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1일 토요일 (에스겔 13-15장)

0830_main(2)[1].gif 

1. 2 인자야 너는 이스라엘의 예언하는 선지자들에게 경고하여 예언하되 자기 마음대로 예언하는 자에게 말하기를 너희는 여호와의 말씀을 들으라 3 주 여호와의 말씀에 본 것이 없이 자기 심령을 따라 예언하는 어리석은 선지자에게 화가 있을진저 4 이스라엘아 너의 선지자들은 황무지에 있는 여우 같으니라 (13:2-4)

거짓된 잘못된 리더들의 가장 대표적인 특징입니다. 자기 확신과 자기 주장이 강한 것입니다. 말씀 그대로에 확신과 주장이 있으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말씀을 자기 마음대로 적용하여 더 그럴싸한 논리로 자기 자신의 헛된 욕망을 교회를 통해 이루고져 하는 잘못된 리더가, 우리 생명샘 장로교회에는 절대 일어나지 않도록 우리 모두가 말씀 중심에 사로 잡혀 있기를 소원합니다. 

2. 에스겔 15장은 이스라엘 민족을 쓸모 없는 포도나무로 비유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선민이라는 이유로 우월 의식에 사로잡혀 있었고 자신의 신분에 걸맞는 사명을 감당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야생 포도나무 비유를 통해 이스라엘 백성들이 무익한 존재로 전락해 버렸으며 따라서 하나님께서는 불로 그들을 태워 버릴 것을 예고하신 것입니다. 먹음직한 풍성한 포도의 열매가 우리에게는 얼마만큼 열려 있는지 묵상해 보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