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복음 11장 9-10절

내가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

 

기도는 우리와 하나님과의 관계를 더욱 깊게 만들고, 또 축복을 주시는 수단으로 하나님이 지정하신 방법이기 때문에 우리는 기도해야 한다.

오늘의 말씀만 따로 떼어 생각한다면, 하나님이 항상 우리가 원하는 대로 기도에 응답하신다는 의미로 이해하기 쉽다. 그러나 기도를 주제로 다룬 성경 말씀을 읽을 때는 항상 기도에 관한 성경 전반의 가르침을 고려해야 한다. 진정으로 하나님이 응답하시기를 원한다면, “그의 뜻대로”(요일 5:14) 기도해야 한다. 오늘 말씀은 하나님이 우리가 원하기만 하면 아무 것이나 다 들어주신다는 의미가 아니다. 이 말씀의 참 뜻은 우리가 무엇인가 구할 때 그분이 항상 좋은 것을 주신다는 의미이다. 물론 ‘좋은 것’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무엇이 최선인지를 판단하시는 바에 따라 결정된다. 우리가 구하는 것을 항상 얻을 수는 없지만,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모든 것은 궁극적으로 나를 유익하게 하고 하나님을 영화롭게 한다.

하나님은 그분에게 선한 선물을 구해야 함을 조건으로 삼지 않더라도 얼마든지 우리를 축복하실 수 있다. 실제로 그분은 종종 그렇게 하신다. 그러나 말씀은 필요한 것을 얻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 그것을 기도로 구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가르친다. 즉, 하나님은 어떤 경우에는 기도해야만 복을 베풀어 주신다. 그 목적은 우리가 그분께 모든 것을 절대적으로 의존하는 존재라는 사실을 일깨워 주시고자 함이다. 하나님은 우리와 참된 관계를 맺고 진실한 교제를 나누기를 원하시는데, 우리의 기도가 바로 그러한 교제의 차이를 가져온다. 이는 하나님이 정하신 이치이다.

하나님과의 관계를 인정하고 감사하며 산다면, 우리는 반드시 기도하고 있어야 한다. 

Similar Posts

  • 4월 25일 화요일 (민2 시36 전12 몬1)

    민 2 장 1 여호와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 이스라엘 자손은 각각 자기의 진영의 군기와 자기의 조상의 가문의 기호 곁에 진을 치되 회막을 향하여 사방으로 치라 3 동방 해 돋는 쪽에 진 칠 자는 그 진영별로 유다의 진영의 군기에 속한 자라 유다 자손의 지휘관은 암미나답의 아들 나손이요 4 그의 군대로 계수된 자가 칠만 사천육백…

  • 2월 18일

    사도행전 19장 8-20절 8바울이 회당에 들어가 석 달 동안을 담대히 하나님 나라에 대하여 강론하며 권면하되 9어떤 사람들은 마음이 굳어 순종치 않고 무리 앞에서 이 도를 비방하거늘 바울이 그들을 떠나 제자들을 따로 세우고 두란노 서원에서 날마다 강론하여 10이같이 두 해 동안을 하매 아시아에 사는 자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다 주의 말씀을 듣더라 11하나님이 바울의 손으로 희한한 능을 행하게 하시니 12심지어 사람들이 바울의 몸에서 손수건이나 앞치마를 가져다가 병든 사람에게 얹으면 그 병이 떠나고 악귀도 나가더라 13이에 돌아다니며 마술하는 어떤 유대인들이 시험적으로…

  • 10월 6일 화요일 (야고보서 1-5)

    1. 2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3 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 내는 줄 너희가 앎이라 4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1:2-4) 가슴이 덜컹 내려 앉는 일을 당하신 적 있습니까? 가슴에 멍이 든 것처럼 아프신 적 있습니까? 그런데 어떻게 기뻐합니까? 참…

  • 9월 4일

    로마서 2장 17-29절 17유대인이라 불리는 네가 율법을 의지하며 하나님을 자랑하며 18율법의 교훈을 받아 하나님의 뜻을 알고 지극히 선한 것을 분간하며 19맹인의 길을 인도하는 자요 어둠에 있는 자의 빛이요 20율법에 있는 지식과 진리의 모본을 가진 자로서 어리석은 자의 교사요 어린 아이의 선생이라고 스스로 믿으니 21그러면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네가 네 자신은 가르치지 아니하느냐 도둑질하지 말라 선포하는 네가 도둑질하느냐 22간음하지 말라 말하는 네가 간음하느냐 우상을 가증히 여기는 네가 신전…

  • 2월 9일 수요일

      에스겔 37장 3-5절 3. 그가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이 뼈들이 능히 살 수 있겠느냐 하시기로 내가 대답하되 주 여호와여 주께서 아시나이다 4. 또 내게 이르시되 너는 이 모든 뼈에게 대언하여 이르기를 너희 마른 뼈들아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지어다 5. 주 여호와께서 이 뼈들에게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생기를 너희에게 들어가게 하리니 너희가 살아나리라   하나님께서 에스겔을…

  • 4월 4일

    에스라 3장 1-13절 1이스라엘 자손이 그 본성에 거하였더니 칠월에 이르러 일제히 예루살렘에 모인지라 2요사닥의 아들 예수아와 그 형제 제사장들과 스알디엘의 아들 스룹바벨과 그 형제들이 다 일어나 이스라엘 하나님의 단을 만들고 하나님의 사람 모세의 율법에 기록한대로 번제를 그 위에 드리려 할쌔 3무리가 열국 백성을 두려워하여 단을 그 터에 세우고 그 위에 조석으로 여호와께 번제를 드리며 4기록된 규례대로 초막절을 지켜 번제를 매일 정수대로 날마다 드리고 5그 후에는 항상 드리는 번제와 초하루와 여호와의 모든 거룩한 절기의 번제와 사람이 여호와께…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