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은 말씀하셨다. “좋은 땅에 있다는 것은 착하고 좋은 마음으로 말씀을 듣고 지키어 인내로 결실하는 자니라”(눅 8:15).

하나님은 우리의 영혼이 날로 더 좋은 토양이 되어 그의 말씀을 겸손과 복종 그리고 기도를 통해서 더 잘 받을 수 있기를 바라신다. 하나님은 그의 백성이 베뢰아인들과 같이 믿음으로 충만하기를 원하신다. “베뢰아에 있는 사람들은…간절한 마음으로 말씀을 받고 이것이 그러한가 하여 날마다 성경을 상고하므로”(행 17:11).

매일 하나님의 말씀을 온유한 마음으로 받기를 소망한다. 그것은 매일 성경 속에서 사는 것이다. 성경으로 호흡하자. 매일 호흡해야 한다.” (“뿌려진 말씀을 온유함으로 받으라.”) 하나님의 말씀을 받는 놀라움을 체험하자. 겸손으로 말씀 앞에서 기쁘게 복종하자. 그리고 더 큰 깨달음과 기쁨을 달라고 기도하자. 어떻게 말씀을 들어야 할지 주의를 기울이자. 그리고 한 페이지, 한 페이지 펼쳐지는 성경 말씀 속에서 인생을 살아가자.

Similar Posts

  • 10월 12일 토요일

    여호수아 24장 19-33절 19여호수아가 백성에게 이르되 너희가 여호와를 능히 섬기지 못할 것은 그는 거룩하신 하나님이시요 질투하시는 하나님이시니 너희의 잘못과 죄들을 사하지 아니하실 것임이라 20만일 너희가 여호와를 버리고 이방 신들을 섬기면 너희에게 복을 내리신 후에라도 돌이켜 너희에게 재앙을 내리시고 너희를 멸하시리라 하니 21백성이 여호수아에게 말하되 아니니이다 우리가 여호와를 섬기겠나이다 하는지라 22여호수아가 백성에게 이르되 너희가 여호와를 택하고 그를 섬기리라 하였으니 스스로 증인이…

  • 2025년 9월 9일 화요일 / 레위기 18장 1-5절

    9월 9일 화요일 / 레위기 18장 1-5절 레위기 18장 1-5절은 하나님 백성의 정체성을 분명히 드러내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은 “나는 여호와 너희 하나님이라” 하시며, 애굽이나 가나안의 풍속을 따르지 말라고 경고하셨습니다. 오늘날에도 교회 안에 들어오는 세상의 풍속은 다양합니다. 물질주의, 성공 지상주의, 편안함만 추구하는 신앙의 태도 등이 바로 그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이런 풍속과 닮아가지 말고, 말씀을 따라 구별된 길을…

  • 4월 5일 화요일

      묵상할 귀한 글 나눕니다.   오늘날 세계의 여러 지역에서 편안한 신앙생활을 하기란 참 쉬운 일이다. 그런데 이런 상황이 반드시 좋다고 할 수 있을까? 나는 기독교 신앙이란 본래 ‘불편’하다고 주장하고 싶다. 예수님의 제자가 된다는 것은 자기 자신을 부인하고(마 16:24), 십자가를 지고(눅 14:27), 박해를 받고(요 15:20; 딤후 3:12), 집이 주는 편안함을 포기하며(눅 9:58), 가족이라는 우선순위를 저버리고(눅…

  • 10월 28일

    예레미야 31장 23-40절 23만군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라 내가 그 사로잡힌 자를 돌아오게 할 때에 그들이 유다 땅과 그 성읍들에서 다시 이 말을 쓰리니 곧 의로운 처소여, 거룩한 산이여, 여호와께서 네게 복 주시기를 원하노라 할 것이며 24유다와 그 모든 성읍의 농부와 양 떼를 인도하는 자가 거기에 함께 살리니 25이는 내가 그 피곤한 심령을 상쾌하게 하며 모든 연약한 심령을 만족하게 하였음이라 하시기로…

  • 5월 15일 토요일

      창세기 3장 6절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열매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 있는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남편 아담으로부터 “먹지 말라 반드시 죽는다” 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들은 하와는 이 말씀을 많이 생각했음에 분명하다. 그리고 남편 아담하고도 많이 이야기를 주고 받았음도 분명 짐작할 수 있다. 그 어떤 자극에도…

  • 4월 4일 토요일

    마가복음 14장 12-21절 12무교절의 첫날 곧 유월절 양 잡는 날에 제자들이 예수께 여짜오되 우리가 어디로 가서 선생님께서 유월절 음식을 잡수시게 준비하기를 원하시나이까 하매 13예수께서 제자 중의 둘을 보내시며 이르시되 성내로 들어가라 그리하면 물 한 동이를 가지고 가는 사람을 만나리니 그를 따라가서 14어디든지 그가 들어가는 그 집 주인에게 이르되 선생님의 말씀이 내가 내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 음식을 먹을 나의 객실이 어디 있느냐 하시더라 하라 15그리하면 자리를 펴고 준비한 큰 다락방을…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