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ilar Posts
12월 20일 / 생명의 현실감을 느끼라 / 벧후 1:1-11
Bypastorhttps://youtu.be/UNZt5nvlCvc
5월 30일 주일 / 로마서 강해 3 / 로마서 1장 14-17절
Bypastorhttps://youtu.be/XZv75BP9VGE
5월 5일 / 하나님의 은혜의 주권에 순종하라 / 역대상 1-9장
Bypastor1. 역대기는 포로시대를 살던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믿음의 뿌리와 정통성을 환기시키고 힘을 실어주기 위한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따라서 현재의 우리들에게도 귀한 교훈을 줍니다. 2. 아담으로 말미암는 족보의 내력은 창조주 하나님의 은혜의 주권과 주님의 교회는 하나의 뿌리임을 강조합니다. 3. 생략된 족보가 있고, 다른 방식의 족보 설명이 있으며, 변화된 이후의 이름을 사용한 것은 ‘선택과 유기’라는 엄중한 하나님의 주권을 강조합니다….


1. 하나님이 우리를 교회로 부르신 것은 우리를 거룩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살전4:3,7, 5:23). 천한 인간의 모습에서 거룩한 신의 모습으로 초청하신 것입니다. 얼마나 영광스러운 부름인지 모릅니다.
2. 이러한 거룩한 부름을 받은 우리는 주님의 날을 소망하며 서로 위로의 교제를 해야 합니다(살전4:13-18).
3. 거룩의 훈련과, 영원한 소망을 통한 교제가, 곧 교회의 모습이지요. 초대교회에는 이러한 훈련과 교제를 위한 질서와 내용이 분명히 존재했습니다.
4. 성숙을 훈련하는 성도들을 위해 이미 성숙한 성도들의 리더십이 필요했습니다. 특히 기쁨과 기도는 ‘감사’라는 주님의 뜻을 이루게 하는 경건의 핵심이었고, 이것은 결국 성령과 말씀 충만의 모습이며 죄악을 이기는 강력한 은혜이지요.
5. 진정한 교회의 믿음은 결과적 완전이 아니라, 교회의 질서와 내용을 겸손히 받아들여 늘 애쓰는 성도들을 통해 주님이 이루시는 신실한 선포의 거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