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고보서 1장 21절

그러므로 모든 더러운 것과 넘치는 악을 내버리고 너희 영혼을 능히 구원할 바 마음에 심어진 말씀을 온유함으로 받으라 

 

‘받음’에는 4 단계가 있다. 최종적으로 말씀을 실천하는 사람이 되기 위하여, 야고보는 참된 성도가 가져야 하는 마음의 상태에 관해서 이야기한다. 그는 이것을 ‘받음’이라고 표현하며 총 네 단계로 언급한다. 

1) 첫 번째, 성도들은 말씀을 받기 위하여 마음을 준비해야 한다. 21절의 상반 절은 “모든 더러운 것과 넘치는 악을 내버리라”라고 말한다. 즉, 우리 안의 악한 요소들을 제거하는 작업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2) 두 번째, 성도들은 이 말씀에 대한 믿음을 가져야 한다. 특별히 야고보는 이 말씀이 “너희 영혼을 능히 구원할” 것이라고 선포한다. 

3) 세 번째, 성도들은 자신 안에 말씀이 심어졌다는 사실을 믿고, 그것을 경험해야 할 필요가 있다. 

4) 네 번째, 성도들은 말씀을 받기 위하여 온유한 태도를 보여야 한다. 말씀이 나의 삶을 조명하여 주실 때, 죄를 직면하지 않고 도망가거나 혈기를 부리는 것은 말씀을 받기 어렵게 한다.

Similar Posts

  • 11월 17일 화요일

    역대하 14장 2-15절   2아사가 그의 하나님 여호와 보시기에 선과 정의를 행하여 3이방 제단과 산당을 없애고 주상을 깨뜨리며 아세라 상을 찍고 4유다 사람에게 명하여 그 조상들의 하나님 여호와를 찾게 하며 그의 율법과 명령을 행하게 하고 5또 유다 모든 성읍에서 산당과 태양상을 없애매 나라가 그 앞에서 평안함을 누리니라 6여호와께서 아사에게 평안을 주셨으므로 그 땅이 평안하여 여러 해 싸움이 없은지라 그가 견고한 성읍들을 유다에 건축하니라 7아사가 일찍이 유다 사람에게 이르되 우리가 우리…

  • 4월 4일 월요일

      거룩성에 관한 글 (존 블룸) 나눕니다.    하나님의 거룩성에 대한 감각을 잃어버리는 일은 영적으로 위험한 곳으로 들어가고 있다는 첫 번째 경고 표지이다.  외적으로 모든 것이 좋아 보일 수 있다. 우리 가족이 모두 건강할 수 있고, 사역이 번창할 수 있으며, 우리가 자신의 영적 은사를 인식하고 능력 있게 살아가고 있을 수 있다. 하지만 내적으로 우리는 방황하고…

  • 6월 14일 금요일

    히브리서 9장 11-22절 11그리스도께서는 장래 좋은 일의 대제사장으로 오사 손으로 짓지 아니한 것 곧 이 창조에 속하지 아니한 더 크고 온전한 장막으로 말미암아 12염소와 송아지의 피로 하지 아니하고 오직 자기의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번에 성소에 들어가셨느니라 13염소와 황소의 피와 및 암송아지의 재를 부정한 자에게 뿌려 그 육체를 정결하게 하여 거룩하게 하거든 14하물며 영원하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흠 없는 자기를 하나님께 드린 그리스도의 피가 어찌 너희 양심을 죽은 행실에서 깨끗하게…

  • 2025년 7월 18일 금요일 / 빌립보서 2장 5-8절

    7월 18일 금요일 / 빌립보서 2장 5-8절 바울은 빌립보 교회 성도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품으라고 권면합니다. 이는 단지 예수님을 본받으라는 일반적인 권유가 아니라, 구체적으로 그분의 생각과 태도, 삶의 방향까지도 따라야 한다는 깊은 요청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본체이심에도 불구하고, 그 지위에 집착하지 않으시고 자신을 낮추셨습니다. 이는 우리가 어떤 태도로 살아가야 하는지를 보여주는 분명한 모범입니다. 예수님은 자기를 비우시고…

  • 2025년 6월 30일 월요일 / 로마서 2장 12-16절

    6월 30일 월요일 / 로마서 2장 12-16절 (새번역) 하나님께서 주신 율법을 모르고 사는 사람들도 양심을 통해 옳고 그름을 어느 정도 압니다. 바울은 율법이 없던 이방인도 때로는 율법의 요구를 자연스럽게 행한다고 말합니다. 이는 하나님이 사람의 마음에 기본적인 도덕법을 새겨 주셨기 때문입니다. 모든 인간은 창조주 앞에서 책임이 있으며, 양심이 증인이 되어 그들의 생각을 고발하거나 변명하게 됩니다. 우리는…

  • 6월 30일

    신명기 34장 1-12절 1모세가 모압 평지에서 느보산에 올라 여리고 맞은편 비스가산 꼭대기에 이르매 여호와께서 길르앗 온 땅을 단까지 보이시고 2또 온 납달리와 에브라임과 므낫세의 땅과 서해까지의 유다 온 땅과 3남방과 종려의 성읍 여리고 골짜기 평지를 소알까지 보이시고 4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이는 내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맹세하여 그 후손에게 주리라 한 땅이라 내가 네 눈으로 보게 하였거니와 너는 그리로 건너가지 못하리라 하시매 5이에 여호와의 종 모세가 여호와의 말씀대로 모압 땅에서 죽어 6벧브올 맞은편 모압 땅에 있는 골짜기에 장사되었고 오늘까지 그 묘를 아는 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