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5일 목요일 / 신명기 32장 17절

그들은 하나님께 제사하지 아니하고 귀신들에게 하였으니 곧 그들이 알지 못하던 신들, 근래에 들어온 새로운 신들 너희의 조상들이 두려워하지 아니하던 것들이로다

사탄은 하나님과 하나님의 백성을 대적하는 큰 원수이며, 속이는 데 능한 자입니다. 심지어 빛의 천사처럼 자신을 꾸며 우리를 잘못된 길로 이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사탄의 교활함을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싸우는 영적 적이 사탄만이 아니라는 것도 알아야 합니다. 사탄은 많은 악한 영들을 거느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귀신에 대한 기록은 구약과 신약에 모두 나오지만, 대부분은 신약에 나옵니다. 예수님의 사역 중에는 귀신의 활동이 매우 활발했습니다. 사탄이 예수님을 쓰러뜨리려 했기 때문입니다. 복음서를 보면 귀신들이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사람을 괴롭히고, 간질이나 마비 같은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마태복음 4:24). 물론 모든 병이 귀신 때문에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일부는 그럴 수 있습니다. 또 귀신이 사람 안에 들어가 조종하거나 위험한 행동을 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마가복음 5:1–20).

이런 사실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리스도인도 귀신에 들릴 수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그러나 그 답은 “아니요”입니다. 사탄과 귀신은 우리보다 강하지만, 하나님보다는 훨씬 약합니다. 성령이 우리 안에 계시다면, 귀신이 우리를 지배할 수 없습니다.

귀신들은 세상의 많은 거짓 종교의 배후이기도 합니다. 오늘 말씀, 신명기 32장 17절에 보면, 이스라엘 백성이 광야에서 우상을 섬길 때 사실은 귀신을 예배하고 있었다고 나옵니다. 바울도 고린도전서 10장 20–21절에서 우상을 섬기는 것은 귀신을 섬기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사탄과 귀신은 거짓 종교를 통해 사람들을 속이고 잘못된 길로 인도하려 합니다.

사탄과 귀신은 실제로 존재하며 우리보다 강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 있다면 그들을 두려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나님은 자신의 자녀들이 귀신에게 지배당하도록 절대 내버려두지 않으십니다. 하지만 귀신은 실제로 해를 끼칠 수 있으니, 우리는 하나님께 우리를 보호해 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Similar Posts

  • 8월 24일 목요일 (삼상16 롬14 애1 시32)

    삼상 16 장 1 여호와께서 사무엘에게 이르시되 내가 이미 사울을 버려 이스라엘 왕이 되지 못하게 하였거늘 네가 그를 위하여 언제까지 슬퍼하겠느냐 너는 뿔에 기름을 채워 가지고 가라 내가 너를 베들레헴 사람 이새에게로 보내리니 이는 내가 그의 아들 중에서 한 왕을 보았느니라 하시는지라 2 사무엘이 이르되 내가 어찌 갈 수 있으리이까 사울이 들으면 나를 죽이리이다 하니…

  • 2025년 3월 5일 수요일 / 신명기 6장 5-9절

    3월 5일 수요일 / 신명기 6장 5-9절 4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유일한 여호와이시니 5 너는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6 오늘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7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을 갈 때에든지 누워 있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8 너는 또…

  • 1월 7일 금요일

      야고보서 1장  23-25절 23. 누구든지 말씀을 듣고 행하지 아니하면 그는 거울로 자기의 생긴 얼굴을 보는 사람과 같아서  24. 제 자신을 보고 가서 그 모습이 어떠했는지를 곧 잊어버리거니와  25. 자유롭게 하는 온전한 율법을 들여다보고 있는 자는 듣고 잊어버리는 자가 아니요 실천하는 자니 이 사람은 그 행하는 일에 복을 받으리라  야고보는 듣기만 하고 실천하지 않는 자를…

  • 9월 17일 화요일

    여호수아 9장 16-27절 16그들과 조약을 맺은 후 사흘이 지나서야 그들이 이웃에서 자기들 중에 거주하는 자들이라 함을 들으니라 17이스라엘 자손이 행군하여 셋째 날에 그들의 여러 성읍들에 이르렀으니 그들의 성읍들은 기브온과 그비라와 브에롯과 기럇여아림이라 18그러나 회중 족장들이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로 그들에게 맹세했기 때문에 이스라엘 자손이 그들을 치지 못한지라 그러므로 회중이 다 족장들을 원망하니 19모든 족장이 온 회중에게 이르되 우리가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로 그들에게 맹세하였은즉 이제 그들을 건드리지 못하리라 20우리가 그들에게 맹세한 맹약으로 말미암아 진노가 우리에게…

  • 11월 14일 토요일 (예레미먀 49-52장)

      1. 이스라엘은 흩어진 양이라 사자들이 그를 따르도다 처음에는 앗수르 왕이 먹었고 다음에는 바벨론의 느부갓네살 왕이 그의 뼈를 꺾도다 (50:17) 이스라엘과 주위 강국들을 양과 사자들로 비유를 합니다. 이것은 곧 이스라엘이 겪었던 고난의 역사를 돌아보면서 이제는 그와 반대되는 역사 즉 예루살렘의 회복에 대한 예언의 시작입니다. 이는 이스라엘의 죄를 용서하시겠다는 하나님의 사랑이 전제되고 그 결과로서 본토 회복이 뒤따르는…

  • 2월 19일 토요일

      마음이 약한 사람을 격려하라 마음이 약한 사람들이 우리의 인내를 시험한다. 이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더 쉽게 낙심하기 때문이다. 데살로니가 교회의 교인들 중에 사랑하는 이를 잃은 슬픔 때문에 마음이 약해진 사람들이 있었다(살전 4:13-5:11). 절망 때문에 영적인 힘과 의지가 시들어가고 있었다. 그리고 그래서 그들에게는 다른 사람들(이들 역시 슬픔 가운데 있었을 것이다)의 도움이 더 필요했다.  마음이 약한 사람들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