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복음 9장 16-17절

 

16 생베 조각을 낡은 옷에 붙이는 자가 없나니 이는 기운 것이 그 옷을 당기어 해어짐이 더하게 됨이요

17 새 포도주를 낡은 가죽 부대에 넣지 아니하나니 그렇게 하면 부대가 터져 포도주도 쏟아지고 부대도 버리게 됨이라 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 넣어야 둘이 다 보전되느니라

우리 모두에게는 각자의 판단과 이해의 기준이 있다. 사실은 그것으로 말씀을 이해하고 판단한다. 그리고는 꽤 많은 과정과 시간이 지난 후에 어느 정도 변한 삶의 토막으로 자리하게 된다. 곧 믿음이라는 것이다. 

낡은 옷을 새 옷으로 바꾸며 낡은 가죽 부대를 새 것으로 바꾸는 과정과 시간이 필요하다. 어떤 의미에서는 고난이요 역경이지만, 참된 기쁨이요 평안이다. 친숙했던 자신의 것을 버리지 않으면 말씀은 남아 있지 않는다. 

이 놀라운 은혜의 과정과 거룩의 연단이 더욱 깊어지며 더욱 많아지며 끝나는 그 날까지 쉬지 않고 계속되기를 축복한다. 

Similar Posts

  • 11월 21일 토요일 (에스겔 13-15장)

      1. 2 인자야 너는 이스라엘의 예언하는 선지자들에게 경고하여 예언하되 자기 마음대로 예언하는 자에게 말하기를 너희는 여호와의 말씀을 들으라 3 주 여호와의 말씀에 본 것이 없이 자기 심령을 따라 예언하는 어리석은 선지자에게 화가 있을진저 4 이스라엘아 너의 선지자들은 황무지에 있는 여우 같으니라 (13:2-4) 거짓된 잘못된 리더들의 가장 대표적인 특징입니다. 자기 확신과 자기 주장이 강한 것입니다….

  • 12월 1일 화요일

    역대하 24장 4-16절   4그 후에 요아스가 여호와의 전을 보수할 뜻을 두고 5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을 모으고 그들에게 이르되 너희는 유다 여러 성읍에 가서 모든 이스라엘에게 해마다 너희의 하나님의 전을 수리할 돈을 거두되 그 일을 빨리 하라 하였으나 레위사람이 빨리 하지 아니한지라 6왕이 대제사장 여호야다를 불러 이르되 네가 어찌하여 레위 사람들을 시켜서 여호와의 종 모세와 이스라엘의 회중이 성막을 위하여 정한 세를 유다와 예루살렘에서 거두게 하지 아니하였느냐 하니 7이는 그 악한 여인 아달랴의…

  • 12월 31일 화요일

    시편 150편 1-6절 1할렐루야 그 성소에서 하나님을 찬양하며 그 권능의 궁창에서 그를 찬양할찌어다 2그의 능하신 행동을 인하여 찬양하며 그의 지극히 광대하심을 좇아 찬양할찌어다 3나팔 소리로 찬양하며 비파와 수금으로 찬양할찌어다 4소고 치며 춤 추어 찬양하며 현악과 퉁소로 찬양할찌어다 5큰 소리 나는 제금으로 찬양하며 높은 소리 나는 제금으로 찬양할찌어다 6호흡이 있는 자마다 여호와를 찬양할찌어다 할렐루야 하나님은 호흡이 있는 모든 자에게 언제까지든지 찬양을…

  • 5월 11일

    신명기 4장 44절 – 5장 10절 44모세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선포한 율법이 이러하니라 45이스라엘 자손이 애굽에서 나온 후에 증거하신 것과 규례와 법도를 모세가 선포하였으니 46요단 동편 벳브올 맞은편 골짜기에서라 이 땅은 헤스본에 거하는 아모리 족속의 왕 시혼에게 속하였더니 모세와 이스라엘 자손이 애굽에서 나온 후에 그를 쳐서 멸하고 47그 땅을 기업으로 얻었고 또 바산 왕 옥의 땅을 얻었으니 그 두 사람은 아모리 족속의 왕으로서 요단 이편 해 돋는 편에 거하였었으며 48그 얻은 땅은 아르논 골짜기 가의 아로엘에서부터 시온산 곧 헤르몬산까지요 49요단 이편 곧…

  • 가장 위험한 거짓말은 내가 나에게 하는 말이다 / 2026년 1월 12일 월요일 / 야고보서 1장 22절

    가장 위험한 거짓말은 내가 나에게 하는 말이다 1월 12일 월요일 / 야고보서 1장 22절 너희는 말씀을 행하는 자가 되고 듣기만 하여 자신을 속이는 자가 되지 말라 야고보는 순종하지 않는 사람을 먼저 책망하지 않습니다.그는 훨씬 더 깊은 문제를 지적합니다.“자기를 속인다.” 말씀을 듣고도 행하지 않는 상태는 단순한 미완성의 신앙이 아닙니다.야고보에게 그것은 왜곡된 자기 인식입니다.나는 여전히 주님 앞에…

  • 9월 30일 토요일 (왕상2 갈6 겔33 시81,82)

    열왕기상 2장 1다윗이 죽을 날이 임박하매 그의 아들 솔로몬에게 명령하여 이르되 2내가 이제 세상 모든 사람이 가는 길로 가게 되었노니 너는 힘써 대장부가 되고 3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지켜 그 길로 행하여 그 법률과 계명과 율례와 증거를 모세의 율법에 기록된 대로 지키라 그리하면 네가 무엇을 하든지 어디로 가든지 형통할지라 4여호와께서 내 일에 대하여 말씀하시기를 만일 네 자손들이 그들의 길을 삼가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진실히…

One Comment

  1. 새 것과 낡은 것은 함께 할 수가 없다는 말씀이네요. 이제는 새 포도주와 같이 새 사람을 입은 구원받은 백성이니 죄악된 옛사람을 벗어버리라는 말씀이지요? 그것을 거룩의 연단이라고 하신거지요? 옛사람을 끊지못하고 고집한다면 성령께서 근심하시며, 내 안에서 믿음의 증거를 찾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그 연단을 잘 통과하여 믿음의 사람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