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ilar Posts
6월 13일 / 로마서 강해 5 / 로마서 1장 26-32절
Bypastor
https://youtu.be/iCyP-kPmZfo
5월 5일 / 하나님의 은혜의 주권에 순종하라 / 역대상 1-9장
Bypastor
1. 역대기는 포로시대를 살던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믿음의 뿌리와 정통성을 환기시키고 힘을 실어주기 위한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따라서 현재의 우리들에게도 귀한 교훈을 줍니다. 2. 아담으로 말미암는 족보의 내력은 창조주 하나님의 은혜의 주권과 주님의 교회는 하나의 뿌리임을 강조합니다. 3. 생략된 족보가 있고, 다른 방식의 족보 설명이 있으며, 변화된 이후의 이름을 사용한 것은 ‘선택과 유기’라는 엄중한 하나님의 주권을 강조합니다….
1.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약속하신 언약의 말씀을 신실하게 지키셨습니다. 그 신실하심 속에는 심판도 있지만 구원과 용서도 동일하게 있습니다. 그 구원의 여정 중에, 홍해를 가르시며 당신의 권능의 영광을 보이셨고, 지금은 요단강 물을 마르게 하셔서 결국 가나안에 들어가게 하십니다.
2. 인간에게 보여지는 놀라운 기적의 역사를 통해 하나님께서는 사람도 세우시고, 당신의 존재도 선포하십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역사적 사건의 연결 고리는 중요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권능을 선포하며, 또한 하나님을 경외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3. 직접 눈으로 본 것을 이야기하지 않으면, 전해지지 않습니다. 이스라엘은 그것을 하지 못했습니다. 믿음의 대상과 역사가 전수되지 못했습니다.
4. 이제 우리 차례입니다. 하루하루를 살면서 요단강 사건을 체험합니다. 감사하며, 마음에 담아, 이야기하며, 남겨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예수의 신적 존재보다 이적의 역사만을 따랐던 유대인들과 다를 것이 없습니다. 우리는 성공합시다.
강하고 담대하라!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할때에 힘주시고 능력주심을 믿으며 살아감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