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계시록 21장 1-4절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준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이르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계시리니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그들과 함께 계셔서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닦아 주시니 다시는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우리는 하나님을 영원히 즐거워할 것이다. 하나님은 본래 삼위일체이시기 때문에 성부, 성자, 성령이 서로를 영화롭게 하며, 서로를 기뻐하고, 서로를 사모하며, 서로를 사랑하신다. 따라서 하나님 자신 안에는 무한한 기쁨이 있다. 그리고 우리도 이 기쁨을 나누기 위해 창조되었다. 하지만 지금까지는 가장 견실한 그리스도인을 포함하여 어느 누구도 완벽하고, 우주적이고, 무한하고, 끝없이 커져 가는 그 기쁨을 경험하지 못했다. 우리는 모두 다른 것들을 예배하고 사모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언젠가 우리는 죄에서 해방되어 그 영광과 기쁨을 알고 경험하게 될 것이다. 하나님을 영원히 즐거워하게 될 것이다.

우리는 새 하늘과 새 땅, 즉 새 예루살렘이라는 새로운 성에서 그분을 영원히 즐거워할 것이다. 하지만 완전히 비물질적인 환경에서 이 무한한 기쁨을 경험하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우리는 회복된 물리적인 창조 세계에 있을 것이다. 우리는 예수와 같은 부활의 몸을 지니게 될 것이다. 기독교가 말하는 이 부활의 몸은 육체와 영혼, 물질과 영이 완벽한 균형을 이룬다. 다른 어떤 종교도 이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는 육체를 떠난 영이 되어 정처 없이 떠돌게 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우리는 춤을 출 것이다. 행진할 것이다. 서로를 포옹할 것이다. 우리는 받아들여질 것이다. 하나님 나라에서 먹고 마실 것이다. 이것은 우리의 깊은 열망들이 모두 충족된다는 뜻이다. 우리의 가장 큰 슬픔은 완전히 사라질 것이다.

이보다 더 좋은 것이 있을 수 있는가? 우리는 곧 이곳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그뿐이다.

 

 

Similar Posts

  • 3월 25일 금요일

      창세기 50장 20-21절 20. 당신들은 나를 해하려 하였으나 하나님은 그것을 선으로 바꾸사 오늘과 같이 많은 백성의 생명을 구원하게 하시려 하셨나니  21. 당신들은 두려워하지 마소서 내가 당신들과 당신들의 자녀를 기르리이다 하고 그들을 간곡한 말로 위로하였더라  최악의 지점이 회복의 반등점이다. 요셉의 형들은 자신들을 향한 요셉의 선대에 이유가 있다고 생각했다. 바로, 아버지 ‘야곱’의 피를 나눈 형제이었기 때문이라고…

  • 2월 24일 주일

    마태복음 15장 21-39절 21예수께서 거기서 나가사 두로와 시돈 지방으로 들어가시니 22가나안 여자 하나가 그 지경에서 나와서 소리 질러 이르되 주 다윗의 자손이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내 딸이 흉악하게 귀신들렸나이다 하되 23예수는 한 말씀도 대답하지 아니하시니 제자들이 와서 청하여 말하되 그 여자가 우리 뒤에서 소리를 지르오니 그를 보내소서 24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나는 이스라엘 집의 잃어버린 양 외에는 다른 데로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노라 하시니 25여자가 와서 예수께 절하며 이르되…

  • 3월 25일 수요일

    마가복음 10장 17-31절 17예수께서 길에 나가실새 한 사람이 달려와서 꿇어 앉아 묻자오되 선한 선생님이여 내가 무엇을 하여야 영생을 얻으리이까 18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가 어찌하여 나를 선하다 일컫느냐 하나님 한 분 외에는 선한 이가 없느니라 19네가 계명을 아나니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둑질하지 말라, 거짓 증언 하지 말라, 속여 빼앗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 하였느니라 20그가 여짜오되 선생님이여 이것은 내가 어려서부터 다 지켰나이다…

  • 11월 25일 주일

    예레미야 48장 1-10절 1모압에 관한 것이라 만군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오호라 느보여 그가 유린 당하였도다 기랴다임이 수치를 당하여 점령되었고 미스갑이 수치를 당하여 파괴되었으니 2모압의 찬송 소리가 없어졌도다 헤스본에서 무리가 그를 해하려고 악을 도모하고 이르기를 와서 그를 끊어서 나라를 이루지 못하게 하자 하는도다 맛멘이여 너도 조용하게 되리니 칼이 너를 뒤쫓아 가리라 3호로나임에서 부르짖는 소리여 황폐와 큰 파멸이로다 4모압이 멸망을 당하여 그 어린이들의 부르짖음이…

  • 3월 15일 주일

    마가복음 6장 30-44절 30사도들이 예수께 모여 자기들이 행한 것과 가르친 것을 낱낱이 고하니 31이르시되 너희는 따로 한적한 곳에 가서 잠깐 쉬어라 하시니 이는 오고 가는 사람이 많아 음식 먹을 겨를도 없음이라 32이에 배를 타고 따로 한적한 곳에 갈새 33그들이 가는 것을 보고 많은 사람이 그들인 줄 안지라 모든 고을로부터 도보로 그 곳에 달려와 그들보다 먼저 갔더라 34예수께서 나오사…

  • 9월 5일 화요일 (삼상29,30 고전10 겔8 시46,47)

    삼상 29,30 장 1 블레셋 사람들은 그들의 모든 군대를 아벡에 모았고 이스라엘 사람들은 이스르엘에 있는 샘 곁에 진 쳤더라 2 블레셋 사람들의 수령들은 수백 명씩 수천 명씩 인솔하여 나아가고 다윗과 그의 사람들은 아기스와 함께 그 뒤에서 나아가더니 3 블레셋 사람들의 방백들이 이르되 이 히브리 사람들이 무엇을 하려느냐 하니 아기스가 블레셋 사람들의 방백들에게 이르되 이는 이스라엘…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