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0일 목요일 / 히브리서 13장 1-6절

1 형제 사랑하기를 계속하고

2 손님 대접하기를 잊지 말라 이로써 부지중에 천사들을 대접한 이들이 있었느니라

3 너희도 함께 갇힌 것 같이 갇힌 자를 생각하고 너희도 몸을 가졌은즉 학대 받는 자를 생각하라

4 모든 사람은 결혼을 귀히 여기고 침소를 더럽히지 않게 하라 음행하는 자들과 간음하는 자들을 하나님이 심판하시리라

5 돈을 사랑하지 말고 있는 바를 족한 줄로 알라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결코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6 그러므로 우리가 담대히 말하되 주는 나를 돕는 이시니 내가 무서워하지 아니하겠노라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요 하노라

오늘 목요일은 지난 주일 예배 말씀을 한번 묵상해 봅니다.

  1. 하나님의 사랑을 받은 나는, 이제 그 사랑을 남들에게 주고 있나?
  2. 만약 그렇다면, 왜 오늘 말씀은 그 사랑을 계속하라고 말씀하실까요? 계속하기 힘들기 때문이며 그럼에도 그렇게 계속하는 것이 주님이 원하시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3.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사랑은 행동이 아니라, 인격이고 마음입니다. 
  4. 그리 친하지 않은 사람, 누군가에게 도움을 준 적이 있는가 생각해 보길 바랍니다. 나에게 유익이 없으면,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기 힘든 이 세상에서, 그래도 그렇게 하라고 말씀하십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우리가 그런 사랑과 도움을 예수님으로부터 받았기 때문이지요, 그것이 믿음으로 자리한다면 이제 우리가 그렇게 살아야 할 차례입니다. 
  5. 성적인 죄악에서 멀리 하라고 말씀합니다. 우리 마음에 자리하고 있는 성의 죄악성이 노출되지 않도록 늘 조심해야 합니다.
  6. 우리가 누리고 있는 모든 재물은 주님의 것입니다. 주님을 사랑하고 주님의 원함에 쓸 수 있도록 늘 기도하며 사는 것이 돈을 사랑하지 않는 것입니다.

상당히 구체적인 삶의 모습을 제시해 주는 귀한 말씀이지요. 역시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의 모습과는 너무나 다른 것을 명령하고 있습니다. 우리를 사랑하시기 때문입니다. 또한 우리가 성령을 의지한다면 할 수 있는 것이기에 말씀하십니다.

주님을 찬양하고 예배하고 사랑한다고 말로 표현하고 고민만 하는 우리가 되질 않기를 축복합니다. 우리가 기도해야 하는 이유는 바로 이렇게 살기 위함이지요. 간절히 기도하며 성령의 도우심을 바라면, 우리 안에서 말씀이 역사하여 결국 살게 하십니다.

그래서 오늘 말씀은 이렇게 결론합니다. “내가 결코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

버림 받아 마땅한 우리를 살리신 [그 구원]을 받은 우리는 담대히 [그 구원]을 살아갑니다. 이제 더 이상 [그 구원]을 방해하는 이 세상이 두렵지 않습니다. 주님이 도우시기 때문입니다. 아멘!

Similar Posts

  • 6월 17일

    신명기 28장 15-35절 15네가 만일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순종하지 아니하여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는 그의 모든 명령과 규례를 지켜 행하지 아니하면 이 모든 저주가 네게 임하며 네게 이를 것이니 16네가 성읍에서도 저주를 받으며 들에서도 저주를 받을 것이요 17또 네 광주리와 떡 반죽 그릇이 저주를 받을 것이요 18네 몸의 소생과 네 토지의 소산과 네 소와 양의 새끼가 저주를 받을 것이며 19네가…

  • 2월 23일

    사도행전 21장 1-16절 1우리가 저희를 작별하고 행선하여 바로 고스로 가서 이튿날 로도에 이르러 거기서부터 바다라로 가서 2베니게로 건너가는 배를 만나서 타고 가다가 3구브로를 바라보고 이를 왼편에 두고 수리아로 행선하여 두로에서 상륙하니 거기서 배가 짐을 풀려 함이러라 4제자들을 찾아 거기서 이레를 머물더니 그 제자들이 성령의 감동으로 바울더러 예루살렘에 들어가지 말라 하더라 5이 여러 날을 지난 후 우리가 떠나갈쌔 저희가 다 그 처자와 함께 성문 밖까지 전송하거늘…

  • 8월 22일 화요일 (삼상14 롬12 렘51 시30)

    삼상 14 장 1 하루는 사울의 아들 요나단이 자기의 무기를 든 소년에게 이르되 우리가 건너편 블레셋 사람들의 부대로 건너가자 하고 그의 아버지에게는 아뢰지 아니하였더라 2 사울이 기브아 변두리 미그론에 있는 석류나무 아래에 머물렀고 함께 한 백성은 육백 명 가량이며 3 아히야는 에봇을 입고 거기 있었으니 그는 이가봇의 형제 아히둡의 아들이요 비느하스의 손자요 실로에서 여호와의 제사장이…

  • 1월 29일 수요일

    창세기 20장 1-18절 1아브라함이 거기서 네게브 땅으로 옮겨가 가데스와 술 사이 그랄에 거류하며 2그의 아내 사라를 자기 누이라 하였으므로 그랄 왕 아비멜렉이 사람을 보내어 사라를 데려갔더니 3그 밤에 하나님이 아비멜렉에게 현몽하시고 그에게 이르시되 네가 데려간 이 여인으로 말미암아 네가 죽으리니 그는 남편이 있는 여자임이라 4아비멜렉이 그 여인을 가까이 하지 아니하였으므로 그가 대답하되 주여 주께서 의로운 백성도 멸하시나이까 5그가 나에게 이는 내 누이라고 하지 아니하였나이까 그 여인도 그는 내 오라비라 하였사오니 나는…

  • 12월 16일 월요일

    요한계시록 17장 1-18절 1또 일곱 대접을 가진 일곱 천사 중 하나가 와서 내게 말하여 이르되 이리로 오라 많은 물 위에 앉은 큰 음녀가 받을 심판을 네게 보이리라 2땅의 임금들도 그와 더불어 음행하였고 땅에 사는 자들도 그 음행의 포도주에 취하였다 하고 3곧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광야로 가니라 내가 보니 여자가 붉은 빛 짐승을 탔는데 그 짐승의 몸에 하나님을 모독하는 이름들이 가득하고 일곱 머리와 열 뿔이 있으며 4그 여자는 자주 빛과 붉은 빛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미고 손에 금 잔을 가졌는데 가증한 물건과 그의 음행의 더러운…

  • 7월 1일 금요일

      시편 5편 1-2절 1  여호와여 나의 말에 귀를 기울이사 나의 심정을 헤아려 주소서 2  나의 왕,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부르짖는 소리를 들으소서 내가 주께 기도하나이다 문제를 푸는 방법은 여러 가지나, 정답은 한 가지다.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고통스러운 현실을 마주할 때가 있다. 큰일이든 작은 일이든 그런 순간을 맞닥뜨리게 되면 그 고통으로부터 건져 줄 누군가를 찾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