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3일 수요일 (스가랴 1-5장)

0325_lee_main.jpg 

1. 너희 조상들을 본받지 말라 옛적 선지자들이 그들에게 외쳐 이르되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악한 길, 악한 행위를 떠나서 돌아오라 하셨다 하나 그들이 듣지 아니하고 내게 귀를 기울이지 아니하였느니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1:4)

지나간 일들을 통해 우리는 교훈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역사가 주는 교훈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이스라엘의 역사을 남겨 주신 이유는, 그들이 취한 실수와 죄악들을 낱낱이 보여 주시기 위함입니다. 한두번 잘못한 것은 실수가 될 수 있지만 그것이 반복될 때에는 죄악의 모습으로 남습니다. 


2.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에 네가 만일 내 도를 행하며 내 규례를 지키면 네가 내 집을 다스릴 것이요 내 뜰을 지킬 것이며 내가 또 너로 여기 섰는 자들 가운데에 왕래하게 하리라 (3:7)

말씀과 함께 하는 자들의 특권은 엄청납니다. 맞습니다. 우리가 만약 말씀과 동행한다면, 그 말씀의 권세를 우리가 누릴 수가 있습니다. 말씀은 다스리는 권세가 있습니다. 말씀은 심판하는 특권이 있습니다. 그것이 우리의 것입니다. 말씀과 함께 역사하시는 성령 하나님의 능력이 우리에게 있다는 말입니다. 얼마나 큰 힘이 되는 말씀인지 모릅니다. 우리를 유혹하는 말이 아닙니다. 우리를 속일려고 하는 말이 아닙니다. 주님의 말씀은 단 한번도 거짓으로 끝난 적이 없습니다. 말씀은 우리를 권세자로 선포하고 있습니다. 아멘!!!

3. 그가 내게 대답하여 이르되 여호와께서 스룹바벨에게 하신 말씀이 이러하니라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영으로 되느니라 (4:6)

하나님께서는 스룹바벨로 하여금 힘에 겨운 성전 재건 사업에 낙심하지 말도록 격려하고 있습니다. 인간의 힘이나, 인간의 능력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으로 되어진다고 말합니다. 성전 재건의 주역인 스룹바벨을 격려하시는 하나님께서는 인간의 안목으로 볼 때에는 성전 재건이 불가능해 보일지라도 이 일은 하나님의 능력 안에 있으므로 반드시 성취될 수 있음을 약속하신 것입니다. 맞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만약 당신의 나라를 위하는 일이라면,  믿고 하는 모든 일에 동참하셔서 반드시 그 일이 가능하도록 모든 상황을 인도하십니다. 

4. (생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