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언 22장 17-18절

17   너는 귀를 기울여 지혜 있는 자의 말씀을 들으며 내 지식에 마음을 둘지어다

18   이것을 네 속에 보존하며 네 입술 위에 함께 있게 함이 아름다우니라

듣는 대로 말하고, 본 대로 행한다. 무엇을 보고 듣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인생이 펼쳐진다. 아름다운 인생이 될 수도 있고, 추한 인생이 될 수도 있다. 귀를 ‘기울이다’라는 단어는 ‘펴다, 늘이다, 내뻗다’라는 의미를 담고있다. 적극적인 의지를 가진 나의 결단이다. 그리스도인이 반드시 들어야 할 소리는 지혜있는 자의 말씀이다. 그 지혜의 말씀은 하나님을 의뢰하게 하려는 의도가 담겨 있다.

각 시대마다 아름다움의 기준은 변했다. 그러나 아름다움을 추구하고자 하는 인간의 욕망은 변함이 없었다. 타인에게 자랑하고 싶은 욕구, 내가 최고가 되고 싶은 욕구가 아름다움 속에 숨어 있다. 하나님의 말씀, 하나님의 지식을 가지고 있는 자가 아름다움을 소유한 것이다. 진정한 아름다움은 내면과 외면의 조화에서 비롯된다. 다른 사람 위에 서려는 내면의 소리는 관계를 파괴하고, 외면의 모습으로 속내를 가리는 치장은 가면을 쓰게 만든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은 지으신 모든 것을 가장 아름답게 만든다. 사람이 사람답게 행동하는 원리가 그 속에 담겨있다. 

Similar Posts

  • 3월 12일 금요일

      창세기 1장 28절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창세기 11장 4절   또 말하되 자, 성읍과 탑을 건설하여 그 탑 꼭대기를 하늘에 닿게 하여 우리 이름을 내고 온 지면에 흩어짐을 면하자 하였더니   바벨탑을 쌓는 인간들의 죄는 무엇일까요?

  • 6월 25일 화요일

    히브리서 13장 1-17절 1형제 사랑하기를 계속하고 2손님 대접하기를 잊지 말라 이로써 부지중에 천사들을 대접한 이들이 있었느니라 3너희도 함께 갇힌 것 같이 갇힌 자를 생각하고 너희도 몸을 가졌은즉 학대 받는 자를 생각하라 4모든 사람은 결혼을 귀히 여기고 침소를 더럽히지 않게 하라 음행하는 자들과 간음하는 자들을 하나님이 심판하시리라 5돈을 사랑하지 말고 있는 바를 족한 줄로 알라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결코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너희를…

  • 8월 1일 월요일

      누가복음 9장 23-24절 23  또 무리에게 이르시되 아무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24  누구든지 제 목숨을 구원하고자 하면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를 위하여 제 목숨을 잃으면 구원하리라 참된 헌신자는 모든 것을 내어놓는다. 제자는 따르는 자이다. 따른다는 것의 참 의미는 닮는 것이다. 즉, 우리가 주를 따른다고 말할 때…

  • 10월 28일 금요일

      출애굽기 19장 20-25절 20 여호와께서 시내 산 곧 그 산 꼭대기에 강림하시고 모세를 그리로 부르시니 모세가 올라가매 2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내려가서 백성을 경고하라 백성이 밀고 들어와 나 여호와에게로 와서 보려고 하다가 많이 죽을까 하노라 22 또 여호와에게 가까이 하는 제사장들에게 그 몸을 성결히 하게 하라 나 여호와가 그들을 칠까 하노라 23 모세가 여호와께…

  • 3월 16일 월요일

    마가복음 6장 45-56절 45예수께서 즉시 제자들을 재촉하사 자기가 무리를 보내는 동안에 배 타고 앞서 건너편 벳새다로 가게 하시고 46무리를 작별하신 후에 기도하러 산으로 가시니라 47저물매 배는 바다 가운데 있고 예수께서는 홀로 뭍에 계시다가 48바람이 거스르므로 제자들이 힘겹게 노 젓는 것을 보시고 밤사경쯤에 바다 위로 걸어서 그들에게 오사 지나가려고 하시매 49제자들이 그가 바다 위로 걸어 오심을 보고 유령인가 하여 소리 지르니 50그들이 다 예수를 보고 놀람이라 이에…

  • 11월 14일 토요일 (예레미먀 49-52장)

      1. 이스라엘은 흩어진 양이라 사자들이 그를 따르도다 처음에는 앗수르 왕이 먹었고 다음에는 바벨론의 느부갓네살 왕이 그의 뼈를 꺾도다 (50:17) 이스라엘과 주위 강국들을 양과 사자들로 비유를 합니다. 이것은 곧 이스라엘이 겪었던 고난의 역사를 돌아보면서 이제는 그와 반대되는 역사 즉 예루살렘의 회복에 대한 예언의 시작입니다. 이는 이스라엘의 죄를 용서하시겠다는 하나님의 사랑이 전제되고 그 결과로서 본토 회복이 뒤따르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