라질리가 없지요. 영원히 사는 것, 그 말씀과 그 말씀을 믿고 따는 자들입니다. 우리 모두가 그 영원한 반열에 서 있기를 간절히 축복합니다. 


2.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41:10)

사랑하는 여러분! 힘 내세요! 절대로 낙심하지 마세요! 우리에겐 하나님이 계십니다. 

3. 상한 갈대를 꺾지 아니하며 꺼져가는 등불을 끄지 아니하고 진실로 정의를 시행할 것이며 (42:3)

정의를 시행하신다는 것은 칭찬과 심판을 의미합니다. 그러한 주님의 사역에 중심에 서 있는 것은 바로 진실입니다. 이것은 진리, 곧 주님의 말씀을 의미합니다. 말씀과 함께 하는 삶, 그래서 중요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