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8일 수요일 / 이사야 62장 5절

마치 청년이 처녀와 결혼함 같이 네 아들들이 너를 취하겠고 신랑이 신부를 기뻐함 같이 네 하나님이 너를 기뻐하시리라

우리는 이미 하나님이 복되시다는 것이, 하나님께서 자신과 그분의 하신 일에 대해 완전한 기쁨과 만족을 가지신다는 뜻이라는 것을 보았습니다. 하나님은 완전한 선이시기에 영원히 복되십니다 (고후 11:31). 선한 것을 기뻐하는 것은 좋은 일이기에, 하나님은 자신과 그분의 하신 일들을 기뻐하시는 것이 당연합니다. 선하신 분은 선한 것을 기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복됨은 혼자만 가지시는 것이 아니라, 다른 이들에게도 나눠 주실 수 있고, 실제로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으며, 그분의 뜻과 우리가 감당할 수 있는 만큼 우리에게 주십니다. 즉, 하나님은 피조물인 우리에게도 하나님의 기쁨을 나눠 주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가장 선하신 분이라는 사실을 기뻐할 수 있으며, 이 기쁨은 하나님께서 자신을 기뻐하시는 것과 비슷한 방식으로 우리 안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기쁨은 어떤 모습일까요? 그것은 하나님과 그분의 성품을 알아 가는 기쁨이 점점 자라나는 것입니다. 고린도전서 13장 12절에 따르면, 우리는 장차 하나님을 온전히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유한하고 하나님은 무한하시기 때문에, 우리가 갖게 될 지식의 완전함은 하나님의 그것과는 다릅니다. 새 하늘과 새 땅이 올 때에도, 우리는 여전히 하나님을 더 깊이 알아가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다 이해할 수는 없지만, 하나님에 대한 우리의 이해와 관계는 영원히 더 깊어질 것입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복됨을 경험하는 것은 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거듭날 때 시작되며, 이후 영원히 계속됩니다. 하나님은 우리로 하여금 자신을 더 기뻐하게 하시기 위해, 성경 속의 진리를 주십니다. 예를 들어, 성경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백성들을 기뻐하신다고 말씀하십니다 (사 62:5). 완전하신 하나님이 어떻게 죄 많은 우리를 기뻐하실 수 있는지는 다 알 수 없지만, 그 기쁨은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서 하신 일과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작품이며 (엡 2:10), 하나님은 그분이 만드신 것을 기뻐하십니다. 즉, 하나님은 은혜로 교회 안에 기뻐하실 만한 것을 만들어 내셨고, 그것이 곧 하나님의 기쁨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항상 기쁨을 느끼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자신의 복됨을 자녀들에게 나눠 주시기 때문에, 우리가 하나님 안에서 기뻐한다는 것은 단순한 감정과는 다릅니다. 기분이 우울하거나 슬플 때도 있을 수 있지만, 우리가 슬픔 가운데서도 하나님을 바라보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주시는 자비를 소망하며 산다면, 그것이 곧 우리 창조주 안에서 기뻐하는 것입니다.

Similar Posts

  • 3월 21일 토요일

    마가복음 9장 2-13절 2엿새 후에 예수께서 베드로와 야고보와 요한을 데리시고 따로 높은 산에 올라가셨더니 그들 앞에서 변형되사 3그 옷이 광채가 나며 세상에서 빨래하는 자가 그렇게 희게 할 수 없을 만큼 매우 희어졌더라 4이에 엘리야가 모세와 함께 그들에게 나타나 예수와 더불어 말하거늘 5베드로가 예수께 고하되 랍비여 우리가 여기 있는 것이 좋사오니 우리가 초막 셋을 짓되 하나는 주를 위하여, 하나는 모세를 위하여, 하나는 엘리야를 위하여 하사이다 하니 6이는 그들이…

  • 7월 25일 화요일 (삿8 행12 렘21 막7)

    삿 8 장 1 에브라임 사람들이 기드온에게 이르되 네가 미디안과 싸우러 갈 때에 우리를 부르지 아니하였으니 우리를 이같이 대접함은 어찌 됨이냐 하고 그와 크게 다투는지라 2 기드온이 그들에게 이르되 내가 이제 행한 일이 너희가 한 것에 비교되겠느냐 에브라임의 끝물 포도가 아비에셀의 맏물 포도보다 낫지 아니하냐 3 하나님이 미디안의 방백 오렙과 스엡을 너희 손에 넘겨 주셨으니…

  • 2025년 11월 12일 수요일 / 요한계시록 3장 10-11절

    11월 12일 수요일 / 요한계시록 3장 10-11절 주님은 빌라델비아 교회가 “인내의 말씀”을 지킨 것을 칭찬하십니다. 신앙의 길은 단순히 믿음을 고백하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끝까지 인내하며 말씀에 순종하는 여정입니다. 세상의 압박과 유혹 속에서도 진리를 지켜낸 교회에 주님은 특별한 약속을 주십니다. 이는 믿음으로 견딘 자들에게 주어지는 하나님의 보호하심에 대한 확증입니다. “시험의 때를 면하게 하리니”라는 약속은 단순히 고난의…

  • 7월 18일 주일

      트레빈 왁스 목사님의 글을 소개합니다. 귀한 도전을 줍니다.    나는 상담을 하며 두 부류의 사람을 만난다. 한 부류의 사람은 자기가 참 성도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그들은 복음이 주는 도전을 받아야 한다. 다른 부류의 사람은 자기가 참 성도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성도이다. 그들은 복음이 주는 위로를 받아야 한다. 어떤 형제의 이야기 샘(Sam)은 최근 사업…

  • 3월 17일 주일

    느헤미야 13장 1-14절 1그 날 모세의 책을 낭독하여 백성에게 들렸는데 그 책에 기록하기를 암몬 사람과 모압 사람은 영원히 하나님의 총회에 들어오지 못하리니 2이는 그들이 양식과 물로 이스라엘 자손을 영접하지 아니하고 도리어 발람에게 뇌물을 주어 저주하게 하였음이라 그러나 우리 하나님이 그 저주를 돌이켜 복이 되게 하셨다 하였는지라 3백성이 이 율법을 듣고 곧 섞인 무리를 이스라엘 가운데에서 모두 분리하였느니라 4이전에 우리 하나님의 전의 방을 맡은 제사장 엘리아십이…

  • 2025년 6월 9일 월요일 / 창세기 1장 26-28절

    6월 9일 월요일 / 창세기 26-28절 26 하나님이 이르시되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들로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가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28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창세기 1장 26–27절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