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고보서 3장 5-6절

5. 이와 같이 혀도 작은 지체로되 큰 것을 자랑하도다 보라 얼마나 작은 불이 얼마나 많은 나무를 태우는가 

6. 혀는 곧 불이요 불의의 세계라 혀는 우리 지체 중에서 온 몸을 더럽히고 삶의 수레바퀴를 불사르나니 그 사르는 것이 지옥 불에서 나느니라 

말을 할 때는 침묵보다 나은 것이어야 한다. 야고보 사도는 믿음이 행함으로 연결되어야 함을 강조하며, 이어서 말의 중요성을 언급한다.  말은 인간의 행위 중 가장 가벼운 행위지만, 동시에 가장 영향력이 있는 행위이다. 그래서 우리는 매 순간 말함과 침묵 사이를 깊게 고민해야 한다. 온전한 사람은 말을 잘 다루는 사람이어야 한다.

믿음의 사람들의 언어생활은 어떠해야 할까? 예수님을 마음에 품은 성도들의 입술에도 묵직한 책임이 있다. “우리가 주 아버지를 찬송하고 또 이것으로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을 받은 사람을 저주하나니 한 입에서 찬송과 저주가 나오는도다 내 형제들아 이것이 마땅하지 아니하니라”(약 3:9-10절). 믿음의 공동체 안에서 일어나는 이러한 마땅하지 않은 일들은, 곧 하나님의 나라 확장에 매우 커다란 걸림돌이 된다. 건강한 성도의 언어생활에는 그에 합당한 열매가 맺힌다.

Similar Posts

  • 7월 5일 월요일

      로마서 5장 3-4절   3 다만 이뿐 아니라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4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 하나님 나라에 대한 확신과 소망을 우리는 늘 기도한다. 이 믿음의 모습이 있어야 우리는 진정한 승리를 누리며 살 수 있다. 이 소망은 소망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진정 이루어질 것임을 우리는 믿기 때문이다.  이 놀라운 믿음의 소망은 오랜 연단과 훈련을…

  • 2025년 2월 3일 월요일 / 이사야 45장 5-6절

    2월 3일 월요일 / 이사야 45장 5-6절 5 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다른 이가 없나니 나 밖에 신이 없느니라 너는 나를 알지 못하였을지라도 나는 네 띠를 동일 것이요 6 해 뜨는 곳에서든지 지는 곳에서든지 나 밖에 다른 이가 없는 줄을 알게 하리라 나는 여호와라 다른 이가 없느니라 이스라엘을 완전히 멸망시키고 속국으로 삼은 나라는 우리가 잘…

  • 6월 15일 목요일 (신20 시107 사47 계17)

    신 20 장 1 네가 나가서 적군과 싸우려 할 때에 말과 병거와 백성이 너보다 많음을 볼지라도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라 애굽 땅에서 너를 인도하여 내신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와 함께 하시느니라 2 너희가 싸울 곳에 가까이 가면 제사장은 백성에게 나아가서 고하여 그들에게 3 말하여 이르기를 이스라엘아 들으라 너희가 오늘 너희의 대적과 싸우려고 나아왔으니 마음에 겁내지 말며…

  • 7월 4일 월요일

      누가복음 2장 10절 천사가 이르되 무서워하지 말라 보라 내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   어디에 반응하느냐에 따라 그 결과를 얻게 한다. 세상 명령에 반응하면 죽을 길에 들어서고 복음에 반응하면 생명 길에 들어선다. 가이사 아구스도의 호적 명령으로 온 유대 땅이 혼란스럽다. 그러나 목자들은 묵묵히 한밤중에 양을 치고 있다. 당시 목자는…

  • 2025년 9월 17일 수요일 / 로마서 8장 29절

    9월 17일 수요일 / 로마서 8장 29절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을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그리스도와의 연합은 구원의 모든 은혜가 흘러 들어오는 뿌리입니다. 우리가 누리는 칭의, 양자됨, 성화, 영화와 같은 모든 은혜는 결국 그리스도와 연합된 자리에서만 주어집니다. 신학자들이 구원의 서정이라고 부르는 이 과정은 단순히 시간의…

  • 3월 27일 월요일 (출38 요17 잠14 빌1)

    출 38 장 1 그가 또 조각목으로 번제단을 만들었으니 길이는 다섯 규빗이요 너비도 다섯 규빗이라 네모가 반듯하고 높이는 세 규빗이며 2 그 네 모퉁이 위에 그 뿔을 만들되 그 뿔을 제단과 연결하게 하고 제단을 놋으로 쌌으며 3 제단의 모든 기구 곧 통과 부삽과 대야와 고기 갈고리와 불 옮기는 그릇을 다 놋으로 만들고 4 제단을 위하여…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