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계시록 21장 1-4절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준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이르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계시리니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그들과 함께 계셔서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닦아 주시니 다시는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우리는 하나님을 영원히 즐거워할 것이다. 하나님은 본래 삼위일체이시기 때문에 성부, 성자, 성령이 서로를 영화롭게 하며, 서로를 기뻐하고, 서로를 사모하며, 서로를 사랑하신다. 따라서 하나님 자신 안에는 무한한 기쁨이 있다. 그리고 우리도 이 기쁨을 나누기 위해 창조되었다. 하지만 지금까지는 가장 견실한 그리스도인을 포함하여 어느 누구도 완벽하고, 우주적이고, 무한하고, 끝없이 커져 가는 그 기쁨을 경험하지 못했다. 우리는 모두 다른 것들을 예배하고 사모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언젠가 우리는 죄에서 해방되어 그 영광과 기쁨을 알고 경험하게 될 것이다. 하나님을 영원히 즐거워하게 될 것이다.

우리는 새 하늘과 새 땅, 즉 새 예루살렘이라는 새로운 성에서 그분을 영원히 즐거워할 것이다. 하지만 완전히 비물질적인 환경에서 이 무한한 기쁨을 경험하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우리는 회복된 물리적인 창조 세계에 있을 것이다. 우리는 예수와 같은 부활의 몸을 지니게 될 것이다. 기독교가 말하는 이 부활의 몸은 육체와 영혼, 물질과 영이 완벽한 균형을 이룬다. 다른 어떤 종교도 이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는 육체를 떠난 영이 되어 정처 없이 떠돌게 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우리는 춤을 출 것이다. 행진할 것이다. 서로를 포옹할 것이다. 우리는 받아들여질 것이다. 하나님 나라에서 먹고 마실 것이다. 이것은 우리의 깊은 열망들이 모두 충족된다는 뜻이다. 우리의 가장 큰 슬픔은 완전히 사라질 것이다.

이보다 더 좋은 것이 있을 수 있는가? 우리는 곧 이곳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그뿐이다.

 

 

Similar Posts

  • 1월 26일 목요일 (창27 마26 에3 행26)

    창세기 27 장 1 이삭이 나이가 많아 눈이 어두워 잘 보지 못하더니 맏아들 에서를 불러 이르되 내 아들아 하매 그가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하니 2 이삭이 이르되 내가 이제 늙어 어느 날 죽을는지 알지 못하니 3 그런즉 네 기구 곧 화살통과 활을 가지고 들에 가서 나를 위하여 사냥하여 4 내가 즐기는 별미를 만들어 내게로…

  • 5월 13일 수요일

    시편 13편 1-6절   1여호와여 어느 때까지니이까 나를 영원히 잊으시나이까 주의 얼굴을 나에게서 어느 때까지 숨기시겠나이까 2나의 영혼이 번민하고 종일토록 마음에 근심하기를 어느 때까지 하오며 내 원수가 나를 치며 자랑하기를 어느 때까지 하리이까 3여호와 내 하나님이여 나를 생각하사 응답하시고 나의 눈을 밝히소서 두렵건대 내가 사망의 잠을 잘까 하오며 4두렵건대 나의 원수가 이르기를 내가 그를 이겼다 할까 하오며 내가 흔들릴…

  • 6월 2일 주일

    히브리서 2장 1-9절 1그러므로 우리는 들은 것에 더욱 유념함으로 우리가 흘러 떠내려가지 않도록 함이 마땅하니라 2천사들을 통하여 하신 말씀이 견고하게 되어 모든 범죄함과 순종하지 아니함이 공정한 보응을 받았거든 3우리가 이같이 큰 구원을 등한히 여기면 어찌 그 보응을 피하리요 이 구원은 처음에 주로 말씀하신 바요 들은 자들이 우리에게 확증한 바니 4하나님도 표적들과 기사들과 여러 가지 능력과 및 자기의 뜻을 따라 성령이 나누어 주신 것으로써 그들과 함께…

  • 2025년 4월 15일 화요일 / 로마서 16장 25-27절

    4월 15일 화요일 / 로마서 16장 25-27절 25 나의 복음과 예수 그리스도를 전파함은 영세 전부터 감추어졌다가 26 이제는 나타내신 바 되었으며 영원하신 하나님의 명을 따라 선지자들의 글로 말미암아 모든 민족이 믿어 순종하게 하시려고 알게 하신 바 그 신비의 계시를 따라 된 것이니 이 복음으로 너희를 능히 견고하게 하실 27 지혜로우신 하나님께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광이 세세무궁하도록 있을지어다 아멘 성경은 하나님을 자주 ‘지혜로우신 분’으로 묘사하며, 로마서 16장 27절은…

  • 6월 11일

    신명기 23장 19절-24장 9절 19네가 형제에게 꾸어주거든 이자를 받지 말지니 곧 돈의 이자, 식물의 이자, 이자를 낼 만한 모든 것의 이자를 받지 말 것이라 20타국인에게 네가 꾸어주면 이자를 받아도 되거니와 네 형제에게 꾸어주거든 이자를 받지 말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가 들어가서 차지할 땅에서 네 손으로 하는 범사에 복을 내리시리라 21네 하나님 여호와께 서원하거든 갚기를 더디하지 말라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반드시 그것을 네게 요구하시리니 더디면 그것이…

  • 4월 17일

    에스라 10장 9-44절 9유다와 베냐민 모든 사람이 삼일 내에 예루살렘에 모이니 때는 구월 이십일이라 무리가 하나님의 전앞 광장에 앉아서 이 일과 큰 비를 인하여 떨더니 10제사장 에스라가 일어서서 저희에게 이르되 너희가 범죄하여 이방 여자로 아내를 삼아 이스라엘의 죄를 더하게 하였으니 11이제 너희 열조의 하나님 앞에서 죄를 자복하고 그 뜻대로 행하여 이 땅 족속들과 이방 여인을 끊어 버리라 12회 무리가 큰 소리로 대답하여 가로되 당신의 말씀대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