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0일 금요일 / 디모데후서 3장 16-17절
16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17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
우리가 가지고 있는 성경 말씀은 하나님의 호흡과도 같은 것입니다. 우리에게 임한 가장 큰 신실하신 기적의 은혜입니다. 하나님의 살아 있는 모습(영광)이며 하나님의 원하시는 뜻입니다. 그래서 요한은 말씀이 곧 예수 그리스도시라고 선포합니다.
이 말씀은 능력이 있습니다. 그 어떤 누구도 할 수 없는 권세가 있습니다. 이 말씀만이 구원을 이룰 수 있습니다. 하나님 나라에 대한 유일한 지침서가 말씀입니다. 오직 말씀만이 우리를 가르칠 수 있는 특권이 있습니다.
재물과 권세가 있어야 일을 할 수 있는 세상이지만, 주님의 나라는 말씀이 있어야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을 말씀에서는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이라고 말합니다. 돈과 지식과 그리고 권세를 아무리 출중히 갖추고 있어도 말씀이 빈곤하면 할 수 없는 것이 하나님의 선한 일이지요.
주님의 백성이라 자칭하며 감사하는 우리가 말씀을 통해 하나님이 무엇을 위해 임재하시며 무엇을 이루시기 위해 그렇게도 신실하게 우리를 사랑하고 기다리시는 지를 묵상하고 겸허하게 무릎을 꿇어야 할 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