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6장 9절

이것이 노아의 족보니라 노아는 의인이요 당대에 완전한 자라 그는 하나님과 동행하였으며 

 

참된 신앙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예배하는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백성이다. 그분을 예배하며 사는 것이 삶의 목적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예배하며 살아야 할까? 노아의 삶은 우리에게 귀한 본이 된다. 본문에는 노아의 삶을 기록하며 이렇게 시작한다. “이것이 노아의 족보니라”. 세상의 족보는 권력과 힘이었다. 그렇다면 노아가 찾은 족보는 무엇인가? 바로 “노아는 의인이요 당대에 완전한 자라 그는 하나님과 동행하였으며”. 그는 하나님을 찾았다. 그리고 말씀에 순종하였다. 

‘의인’은 하나님의 마음으로 가득 찬 상태를 말한다. ‘당대에 완전한’은 당시 모든 사람과 비교할 때 구별되었다는 의미이다. ‘동행’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였다는 의미다. 대표적으로 하나님이 방주를 만들라 말씀을 주셨는데 이에 순종하여 무려 120년 동안 방주를 만들었다. 그 오랜 시간 동안 얼마나 많은 사람이 노아와 가족들을 비난했겠는가? 그런데도 노아는 순종했다.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고전1:18). 노아는 이미 이 말씀처럼 살고 있었다. 그래서 어떤 복을 받았는가? 세상이 홍수로 멸망할 때 그와 가족들은 구원받았다. 이보다 더 큰 복이 어디 있겠는가. 이것이 말씀에 순종하는 사람이 받는 가장 큰 복이다. 순종은 영원한 구원에 대한 믿음과 또한 하루 하루를 그 구원으로 살아가는 것이다. 

Similar Posts

  • 11월 29일 월요일

      우리 모두에게 도전이 되는 글 (로니 말틴) 나눕니다.    당신은 교회에 처음 오는 사람들을 어떻게 맞이하는가? 우리는 각자의 태도에 따라 크게 두 부류로 구분될 수 있다. 약간은 어색하지만 그래도 열정적으로 다가가 기꺼이 초대자를 자처하는 성도, 아니면 경계심 혹은 무관심으로 그들의 눈을 피하는 성도. 둘 중의 어느 경우일지라도, 고민해야 하는 동일한 문제는 우리가 그들을 ‘명백한…

  • 4월 7일 주일

    마태복음 24장 15-35절 15    그러므로 너희가 선지자 다니엘이 말한 바 ㄱ)멸망의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선 것을 보거든 (읽는 자는 깨달을진저)16    그 때에 유대에 있는 자들은 산으로 도망할지어다17    지붕 위에 있는 자는 집 안에 있는 물건을 가지러 내려 가지 말며18    밭에 있는 자는 겉옷을 가지러 뒤로 돌이키지 말지어다19    그 날에는 아이 밴 자들과 젖 먹이는 자들에게 화가 있으리로다20…

  • 7월 31일 주일

      누가복음 8장 16절 누구든지 등불을 켜서 그릇으로 덮거나 평상 아래에 두지 아니하고 등경 위에 두나니 이는 들어가는 자들로 그 빛을 보게 하려 함이라   흰색에는 검정이 없다. 마찬가지로, 참 빛에는 어둠이 없다. 등불을 켜는 이유는 그 빛을 보게 하기 위함이다. 빛은 숨은 것을 드러내며 감춰진 것을 알리고 나타낸다.  사람들은 저마다 빛을 찾아내려 한다. 사람들이…

  • 12월 30일 토요일 (대하35 계21 말3 요20)

    역대하 35장 1요시야가 예루살렘 여호와 앞에서 유월절을 지켜 정월 십 사일에 유월절 어린 양을 잡으니라 2왕이 제사장들에게 그 직분을 맡기고 면려하여 여호와의 전에서 사무를 행하게 하고 3또 여호와 앞에 구별되어서 온 이스라엘을 가르치는 레위 사람에게 이르되 거룩한 궤를 이스라엘 왕 다윗의 아들 솔로몬의 건축한 전 가운데 두고 다시는 너희 어깨에 메지 말고 마땅히 너희 하나님 여호와와 그 백성 이스라엘을 섬길 것이라 4너희는 이스라엘 왕 다윗의…

  • 5월 16일 토요일

    시편 16편 1-11절   1하나님이여 나를 지켜 주소서 내가 주께 피하나이다 2내가 여호와께 아뢰되 주는 나의 주님이시오니 주 밖에는 나의 복이 없다 하였나이다 3땅에 있는 성도들은 존귀한 자들이니 나의 모든 즐거움이 그들에게 있도다 4다른 신에게 예물을 드리는 자는 괴로움이 더할 것이라 나는 그들이 드리는 피의 전제를 드리지 아니하며 내 입술로 그 이름도 부르지 아니하리로다 5여호와는 나의 산업과 나의 잔의 소득이시니…

  • 10월 8일

    예레미야 22장 10-19절 10너희는 죽은 자를 위하여 울지 말며 그를 위하여 애통하지 말고 잡혀 간 자를 위하여 슬피 울라 그는 다시 돌아와 그 고국을 보지 못할 것임이라 11여호와께서 유다 왕 요시야의 아들 곧 그의 아버지 요시야를 이어 왕이 되었다가 이 곳에서 나간 살룸에 대하여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라 그가 이 곳으로 다시 돌아오지 못하고 12잡혀 간 곳에서 그가 거기서 죽으리니 이…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