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9일 주일 (에스겔 37-39장)

0111_main.gif 

1. 하나님께서는 에스겔에게 환상을 보여 주십니다. 그것은 마른 뼈들이 하나님의 생기를 통해 온전한 몸을 이루게 되는 것입니다. 나라를 잃고 헤매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마치 마른 뼈들처럼 생명을 잃은 것 같지만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완전한 회복을 이루게 될 것이라는 선포의 말씀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한가지 주목할 것이 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나라를 잃어서 마른 뼈라는 비유를 주신 것이 아니라, 그들의 죄악 때문인 것을 우리는 직시해야 합니다. 즉 현재의 우리들도 주님과의 만남을 통해서만이 온전한 몸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비록 우리의 육신이 건강해서 지금 걸을 수 있으며 뛸 수 있을지 몰라도, 우리의 영은 전혀 다릅니다. 말씀을 통한 은혜가 우리에게 공급되지 않는다면, 우리의 영은 마른 뼈와 같은 것입니다. 말씀만이 우리에게 하나님의 생기를 공급하여 줍니다. 말씀을 통하여 우리가 회복될 수 있습니다. 

2. 에스겔 38장과 39장은 하나님 나라의 종국적 승리를 선포합니다. 하나님의 권세에 도전하는 사단의 세력은 급기야 멸망합니다. 따라서 우리가 낙심하거나 좌절하지 않는 까닭은 우리 교회의 궁극적인 승리가 보장되어 있다는 확신과 소망 때문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