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고보서 2장 22절

 

네가 보거니와 믿음이 그의 행함과 함께 일하고 행함으로 믿음이 온전하게 되었느니라

 

야고보가 말하는 ‘그의 행함’이란 아브라함이 아들 이삭을 바치는 것을 말함이다. 도저히 이해가 안 가고, 말이 되지 않고, 절대로 할 수 없는 듯한 일들을 주님이 우리로 하여금 하게 하시는가? 아니다. 결코 아니다. 

우리의 믿음이 연약해서다. 더욱 정확히 말하면, 우리의 신뢰와 확신이 하나님이 주신 믿음의 분량을 감당치 못해서이다. 행하는 만큼 믿음은 증거된다. 마음 속으로만 끙끙 앓는 것은 절대 믿음 충만의 모습은 될 수 없다. 

무엇을 행해야 하는가? 가끔 모호하다는 질문을 우리는 스스로에게 던진다. 

사실 가장 쉬운 답이며, 가장 어려운 숙제다. 가장 중요한 예를 들어 행함을 이야기 해보자. 남들을 사랑하자. 주님의 은혜의 선물을 감당하기 위해 노력하길 축복한다. 기도 충만이 필요하며, 계획을 하는 섬세함이 요구되며, 실행에 옮기는 용기가 절대적으로 필수이다. 이것이 믿음이다. 

성령의 도우심을 간구하자. 

 

Similar Posts

  • 12월 26일 토요일 (말라기 1-4장)

      1. 내 이름을 멸시하는 제사장들아 나 만군의 여호와가 너희에게 이르기를 아들은 그 아버지를, 종은 그 주인을 공경하나니 내가 아버지일진대 나를 공경함이 어디 있느냐 내가 주인일진대 나를 두려워함이 어디 있느냐 하나 너희는 이르기를 우리가 어떻게 주의 이름을 멸시하였나이까 하는도다 (1:6) 하나님께서는 우리와의 관계를 아버지와 아들 혹은 주인과 종의 관계로 비유하시며 말씀하십니다. 아들은 아버지를 당연히 따르며 사랑합니다….

  • 2025년 8월 20일 수요일 / 마가복음 10장 45절

    8월 20일 수요일 / 마가복음 10장 45절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 예수님은 세상 권력자들이 추구하는 지배와 명예를 따르지 않으셨습니다. 사람들은 통치자나 지도자를 높이고 존중받기를 원하지만, 예수님은 그 반대로 사셨습니다. 이 말씀은 우리에게 권력과 위치, 인정에 대한 마음을 점검하게 합니다. 오늘날에도 우리는 칭찬과 인정에 익숙해져 섬김의…

  • 9월 1일 화요일 (시편 94-97편)

      1. 여호와께서는 사람의 생각이 허무함을 아시느니라 (94:11) 하나님의 말씀의 권위를 인정하고 따르려는 노력 외에 그 어떤 것도, 사람의 생각은 허무한 것입니다. 이것은 매일 순간마다, 말씀의 글자 그대로만을 암기하고 공부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말씀이 뜻하는 바를 묵상하고 생각하여 실제적인 삶에서 하나님의 백성답게 멋 있는 삶을 사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주님의 말씀과는 동떨어진 그 어떤 것들도 다…

  • 10월 17일 월요일

      출애굽기 13장 1-10절 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이르시되 2 이스라엘 자손 중에서 사람이나 짐승을 막론하고 태에서 처음 난 모든 것은 다 거룩히 구별하여 내게 돌리라 이는 내 것이니라 하시니라 3 모세가 백성에게 이르되 너희는 애굽 곧 종 되었던 집에서 나온 그 날을 기념하여 유교병을 먹지 말라 여호와께서 그 손의 권능으로 너희를 그 곳에서 인도해…

  • 4월 26일 월요일

    오늘은 조나단 에드워즈 목사님 (청교도 목사)의 글을 소개합니다. 신중하게 읽으시면 큰 도전이 됩니다.    “영적 교만은 악마가 기독교의 진보를 시기하는 사람들의 마음으로 들어가는 대문이다. 그것은 마음을 어둡게 하고 판단을 흐리게 하는 지옥의 연기가 흡입되는 통로이다. 또한 그것은 하나님의 사역을 방해하기 위해 악마가 소개하는 모든 나쁜 짓의 주요 자원이다. 영적 교만은 비통이나 비웃음으로, 그리고 경솔과 경멸로…

  • 7월 4일 화요일 (수6:6-27 시135,136 사66 마14)

    수 6:6-27  6 눈의 아들 여호수아가 제사장들을 불러 그들에게 이르되 너희는 언약궤를 메고 제사장 일곱은 양각 나팔 일곱을 잡고 여호와의 궤 앞에서 나아가라 하고 7 또 백성에게 이르되 나아가서 그 성을 돌되 무장한 자들이 여호와의 궤 앞에서 나아갈지니라 하니라 8 여호수아가 백성에게 이르기를 마치매 제사장 일곱은 양각 나팔 일곱을 잡고 여호와 앞에서 나아가며 나팔을 불고…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