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5일 수요일 / 이사야 10장 5-7절

  • 5 앗수르 사람은 화 있을진저 그는 내 진노의 막대기요 그 손의 몽둥이는 내 분노라
  • 6 내가 그를 보내어 경건하지 아니한 나라를 치게 하며 내가 그에게 명령하여 나를 노하게 한 백성을 쳐서 탈취하며 노략하게 하며 또 그들을 길거리의 진흙 같이 짓밟게 하려 하거니와
  • 7 그의 뜻은 이같지 아니하며 그의 마음의 생각도 이같지 아니하고 다만 그의 마음은 허다한 나라를 파괴하며 멸절하려 하는도다

이사야 10장 5–7절에서 하나님은 악한 나라 앗수르를 사용하셔서 이스라엘을 심판하십니다. 앗수르는 하나님의 뜻을 따르려는 마음이 전혀 없었고, 오직 자신들의 욕심과 정복욕으로 행동했습니다. 그런데도 하나님은 그들의 자유로운 선택과 행동까지도 하나님의 계획 안에서 사용하셨습니다. 이는 하나님의 주권이 인간의 자유의지 위에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앗수르는 자발적으로 이스라엘을 공격했고, 누구에게 억지로 시킨 것도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동기는 하나님의 영광이 아니라 자기 나라의 힘과 교만을 드러내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은 그런 악한 의도와 목적에 대해 심판하십니다. 인간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의지를 가지고 있지만, 그 선택에 따라 책임을 져야 합니다. 자유의지는 면죄부가 아니라 책임의 근거입니다.

우리 역시 매일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선택을 하며 살아갑니다. 자유의지를 가지고 있지만, 우리의 의지는 타락했기 때문에 은혜가 없다면 죄로 기울기 쉽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의 마음과 의지를 하나님께 맡기고, 그분의 뜻에 순종할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선택을 선한 길로 이끄시도록, 늘 겸손하게 주님의 도우심을 구해야 합니다.

Similar Posts

  • 3월 5일 토요일

      창세기 39장 9절  이 집에는 나보다 큰 이가 없으며 주인이 아무것도 내게 금하지 아니하였어도 금한 것은 당신뿐이니 당신은 그의 아내임이라 그런즉 내가 어찌 이 큰 악을 행하여 하나님께 죄를 지으리이까    요셉의 고백을 살펴보면 요셉의 권력을 알 수 있다. 요셉은 보디발 장군의 집에서 하지 못할 것이 아무것도 없는 권력자이다. 권력은 자신을 높이기에 가장 좋은…

  • 6월 8일 목요일 (신12 시97,98 사40 계10)

    신 12 장 1 네 조상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셔서 차지하게 하신 땅에서 너희가 평생에 지켜 행할 규례와 법도는 이러하니라 2 너희가 쫓아낼 민족들이 그들의 신들을 섬기는 곳은 높은 산이든지 작은 산이든지 푸른 나무 아래든지를 막론하고 그 모든 곳을 너희가 마땅히 파멸하며 3 그 제단을 헐며 주상을 깨뜨리며 아세라 상을 불사르고 또 그 조각한 신상들을…

  • 6월 21일 주일 (빌립보서 1-4장)

      1. 사도 바울만큼 인생을 재미 없이 살다 간 사람이 있을까요? 무엇을 하든지 재미가 있으면, 기쁨이 있고 좋을 텐데 말입니다. 그런데 재미가 없어도 기쁜 경우가 있나 봅니다. 남이 밭을 사면 배가 아프다던데… 우리의 기쁨을 좌지우지 하는 것이 과연 무엇일까요? 자신이 원하는 것이 이루어질 때 가장 기쁨니다. 문제는 “내가 무엇을 원하는가?”,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가?” 이지요….

  • 3월 23일

    예레미야애가 5장 1-10절 1여호와여 우리의 당한 것을 기억하시고 우리의 수욕을 감찰하옵소서 2우리 기업이 외인에게, 우리 집들도 외인에게 돌아갔나이다 3우리는 아비 없는 외로운 자식이오며 우리 어미는 과부 같으니 4우리가 은을 주고 물을 마시며 값을 주고 섶을 얻으오며 5우리를 쫓는 자는 우리 목을 눌렀사오니 우리가 곤비하여 쉴수 없나이다 6우리가 애굽 사람과 앗수르 사람과 악수하고 양식을 얻어 배불리고자 하였나이다 7우리 열조는 범죄하고 없어졌고 우리는 그 죄악을 담당하였나이다 8종들이…

  • 7월 17일 금요일 (에스라 1-3장)

      1. 바사(페르시아)의 고레스 왕은 현명한 정치를 하였습니다. 피정복 국가에 융화정치를 했던 것입니다. 그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그들의 신을 섬길 것을 허락하였고 뿐만 아니라, 예루살렘 성전을 재건하라는 가장 친절한 권유까지 했던 것입니다. 이처럼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구원의 역사를 펼치시는 데에 세상의 모든 것을 이용하시며 주관하십니다. 우리 한사람 한사람의 구원을 위해 우리 주위에 있는 모든 것들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 12월 28일 월요일 (요한계시록 6-10장)

      1. 요한계시록 6장 12-16절에서는 여섯째 인의 재앙으로 인해 임박한 그리스도의 재림을 예고하는 우주적 변동을 4단계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첫째, 지진으로 인해 해와 달이 빛을 잃습니다. 둘째, 하늘의 별들이 땅에 떨어집니다. 셋째, 지각이 변동합니다. 넷째, 이 땅 위에 대 공포가 임합니다.  2. 내가 말하기를 내 주여 당신이 아시나이다 하니 그가 나에게 이르되 이는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