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35장 1절

하나님이 야곱에게 이르시되 일어나 벧엘로 올라가서 거기 거주하며 네가 네 형 에서의 낯을 피하여 도망하던 때에 네게 나타났던 하나님께 거기서 제단을 쌓으라 하신지라 

 

인간은 잊을 수 있지만, 하나님은 잊을 수 없다. 이것이 하나님의 진정한 사랑이요 우리에게 내리시는 무조건적인 복이다. 하나님께서는 야곱에게 벧엘로 올라가 제단을 쌓을 것을 명령하셨다. 이에 야곱은 가족들에게 이방 신상을 버리고 정결하게 할 것을 명하였다. 야곱은 우상들과 귀고리들을 상수리나무 아래 묻은 다음 벧엘에 올라가 제단을 쌓고 ‘엘벧엘’이라 불렀다. 

세겜에서의 디나 사건 후, 하나님께서는 야곱에게 벧엘로 올라가라고 하셨다. 거기 거하며 제단을 쌓으라고 말씀하셨다. 벧엘은 야곱의 인생에서 특별한 의미가 있는 곳이었다. 하란으로 도피하는 도중 거기 벧엘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체험했다. 벧엘을 하나님의 집으로 삼겠으며 십일조를 드리겠다는 서원을 드렸다. 하나님은 영적 침체에 있는 야곱을 다시 부르셔서 이루게 하셨다.

야곱은 우상숭배를 버리고, 정결하게 함으로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했다. 하나님께서는 영적 침체 가운데 있었던 야곱을 회복의 자리로 부르셨고 야곱은 그에 응답하며 회개의 자리로 나아갔다. 

내가 다시 회복하기 위해 버려야 할 것이 있다면 무엇일까? 

Similar Posts

  • 3월 30일 월요일

    마가복음 12장 18-34절 18부활이 없다 하는 사두개인들이 예수께 와서 물어 이르되 19선생님이여 모세가 우리에게 써 주기를 어떤 사람의 형이 자식이 없이 아내를 두고 죽으면 그 동생이 그 아내를 취하여 형을 위하여 상속자를 세울지니라 하였나이다 20칠 형제가 있었는데 맏이가 아내를 취하였다가 상속자가 없이 죽고 21둘째도 그 여자를 취하였다가 상속자가 없이 죽고 셋째도 그렇게 하여 22일곱이 다 상속자가 없었고 최후에 여자도 죽었나이다 23일곱 사람이 다 그를 아내로…

  • 1월 29일

    사도행전 11장 19-30절 19때에 스데반의 일로 일어난 환난을 인하여 흩어진 자들이 베니게와 구브로와 안디옥까지 이르러 도를 유대인에게만 전하는데 20그 중에 구브로와 구레네 몇 사람이 안디옥에 이르러 헬라인에게도 말하여 주 예수를 전파하니 21주의 손이 그들과 함께 하시매 수다한 사람이 믿고 주께 돌아오더라 22예루살렘 교회가 이 사람들의 소문을 듣고 바나바를 안디옥까지 보내니 23저가 이르러 하나님의 은혜를 보고 기뻐하여 모든 사람에게 굳은 마음으로 주께 붙어 있으라 권하니 24바나바는 착한 사람이요 성령과 믿음이 충만한…

  • 2월 23일 주일

    창세기 32장 13-32절 13야곱이 거기서 밤을 지내고 그 소유 중에서 형 에서를 위하여 예물을 택하니 14암염소가 이백이요 숫염소가 이십이요 암양이 이백이요 숫양이 이십이요 15젖 나는 낙타 삼십과 그 새끼요 암소가 사십이요 황소가 열이요 암나귀가 이십이요 그 새끼 나귀가 열이라 16그것을 각각 떼로 나누어 종들의 손에 맡기고 그의 종에게 이르되 나보다 앞서 건너가서 각 떼로 거리를 두게 하라 하고 17그가 또 앞선 자에게 명령하여 이르되…

  • 1월 1일 주일 (창1 스1 마1 행1)

    창세기 1 장  1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2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 3 하나님이 이르시되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었고 4 빛이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빛과 어둠을 나누사 5 하나님이 빛을 낮이라 부르시고 어둠을 밤이라 부르시니라 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6…

  • 6월 16일 화요일 (열왕기하 10-12장)

      1. 예후는 아합 왕의 70명 자손 모두를 멸하였습니다. 이것은 하나님 심판의 실현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공의는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하나님의 성품을 올바로 공부하고 그분의 뜻을 올바로 이루어 드리는 것은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 드리는 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우리가 분명히 인정해야 할 것은 우리 인간의 생각은 온전치 못하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우리가 찬양하고…

  • 3월 15일

    예레미야애가 2장 1-10절 1슬프다 주께서 어찌 그리 진노하사 처녀 시온을 구름으로 덮으셨는고 이스라엘의 아름다운 것을 하늘에서 땅에 던지셨음이여 진노하신 날에 그 발등상을 기억지 아니하셨도다 2주께서 야곱의 모든 거처를 삼키시고 긍휼히 여기지 아니하셨음이여 노하사 처녀 유다의 견고한 성을 헐어 땅에 엎으시고 나라와 방백으로 욕되게 하셨도다 3맹렬한 진노로 이스라엘 모든 뿔을 자르셨음이여 원수 앞에서 오른손을 거두시고 맹렬한 불이 사방으로 사름 같이 야곱을 사르셨도다 4원수 같이 활을 당기고 대적처럼 오른손을 들고…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