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애굽기 39장 42-43절

42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이스라엘 자손이 모든 역사를 마치매

43 모세가 그 마친 모든 것을 본즉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대로 되었으므로 모세가 그들에게 축복하였더라

말씀하신 대로 되는 것이 축복이다. “모세가 그 마친 모든 것을 본즉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대로 되었으므로 모세가 그들에게 축복하였더라”는 “하나님이 지으신 그 모든 것을 보시니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와 이어진다. 말씀하신 대로 되었기 때문에 심히 좋은 것이다.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축복한다.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에게 복을 주신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행하면 하나님께서는 반드시 복을 주신다. 그래서 모세의 축복은 하나님의 대리자로서의 축복이다. 하나님께서는 모세에게 아론과 그의 아들들, 즉 제사장들에게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축복하라고 명령하신다.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축복해야 할 이유는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복을 주신다 약속하셨기 때문이다.

성막의 최종 평가는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대로 전부 행하였고, 100점 만점에 100점이 된다. “잘 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칭찬받아 마땅하다. 이제 우리 각 사람이 하나님의 성전이다. 성령님이 우리 안에 계신다. 성령님이 우리를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하게 하신다. 성전이 거룩한 것처럼 우리도 거룩해야 한다. 거룩한 삶을 살아야 한다.

최종 수행평가에서 과정과 결과 모두 하나님 말씀대로 되어야 한다.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라고 칭찬받는 착하고 충성된 종이 되자.

Similar Posts

  • 2월 18일 목요일

      빌레몬서 1장 20절   오 형제여 나로 주 안에서 너로 말미암아 기쁨을 얻게 하고 내 마음이 그리스도 안에서 평안하게 하라   성경책 중에 유일한 개인적 서신이 빌레몬서이다. 그래서 특별히 더 우리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한 책이다.  바울은 상당한 예의를 갖추며 힘든 부탁을 한다. 배반한 사람을 용서하고 교회 동역자로 받아주기를 주문하고 있는 것이다. 바울이 그를 교육했고 리더로서 서기에 충분하다 판단했기 때문이다.  서로에게…

  • 1월 25일 월요일

    갈라디아서 1장 4-5절 4그리스도께서 하나님 곧 우리 아버지의 뜻을 따라 이 악한 세대에서 우리를 건지시려고 우리 죄를 대속하기 위하여 자기 몸을 주셨으니 5영광이 그에게 세세토록 있을지어다 아멘 선한 일을 하려고 마음 먹으면 할 수 있다. 마음 먹는 것이 어려운 일이지만, 그래도… 마음 먹으면 할 수 있다. 물론 이렇게 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더 많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할 수 있는 사람들이 꽤…

  • 11월 9일 월요일

    역대하 7장 1-22절   1솔로몬이 기도를 마치매 불이 하늘에서부터 내려와서 그 번제물과 제물들을 사르고 여호와의 영광이 그 성전에 가득하니 2여호와의 영광이 여호와의 전에 가득하므로 제사장들이 여호와의 전으로 능히 들어가지 못하였고 3이스라엘 모든 자손은 불이 내리는 것과 여호와의 영광이 성전위에 있는 것을 보고 돌을 깐 땅에 엎드려 경배하며 여호와께 감사하여 이르되 선하시도다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하도다 하니라 4이에 왕과 모든 백성이 여호와 앞에 제사를 드리니 5솔로몬 왕이 드린 제물이 소가…

  • 2월 19일 금요일

      예레미야 17장 7-8절   7 그러나 무릇 여호와를 의지하며 여호와를 의뢰하는 그 사람은 복을 받을 것이라 8 그는 물 가에 심어진 나무가 그 뿌리를 강변에 뻗치고 더위가 올지라도 두려워하지 아니하며 그 잎이 청청하며 가무는 해에도 걱정이 없고 결실이 그치지 아니함 같으리라 7 그러나 나 여호와만을 의지하는 자에게는 틀림없이 좋은 때가 온다. 그에게는 분명히 복받을 때가 온다. 8 그는…

  • 12월 9일 주일

    예레미야 51장 33-44절 33만군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딸 바벨론은 때가 이른 타작 마당과 같은지라 멀지 않아 추수때가 이르리라 하시도다 34바벨론의 느부갓네살 왕이 나를 먹으며 나를 멸하며 나를 빈 그릇이 되게 하며 큰 뱀 같이 나를 삼키며 나의 좋은 음식으로 그 배를 채우고 나를 쫓아내었으니 35내가 받은 폭행과 내 육체에 대한 학대가 바벨론에 돌아가기를 원한다고 시온 주민이 말할 것이요 내 피 흘린 죄가 갈대아 주민에게로 돌아가기를 원한다고 예루살렘이 말하리라…

  • 6월 19일 수요일

    히브리서 11장 1-12절 1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니 2선진들이 이로써 증거를 얻었느니라 3믿음으로 모든 세계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어진 줄을 우리가 아나니 보이는 것은 나타난 것으로 말미암아 된 것이 아니니라 4믿음으로 아벨은 가인보다 더 나은 제사를 하나님께 드림으로 의로운 자라 하시는 증거를 얻었으니 하나님이 그 예물에 대하여 증언하심이라 그가 죽었으나 그 믿음으로써 지금도 말하느니라 5믿음으로 에녹은 죽음을 보지 않고 옮겨졌으니 하나님이 그를 옮기심으로 다시 보이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