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2일 수요일 / 열왕기상 17장 1-7절

1길르앗에 우거하는 자 중에 디셉 사람 엘리야가 아합에게 말하되 내가 섬기는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살아 계심을 두고 맹세하노니 내 말이 없으면 수 년 동안 비도 이슬도 있지 아니하리라 하니라

2여호와의 말씀이 엘리야에게 임하여 이르시되

3너는 여기서 떠나 동쪽으로 가서 요단 앞 그릿 시냇가에 숨고

4그 시냇물을 마시라 내가 까마귀들에게 명령하여 거기서 너를 먹이게 하리라

5그가 여호와의 말씀과 같이 하여 곧 가서 요단 앞 그릿 시냇가에 머물매

6까마귀들이 아침에도 떡과 고기를, 저녁에도 떡과 고기를 가져왔고 그가 시냇물을 마셨으나

7땅에 비가 내리지 아니하므로 얼마 후에 그 시내가 마르니라

오늘은 지난 주일 설교 말씀을 묵상합니다.

엘리야 선지자는 아합 왕의 악한 불순종(우상숭배)을 나무라기 위해 하나님의 말씀(신명기 11장)을 전하였습니다. 말씀에 근거한 자신의 생각 정도를 말한 것이 아니라, 말씀 자체를 그대로 전하였습니다. 위험할 수도 있는 엘리야의 상황을 아신 하나님께서는 그를 안전한 곳으로 그리고 일용할 양식도 함께 베풀어 주시며 앞길을 친히 인도하셨습니다.

많은 경우, 우리는 우리 자신의 생각이 앞서가고 그 생각을 지지해 주는 성경 말씀을 찾을 때가 많이 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참 위험한 것입니다. 말씀을 깊이 묵상하고 그 말씀을 통한 하나님의 뜻을 깨닫는 것도 귀한 은혜이지만, 이보다 더 귀한 것은 깨달음으로 알게 된 말씀을 살아내는 것입니다. 말씀을 살아낸다는 것은 본문에 나오는 엘리야처럼 말할 수 없을 때 말하는 것이 그 예 중의 하나입니다. 뿐만 아니라, 5절의 말씀 처럼 ‘가라’고 하신 말씀에 그저 가면 되는 것이지요.

말씀을 살아내는 것은 하나님과의 관계가 분명해야 하며, 확신을 갖고 시키는대로 하는 것입니다.

그런 성도의 기도는 기도 이상의 하나님의 은혜를 체험하게 되며 세상이 두렵지 않은 믿음을 살아가게 됩니다. 우리 모두가 그러한 말씀 충만의 승리의 삶을 살기를 축복합니다.

Similar Posts

  • 3월 6일 금요일

    마가복음 3장 1-19절 1예수께서 다시 회당에 들어가시니 한쪽 손 마른 사람이 거기 있는지라 2사람들이 예수를 고발하려 하여 안식일에 그 사람을 고치시는가 주시하고 있거늘 3예수께서 손 마른 사람에게 이르시되 한 가운데에 일어서라 하시고 4그들에게 이르시되 안식일에 선을 행하는 것과 악을 행하는 것, 생명을 구하는 것과 죽이는 것, 어느 것이 옳으냐 하시니 그들이 잠잠하거늘 5그들의 마음이 완악함을 탄식하사 노하심으로 그들을 둘러 보시고…

  • 2025년 3월 4일 화요일 / 에베소서 5장 1-2절

    3월 4일 화요일 / 에베소서 5장 1-2절 1 그러므로 사랑을 받는 자녀 같이 너희는 하나님을 본받는 자가 되고 2 그리스도께서 너희를 사랑하신 것 같이 너희도 사랑 가운데서 행하라 그는 우리를 위하여 자신을 버리사 향기로운 제물과 희생제물로 하나님께 드리셨느니라 80년대에 교회에서 꽤나 유행했던 에베소서에 관한 죠크가 있었습니다. 에베소서는 아이를 낳기를 원하는 여성분들에게 축복의 책이라고요^^ 혹시 이해를 못하시는 것은 아니겠지요. 그런데 맞습니다. 우리의 영적인…

  • 8월 9일 금요일

    에스겔 19장 1-14절 1너는 이스라엘 고관들을 위하여 애가를 지어 2부르라 네 어머니는 무엇이냐 암사자라 그가 사자들 가운데에 엎드려 젊은 사자 중에서 그 새끼를 기르는데 3그 새끼 하나를 키우매 젊은 사자가 되어 먹이 물어뜯기를 배워 사람을 삼키매 4이방이 듣고 함정으로 그를 잡아 갈고리로 꿰어 끌고 애굽 땅으로 간지라 5암사자가 기다리다가 소망이 끊어진 줄을 알고 그 새끼 하나를 또 골라 젊은 사자로 키웠더니 6젊은 사자가 되매 여러 사자 가운데에 왕래하며 먹이 물어뜯기를…

  • 2025년 8월 1일 금요일 / 요한복음 1장 1절

    8월 1일 금요일 / 요한복음 1장 1절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이 말씀은 단순히 시작을 알리는 선언이 아니라, 모든 시간과 존재의 근원이 하나님 자신임을 드러냅니다. ‘태초’는 인간의 시간이 아니라, 하나님이 세상을 창조하시기 이전의 영원한 시간을 가리킵니다. 요한은 그 영원의 자리에서 이미 말씀이 계셨음을 전하며, 예수 그리스도가 창조…

  • 12월 12일 화요일 (대하13 계3 학1 요2)

    역대하 13장 1여로보암왕 제 십팔년에 아비야가 유다 왕이 되고 2예루살렘에서 삼년을 치리하니라 그 모친의 이름은 미가야라 기브아 사람 우리엘의 딸이더라 아비야가 여로보암으로 더불어 싸울쌔 3아비야는 택한바 싸움에 용맹한 군사 사십만으로 싸움을 예비하였고 여로보암은 택한바 큰 용사 팔십만으로 대진한지라 4아비야가 에브라임산 중 스마라임산 위에 서서 가로되 여로보암과 이스라엘 무리들아 다 들으라 5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께서 소금 언약으로 이스라엘 나라를 영원히 다윗과 그 자손에게 주신 것을 너희가 알것이 아니냐 6다윗의 아들 솔로몬의 신복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이 일어나 그…

  • 7월 23일 화요일

    에스겔 9장 1-11절 1또 그가 큰 소리로 내 귀에 외쳐 이르시되 이 성읍을 관할하는 자들이 각기 죽이는 무기를 손에 들고 나아오게 하라 하시더라 2내가 보니 여섯 사람이 북향한 윗문 길로부터 오는데 각 사람의 손에 죽이는 무기를 잡았고 그 중의 한 사람은 가는 베 옷을 입고 허리에 서기관의 먹 그릇을 찼더라 그들이 들어와서 놋 제단 곁에 서더라 3그룹에 머물러 있던 이스라엘 하나님의 영광이 성전 문지방에 이르더니 여호와께서 그 가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