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ilar Posts

  • 참으로 신실하도다!

    사도행전 강해 (19장 1-10절) 1. 브리스길라와 아굴라의 가르침으로 진정한 복음을 깨달은 아볼로는 고린도 지역으로 또 다른 말씀 사역을 위해 떠났습니다. 하지만 그의 탁월한 리더십으로 말미암은 이전의 제자들이 아직도 에베소에는 많았습니다. 바울이 에베소에 와서 바로 그들을 만난 것입니다. 어떠한 세례를 받았는지에 대한 대화를 통해, 그들 또한 아볼로처럼 불완전한 복음을 갖고 있음을 알게 된 사도 바울은 그들에게…

  • 우리는 현재 무엇에 충실한가?

    사도행전 강해 (15장 27-41절) 1. 예루살렘 총회는 가장 크게 화두가 되었던 할례의 문제를 기각시켰습니다. 구원받는 믿음의 문제와 아무 상관이 없음을 분명히 한 것입니다. 그 대신, 세 가지의 교회의 지침을 내립니다. 우상의 제물과 피와 목매어 죽인 것 그리고 음행을 멀리 하라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총회의 결론을 전해 들은 안디옥 교인들의 반응이 참으로 은혜가 됩니다. “기뻐하더라”라는 것이지요. 그들이…

  • 기도에 관한 말씀 요약

    기도에 관한 말씀 요약 기도의 목적 기도는 하나님의 평안이 우리를  지배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빌4:6-7). 우리의 영이 편하면  만사에 자신이 있습니다.                                                                         1. 기도 =  깨어 있음 = 감사함 : 기도는 주님의 형상으로 우리를 깨어 있게 하며 결국 감사하는 삶을 보장합니다. 하지만 더욱이 중요한 것은 성령의 도우심을 받는 기도입니다. 성령은 하나님의 뜻대로 우리를 위해 간구하시는 기도의 선생님이기에…

  • 말하는 것을 듣거늘

    사도행전 강해 (14장 8-10절) 다리가 불편하여 평생 앉아서 지내던 사람이 바울이 전하던 말씀에 귀를 기울입니다. 말씀을 전하던 바울은 그를 주목합니다. 바울은 그에게 선포합니다. “일어서라!” 그래서 그는 일어나 걷기 시작했습니다. 이 놀라운 일이 벌어진 것은 어디서부터 시작되었습니까? 말씀을 들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평생 앉아 지냈던 사람이 않해 본 것이, 혹은 못들어 본 것이 무엇이 있었을까요? 병원, 약, 덕담,…

  • 기도와 찬양이 만들어 놓은 일

    사도행전 강해 (16장 25-40절) 1. 바울과 실라는 감옥에서 기도를 합니다. 기도를 하는 그들의 마음에 평안의 마음이 충만하게 되지요. 결국 그들은 하나님께 찬송을 하게 됩니다. 그들의 이러한 놀라운 부흥집회의 소리를 주위에 있는 죄수들이 듣습니다. 이러한 감명 깊은 역사적인 현장에 또 다른 사건이 터지게 되지요. 지진이 일어나고, 옥터가 움직이고, 굳게 잠겨져 있던 문들이 열려지고, 심지어 손과 발을…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