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6일 목요일 / 욥기 34장 12절

진실로 하나님은 악을 행하지 아니하시며 전능자는 공의를 굽히지 아니하시느니라

전능하신 하나님은 악한 일이나, 정의를 그르치는 일은, 하지 않으십니다(새번역).

‘악’이라는 말이 우리에게는 남들에게 있어서의 말처럼 다가옵니다. ‘나’는 ‘악’하고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하는 것이지요. 크든 작든 ‘악’은 듣기에 조금 익숙치 않고 험한 말처럼 들리는 것은 사실입니다. ‘악’이라는 말 대신 ‘잘못’ 혹은 ‘실수’ 따위의 대신할 수 있는 말이 많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작 성경 말씀에는 냉정하리만큼 ‘악’이라는 말을 많이 볼 수 있지요. 뿐만 아니라 주저치 않고 우리에게도 ‘악'(함’)이 있다고 말하며 그것과 싸울 것을 명령하는 것이 성경 말씀인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단 한가지 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악을 행하지도 않으시며 매우 미워하시기 때문이지요. 우리의 원죄가 하나님이 주신 탁월한 생각의 능력을 가지고 하나님의 존재와 섭리 그리고 일하심을 방해하고 따라가지 않는 것이라면, 심각한 ‘악’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 ‘악’을 우리의 힘으로는 도저히 이기지 못하기에, 우리를 살리시고 의롭게 하시기 위해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것이지요.

우리의 믿음은 중요한 것입니다. 영원을 소망하며 언젠가는 끝날이 있을 현세를 살아가기 때문이지요. 악을 미워하시는 하나님께서 악의 권세에서 우리를 구원하신 것은 악과 싸워 이기는 하나님의 세상을 우리를 통해 이루시기 위함입니다.

우리에게 임한 주님의 구원은 영원만을 보장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주님의 성품으로 우리가 초대되었다는 사실입니다. 말씀(예수)으로 악함(사탄)을 이기는 주님의 성품이 우리에게 충만하게 있음을 확신하여 매일 승리하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길 축원합니다.

Similar Posts

  • 2월 16일 토요일

    마태복음 13장 1-17절 1그 날 예수께서 집에서 나가사 바닷가에 앉으시매 2큰 무리가 그에게로 모여 들거늘 예수께서 배에 올라가 앉으시고 온 무리는 해변에 서 있더니 3예수께서 비유로 여러 가지를 그들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씨를 뿌리는 자가 뿌리러 나가서 4뿌릴새 더러는 길 가에 떨어지매 새들이 와서 먹어버렸고 5더러는 흙이 얕은 돌밭에 떨어지매 흙이 깊지 아니하므로 곧 싹이 나오나 6해가…

  • 10월 31일 화요일 (왕하13 딤후3 호5,6 시119:145-176)

    열왕기하 13장 1유다의 왕 아하시야의 아들 요아스의 제이십삼 년에 예후의 아들 여호아하스가 사마리아에서 이스라엘 왕이 되어 십칠 년간 다스리며 2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하여 이스라엘에게 범죄하게 한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의 죄를 따라가고 거기서 떠나지 아니하였으므로 3여호와께서 이스라엘에게 노하사 늘 아람 왕 하사엘의 손과 그의 아들 벤하닷의 손에 넘기셨더니 4아람 왕이 이스라엘을 학대하므로 여호아하스가 여호와께 간구하매 여호와께서 들으셨으니 이는 그들이 학대받음을 보셨음이라 5여호와께서 이에 구원자를 이스라엘에게 주시매 이스라엘 자손이 아람 사람의 손에서…

  • 2025년 2월 24일 월요일 / 창세기 1장 1-3절

    2월 24일 월요일 / 창세기 1장 1-3절 1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2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 3 하나님이 이르시되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었고 우리가 잘 아는 천지창조의 첫 선포의 말씀입니다. 이 세 구절의 말씀 속에서 혹시 삼위일체 하나님을 발견하시나요? 성부 하나님은 1절에 ‘하나님이’ 라고 명시하시고 성령은 2절에 ‘하나님의 영’이라 말씀하시지요. 그리고…

  • 5월 11일 수요일

      교회에 관한 글 나눕니다.    공동체를 재창조하시는 하나님 많은 그리스도인은 성자 하나님이신 그리스도께서 인간의 죽을 몸을 입고 세상에 오신 것은 죄로 말미암아 죽을 인생을 지옥으로부터 구원하여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 천국으로 인도하려는 것이었다고 믿는다. 하지만 주님께서 십자가를 지시기 전에 제자들에게 주신 말씀과 주님의 마지막 기도를 보면 그것들은 그 이상의 무언가를 우리에게 말해 준다. 먼저 주님께서…

  • 12월 2일 금요일

    베드로전서 2장 1-2절 1 그러므로 모든 악독과 모든 기만과 외식과 시기와 모든 비방하는 말을 버리고 2 갓난 아기들 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그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 더 공급받지 못하면, 성장은 멈춘다. 본문은 거듭난 성도들이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지켜야 할 의무에 관하여 권고한다. 거듭난 성도, 공동체가 무엇을 위하여 어떻게 살아야 할…

  • 8월 21일 주일

      귀한 글 나눕니다.    겉보기에 신앙의 방해물처럼 보이는 것들을 가까이에서 살펴보았을 때, 사실은 그것들이 우리를 그리스도로 향하게 하는 이정표인 것으로 드러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다음의 세 가지 경우가 바로 그 대표적인 예이다. 다양성 기독교는 인종, 장소, 그리고 문화와 상관 없이 오직 예수님만을 주님이라고 주장하는 배타적인 신앙이다. 하지만 기독교는 다양성을 거스르는 것이 아니라, 그 반대로…

One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