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복음 2장 10절

천사가 이르되 무서워하지 말라 보라 내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

 

어디에 반응하느냐에 따라 그 결과를 얻게 한다. 세상 명령에 반응하면 죽을 길에 들어서고 복음에 반응하면 생명 길에 들어선다. 가이사 아구스도의 호적 명령으로 온 유대 땅이 혼란스럽다. 그러나 목자들은 묵묵히 한밤중에 양을 치고 있다. 당시 목자는 부정하고 천한 직업이다. 유대 사회에서 소외된 사람들이다. 그런 목자들에게 가이사 아구스도의 호적 명령은 의미 있는 소식이 아니다. 그래서 늘 그렇듯 목자들은 맡겨진 양을 치는 일에 전념하고 있다. 

그런데 갑자기 주의 사자가 곁에 서 있고, 주의 영광이 그들을 두루 비춘다. 두려움에 빠진 목자들에게 천사들이 좋은 소식을 전한다. 이 장면을 보면 가이사 아구스도의 명령 장면과 교차 된다. 가이사 아구스도의 호적 명령도 목자들에겐 하나의 소식이다. 그러나 그 소식은 목자들에게 의미가 없었다. 그러나 천사들이 전한 구주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은 좋은 소식이다. 천사들이 전한 좋은 소식을 들은 목자들은 곧바로 베들레헴으로 향한다. 식민지 황제의 명령에도 반응하지 않던 목자들을 움직이게 만든다. 그것은 바로 예수라는 ‘좋은 소식’이다. 

우리를 지배한 세상은 끊임없이 명령한다. 명령에 따르지 않으면 죽는다고 한다. 세상의 명령은 결코 좋은 소식이 아니지만 우리는 반응하고 움직인다. 그러나 진짜 좋은 소식인 복음에는 반응하지 않는다. 좋은 소식에 반응한 목자들은 구주를 제일 처음 만나는 은혜를 얻는다. 이처럼 우리도 진짜 좋은 소식인 복음에 반응하는 삶을 사는 성도가 되어야 한다.

Similar Posts

  • 1월 27일 금요일 (창28 마27 에4 행27)

    창세기 28 장 1 이삭이 야곱을 불러 그에게 축복하고 또 당부하여 이르되 너는 가나안 사람의 딸들 중에서 아내를 맞이하지 말고 2 일어나 밧단아람으로 가서 네 외조부 브두엘의 집에 이르러 거기서 네 외삼촌 라반의 딸 중에서 아내를 맞이하라 3 전능하신 하나님이 네게 복을 주시어 네가 생육하고 번성하게 하여 네가 여러 족속을 이루게 하시고 4 아브라함에게 허락하신…

  • 5월 31일 화요일

      잠언 20장 22절  너는 악을 갚겠다 말하지 말고 여호와를 기다리라 그가 너를 구원하시리라   어두운 곳에 빛을 비추어야 똑바로 걸어갈 수 있다. 사람의 걸음은 누구도 정확히 알 수 없고, 장담할 수 없다. 예측할 수 없기에 두려워하고 불안해한다. 그때 “여호와를 기다리라 그가 너를 구원하시리라”라고 말한다. 지혜로운 자는 여호와를 의지하며 참을성 있게 기다릴 줄 아는 자다….

  • 3월 1일 주일

    마가복음 1장 1-20절 1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시작이라 2선지자 이사야의 글에 보라 내가 내 사자를 네 앞에 보내노니 그가 네 길을 준비하리라 3광야에 외치는 자의 소리가 있어 이르되 너희는 주의 길을 준비하라 그의 오실 길을 곧게 하라 기록된 것과 같이 4세례 요한이 광야에 이르러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의 세례를 전파하니 5온 유대 지방과 예루살렘 사람이 다 나아가 자기 죄를 자복하고 요단 강에서 그에게 세례를 받더라 6요한은 낙타털 옷을…

  • 4월 25일 월요일

    겸손에 관한 귀한 글 나눕니다.    겸손의 묘사 겸손에 대한 명확한 생각은 앤드류 머레이(Andrew Murray)가 쓴 짧은 고전, ‘겸손: 거룩함의 아름다움’(Humility: The Beauty of Holiness)에 잘 드러나 있다. 그는 다음과 같은 통찰로 글을 시작한다. “우리에게 겸손을 촉구하는 세 가지 큰 동기가 있다. 그것은 나라는 존재가 피조물이며, 죄인이고, 성인이라는 사실이다”(10). 첫째, 우리는 내가 나 자신을 창조하지…

  • 11월 30일 토요일

    요한계시록 6장 1-17절 1내가 보매 어린 양이 일곱 인 중의 하나를 떼시는데 그 때에 내가 들으니 네 생물 중의 하나가 우렛소리 같이 말하되 오라 하기로 2이에 내가 보니 흰 말이 있는데 그 탄 자가 활을 가졌고 면류관을 받고 나아가서 이기고 또 이기려고 하더라 3둘째 인을 떼실 때에 내가 들으니 둘째 생물이 말하되 오라 하니 4이에 다른 붉은 말이…

  • 2025년 6월 18일 수요일 / 골로새서 1장 15절

    6월 18일 수요일 / 골로새서 1장 15절 그는 보이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형상이시요 모든 피조물보다 먼저 나신 이시니 사람은 몸과 영혼으로 되어 있고, 남자와 여자 모두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창조되었다는 것, 그리고 하나님을 온 세상에 대표하는 존재로 만들어졌다는 점입니다. 오늘 말씀(골로새서 1:15)은 그리스도는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형상이라고 말합니다.우리가 하나님의 형상을 가진다는 것이 무슨 뜻인지 알고 싶다면, 결국 예수님을…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