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3장 1-5절

 

1그런데 은 여호와 하나님이 지으신 들짐승 중에 가장 간교하니라 이 여자에게 물어 이르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에게 동산 모든 나무의 열매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2여자가 에게 말하되 동산 나무의 열매를 우리가 먹을 수 있으나

3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열매는 하나님의 말씀에 너희는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 너희가 죽을까 하노라 하셨느니라

4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5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져 하나님과 같이 되어 악을 알 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사탄은 밖에서 우리를 시험하기 위해 들어오는 외부 세력이 아니다. 우리 안에 있으며 우리의 생각과 판단을 주관하려 한다. 즉 우리 자신일 수도 있다는 생각을 갖는 것이 가장 지혜롭다. 

사탄은 더러운 것을 가지고 들어 오는 것이 아니라 거룩한 것으로 위장하여 들어 온다. 

사탄은 우리를 오히려 말씀으로 초청하며 그 말씀을 잘못 해석하게 하고 결국 말씀을 불순종하게 한다. 

사탄은 우리보다 말씀에 정통하며 하나님을 믿는 믿음에 있어서도 우리보다 탁월하다. 

그러나 사탄은 말씀과 믿음에 순종하지 않는다. 

우리가 말씀에 순종할 수 있도록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자. 그것이 죽기까지 복종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는 길이다. 참된 승리로 힘든 시기를 잘 견디어 내기를 축복한다.  

Similar Posts

  • 8월 22일 화요일 (삼상14 롬12 렘51 시30)

    삼상 14 장 1 하루는 사울의 아들 요나단이 자기의 무기를 든 소년에게 이르되 우리가 건너편 블레셋 사람들의 부대로 건너가자 하고 그의 아버지에게는 아뢰지 아니하였더라 2 사울이 기브아 변두리 미그론에 있는 석류나무 아래에 머물렀고 함께 한 백성은 육백 명 가량이며 3 아히야는 에봇을 입고 거기 있었으니 그는 이가봇의 형제 아히둡의 아들이요 비느하스의 손자요 실로에서 여호와의 제사장이…

  • 4월 18일

    시편 104편 1-18절 1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여호와 나의 하나님이여 주는 심히 광대하시며 존귀와 권위를 입으셨나이다 2주께서 옷을 입음 같이 빛을 입으시며 하늘을 휘장 같이 치시며 3물에 자기 누각의 들보를 얹으시며 구름으로 자기 수레를 삼으시고 바람 날개로 다니시며 4바람으로 자기 사자를 삼으시며 화염으로 자기 사역자를 삼으시며 5땅의 기초를 두사 영원히 요동치 않게 하셨나이다 6옷으로 덮음 같이 땅을 바다로 덮으시매 물이 산들 위에 섰더니 7주의 견책을 인하여 도망하며 주의 우뢰…

  • 11월 27일 토요일

      죄의 고백에 관한 글 (케서린 팍스) 나눕니다.    하나님은 인간이 서로를 필요로 하는 존재라는 사실을 처음부터 계시하셨다. 다시 말해 하나님이 우리를 향해 애초에 세우신 계획은 서로 친교하는 것, 즉 함께 손 잡고 걸어가는 삶이다. 하나님과 더불어 다른 신자들과 함께 누리는 이러한 교제는 서로가 “빛 가운데” 걷기를 원할 때에 얼마든지 가능하다(요일 1:7). 그러나 오늘날 많은…

  • 12월 1일 목요일

      베드로전서 1장 1-2절 1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 베드로는 본도, 갈라디아, 갑바도기아, 아시아와 비두니아에 흩어진 나그네 2 곧 하나님 아버지의 미리 아심을 따라 성령이 거룩하게 하심으로 순종함과 예수 그리스도의 피 뿌림을 얻기 위하여 택하심을 받은 자들에게 편지하노니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더욱 많을지어다 구원은 하나님의 선택으로부터 시작된다. 베드로전서는 여러 가지 외부적 시련에 직면한 성도들을 위로하고 격려하기…

  • 1월 31일 주일

    히브리서 3장 1절 함께 하늘의 부르심을 받은 거룩한 형제들아 우리가 믿는 도리의 사도이시며 대제사장이신 예수를 깊이 생각하라   예수를 깊이 생각하는 훈련   1. 예수는 우리를 창조하신 창조주다 2. 예수는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신 구원주다 3. 예수는 우리를 중보하는 기도의 기도자이다.  4. 예수는 우리 인생을 직접 체휼하시고 견디어 내셨다.  5. 예수는 하나님의 말씀이다.    예수를 깊이 생각할 때마다, 우리의 창조주이기에 힘이 난다….

  • 7월 19일 수요일 (삿2 행6 렘15 막1)

    삿 2 장 1 여호와의 사자가 길갈에서부터 보김으로 올라와 말하되 내가 너희를 애굽에서 올라오게 하여 내가 너희의 조상들에게 맹세한 땅으로 들어가게 하였으며 또 내가 이르기를 내가 너희와 함께 한 언약을 영원히 어기지 아니하리니 2 너희는 이 땅의 주민과 언약을 맺지 말며 그들의 제단들을 헐라 하였거늘 너희가 내 목소리를 듣지 아니하였으니 어찌하여 그리하였느냐 3 그러므로 내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