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ilar Posts
5월 22일 / 오히려 크게 기뻐하느니라 / 베드로전서 1장 5-12절
Bypastorhttps://youtu.be/yeMLaCW9tK4
4월 14일 / 우리에게 기도가 필요한 이유 / 마태복음 26장 36-46절
Bypastor1. 아주 우스꽝스런 모습으로 예루살렘에 입성하신 에수님께서는, 아주 바쁜 하루하루의 삶을 사셨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도 진지하고 깊이 있는 설교의 말씀과 더불어 마지막까지 당신의 사랑하는 제자들을 양육하셨습니다. 2. 목적이 분명한 삶에는 몇 가지의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는 신실함이요, 둘째는 성취감입니다. 성취를 통한 기쁨을 누리기까지는, 변함이 없는 신실함의 고난과 고통이 따라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도 자신의 분명한 목적을 알고 계셨습니다(마20:28)….
6월 20일 / 로마서 강해 6 / 로마서 2장 1-11절
Bypastorhttps://youtu.be/oeNbH5RV-jE


1. 우리의 주가 되시는 예수님은 친히 고난과 시험을 받으시고 이기셨습니다. 그래서 그분은 우리의 힘든 역경과 어려움을 아시고 우리의 도움이 되시기에 합당하십니다. 그분의 도움을 받는 방법은 ‘예수님’ 그분을 깊이 생각하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가 거룩한 성도라 자칭하기를 원하는 바램과 확신이 있다면, 우리는 반드시 그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즉 예수를 깊이 생각하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2. 히브리서는 예수를 깊이 생각하는 훈련을 이렇게 소개합니다. 첫째는, 노력하는 것입니다. 다른 말로 표현한다면 힘쓰는 것입니다(4:11). 구원의 반열에서 멀어질 것을 조심하며(3:12), 매일 서로 시험에 들지 않도록 권면해야 하며(3:13), 우리가 고백하는 믿음을 실천해야 합니다(4:14).
3. 예수를 깊이 생각하는 훈련 둘째는, 신실함입니다(3:14). 끝까지 동일한 믿음의 부지런함을 지킴으로 풍성하고 견고한 소망의 힘을 갖게 됩니다(6:11-12, 6:19). 소망의 힘은 그 자체로 강력합니다.
4. 마지막으로, 예수를 깊이 생각한다는 것은 ‘자라남’을 의미합니다(5:12-6:3). 자라나지 못한다는 것은 죽을 수 있는 가능성을 배제하지 못합니다.
5. 역경과 고난은 믿음의 정체성을 흔듭니다. 주님의 도우심이 필요합니다. 주님을 깊이 생각하는 훈련을 통해, 결국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되길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