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5일 수요일 (에스겔 25-27장)

3CAOW9861CANXNOG5CAV8WNDGCASWZBK5CAVTQZQDCAEE2ZX2CAGK9LTECABXUDW2CAHV9A07CA9WPVNCCAFDN2DKCAV7COFACAO1UWVXCAT73XCCCAGBAP8VCAEAQ5AQCAX262HKCAR5V176.jpg 

1. 에스겔 25장은 암몬 족속에 대한 심판을 예언하면서 더불어 에돔 족속과 모압 족속에 대한 심판도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심판의 이유는 이렇습니다. 이스라엘과 유다과 패망할 때에 좋아하였다는 이유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에 대해서도 죄악에 대한 심판을 선포하셨지만, 더불어 회복 또한 선포하셨습니다. 하지만 당신의 백성을 돕지 않고 함께 조롱한 족속에 대해 회복 없는 일방적 심판을 선포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세상의 죄악을 심판하십니다. 반드시 심판하십니다. 그 심판에서 회복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는 구원의 은혜를 믿는 것 뿐입니다. 이 믿음의 도리를 비웃고 조롱하는 또 다른 세상의 권세와 죄악은 기필코 용서 받지 못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백성의 회복을 위해 예비하신 구원의 길에서 반드시 벗어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2.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내가 왕들 중의 왕 곧 바벨론의 느부갓네살 왕으로 하여금 북쪽에서 말과 병거와 기병과 군대와 백성의 큰 무리를 거느리고 와서 두로를 치게 할 때에 (26:7)

이스라엘의 북쪽 지방에서 온갖 부귀 영화를 누리던 두로의 심판 또한 하나님께서 에스겔 선지자를 통해 예언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