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로새서 2장 7절

그 안에 뿌리를 박으며 세움을 받아 교훈을 받은 대로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

 

지난 한 해에도 우리 생명생 장로교회 교우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우리 좋으신 주님께서 모든 것을 다 아시고 좋은 것으로 반드시 채워 주시며 갚아 주시리라 확신합니다.

2023년을 맞아 하나님 나라를 위해 더욱 정진하는 우리 교회가 되길 소원합니다. 우리 모두의 가정과 일터가 더불어 하나님 나라의 충만함이 있기를 축복합니다.

‘행하는 교회’라는 목표를 갖고 올 한 해부터 달려 보기를 원합니다. 세상의 모습 뿐만 아니라, 현대의 교회들을 보더라도 성경말씀이 말하는 가치관과는 많이 다름을 봅니다. 그래서 자주 혼돈이 되고 주저하게 됩니다. 이룰 수 없다는, 우리의 무능력에 대한 게으름이 때로는 말씀을 이루어 가는 데에 발목을 잡기도 합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기를 결심해 봅니다.

우리 생명샘 장로교회는 ‘생명의 말씀이 샘솟는 교회’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재확인합니다. 대부분의 교우들이 오래 교회 생활을 한 우리의 공동체입니다. 예수 안에 얼마나 뿌리를 박고 있었는지를 점검하며 그 ‘뿌리’가 건강한지를 확인할 수 있는 귀한 복된 한 해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뿐만 아니라, 만약 뿌리가 없었다면 정확한 뿌리를 박을 수 있는 부홍의 역사가 우리에게 있기를 강하게 권고합니다.

말씀의 뿌리 위에, 건강하게 세움을 받을 수 있는 성숙한 성장이 있기를 계속하여 훈련할 것입니다. ‘잘못된 세움’이 없도록 철저히 경계하며 주님의 복된 제자도의 길을 함께 걸어가는 교회가 되기를 간절히 축원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교회의 영적 성숙은 나름대로 성장한 자리에서 떠나지 않기 위해 ‘그 자리에 있는 것’입니다. 굳게 서는 것이지이요.

바로 이것들이 예수 안에서 행하는 것이요, ‘감사하라’라는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이 선한 행실을 함께 이루어 나가는 데에 여러분 모두를 초대합니다!

 

Similar Posts

  • 4월 21일 주일

    마태복음 28장 1-20절 1안식일이 다 지나고 안식 후 첫날이 되려는 새벽에 막달라 마리아와 다른 마리아가 무덤을 보려고 갔더니 2큰 지진이 나며 주의 천사가 하늘로부터 내려와 돌을 굴려 내고 그 위에 앉았는데 3그 형상이 번개 같고 그 옷은 눈 같이 희거늘 4지키던 자들이 그를 무서워하여 떨며 죽은 사람과 같이 되었더라 5천사가 여자들에게 말하여 이르되 너희는 무서워하지 말라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를 너희가 찾는 줄을 내가 아노라 6그가…

  • 5월 17일 월요일

      마태복음 6장 6절   너는 기도할 때에 네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은밀한 중에 계신 네 아버지께 기도하라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갚으시리라   보이지 않고 말씀하시지 않는 듯한 하나님과 끊임없는 대화를 즐기기 위해서는 부지런한 정신 차림이 필요하다. 모든 것이 망가진 세상의 질서에 너무나도 자연스레 노출되어 있는 우리의 대화의 기술과 상식 때문이다.  손짓을 요란히 할 필요도 없다(물론…

  • 10월 8일

    예레미야 22장 10-19절 10너희는 죽은 자를 위하여 울지 말며 그를 위하여 애통하지 말고 잡혀 간 자를 위하여 슬피 울라 그는 다시 돌아와 그 고국을 보지 못할 것임이라 11여호와께서 유다 왕 요시야의 아들 곧 그의 아버지 요시야를 이어 왕이 되었다가 이 곳에서 나간 살룸에 대하여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라 그가 이 곳으로 다시 돌아오지 못하고 12잡혀 간 곳에서 그가 거기서 죽으리니 이…

  • 2025년 5월 30일 금요일 / 시편 24편 7-10절

    5월 30일 금요일 / 시편 24편 7-10절 7문들아 너희 머리를 들지어다 영원한 문들아 들릴지어다 영광의 왕이 들어가시리로다 8영광의 왕이 누구시냐 강하고 능한 여호와시요 전쟁에 능한 여호와시로다 9문들아 너희 머리를 들지어다 영원한 문들아 들릴지어다 영광의 왕이 들어가시리로다 10영광의 왕이 누구시냐 만군의 여호와께서 곧 영광의 왕이시로다 (셀라) 성경은 하나님의 다양한 성품들을 보여줍니다. 그중에는 하나님의 성품 전체를 잘 요약해 주는 것들이 있습니다. ‘복되심’과 ‘아름다움’이 그런…

  • 8월 6일 토요일

      누가복음 11장 14-17절 14 예수께서 한 말 못하게 하는 귀신을 쫓아내시니 귀신이 나가매 말 못하는 사람이 말하는지라 무리들이 놀랍게 여겼으나 15 그 중에 더러는 말하기를 그가 귀신의 왕 바알세불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낸다 하고 16 또 더러는 예수를 시험하여 하늘로부터 오는 표적을 구하니 17 예수께서 그들의 생각을 아시고 이르시되 스스로 분쟁하는 나라마다 황폐하여지며 스스로 분쟁하는…

  • 1월 17일

    사도행전 7장 54절 – 8장 3절 54그들이 이 말을 듣고 마음에 찔려 그를 향하여 이를 갈거늘 55스데반이 성령 충만하여 하늘을 우러러 주목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및 예수께서 하나님 우편에 서신 것을 보고 56말하되 보라 하늘이 열리고 인자가 하나님 우편에 서신 것을 보노라 한대 57그들이 큰 소리를 지르며 귀를 막고 일제히 그에게 달려들어 58성 밖으로 내치고 돌로 칠새 증인들이 옷을 벗어 사울이라 하는 청년의 발…

One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