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2일 수요일 / 누가복음 24장 44-48절

44 또 이르시되 내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 너희에게 말한 바 곧 모세의 율법과 선지자의 글과 시편에 나를 가리켜 기록된 모든 것이 이루어져야 하리라 한 말이 이것이라 하시고

45 이에 그들의 마음을 열어 성경을 깨닫게 하시고

46 또 이르시되 이같이 그리스도가 고난을 받고 제삼일에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날 것과

47 또 그의 이름으로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가 예루살렘에서 시작하여 모든 족속에게 전파될 것이 기록되었으니

48 너희는 이 모든 일의 증인이라

예수님께서 부활 하신 후에 제자들을 만나셨을 때에 하신 말씀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당신께서도 하나님이시지만 단 한번도 스스로의 뜻을 펼치신 적이 없습니다. 아니, 그 분의 뜻 자체가 하나님 아버지에게 순종하는 것이었다고 말하는 것이 더 올바른 표현일 것 같습니다. 예수님은 그냥 그분 자체가 ‘순종’입니다. 그래서 주님의 마음은 온유와 겸손이라고 말하셨지요. 자기가 할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 그것이 말씀이 말하는 겸손이고, 겸손의 결과가 순종입니다.

구약 말씀에 예언된 예수님(메시야)에 관한 모든 말씀이 이루졌다는 것을 예수님은 상세하게 말씀하셨습니다. 맞습니다. 말씀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구원과 심판 그리고 하나님 나라는 반드시 말씀에 기록된대로 이루져 가고 있음을 믿습니다.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가 모든 세상에 전파될 것에 대한 증인이 바로 우리입니다. 이 막중한 일은 오직 말씀을 올바로 깨달음으로부터 시작하기에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은혜를 주시어서 말씀을 깨닫는 마음을 열게 해주셨습니다.

우리 모두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말씀을 올바로 깨닫고 살아낼 수 있도록 늘 기도하기 바랍니다. 우리 현재의 교회 세대 보다 더욱 종교적인 삶을 살았던 2000년 전의 제자들도 말씀을 잘 몰랐다면(잘 이해하지 못했다면) 현재의 우리에게는 더욱 그럴 가능성이 많은지도 모르겠습니다.

죄가 무엇이며, 용서받는 것이 또한 무엇이며, 그리고 회개가 무엇인지를 가르치는 유일한 것은 오직 말씀입니다. 이 진리는 반드시 전파될 것이며 이루어질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이 놀라운 일에 우리를 증인으로 부르셨음을 잊지 말기를 소망합니다.

Similar Posts

  • 1월 29일 화요일

    마태복음 8장 1-13절 1예수께서 산에서 내려 오시니 수많은 무리가 따르니라 2한 나병환자가 나아와 절하며 이르되 주여 원하시면 저를 깨끗하게 하실 수 있나이다 하거늘 3예수께서 손을 내밀어 그에게 대시며 이르시되 내가 원하노니 깨끗함을 받으라 하시니 즉시 그의 나병이 깨끗하여진지라 4예수께서 이르시되 삼가 아무에게도 이르지 말고 다만 가서 제사장에게 네 몸을 보이고 모세가 명한 예물을 드려 그들에게 입증하라 하시니라 5예수께서 가버나움에 들어가시니…

  • 12월 25일 토요일

      요한복음 17장 17-18절 18 아버지께서 나를 세상에 보내신 것 같이 나도 그들을 세상에 보내었고 19 또 그들을 위하여 내가 나를 거룩하게 하오니 이는 그들도 진리로 거룩함을 얻게 하려 함이니이다 아들의 보냄은 첫 번째 성탄절에서 끝나지 않는다. 아버지께서는 아들을 다시 보내실 것이다(계 1:7, 마 24:36). 그리고 지금과 그때 사이를 사는 우리는 보냄을 받은 자이다. 예수님은 이렇게 기도하셨다. “아버지께서 나를 세상에 보내신…

  • 3월 13일 금요일

    마가복음 6장 1-13절 1예수께서 거기를 떠나사 고향으로 가시니 제자들도 따르니라 2안식일이 되어 회당에서 가르치시니 많은 사람이 듣고 놀라 이르되 이 사람이 어디서 이런 것을 얻었느냐 이 사람이 받은 지혜와 그 손으로 이루어지는 이런 권능이 어찌됨이냐 3이 사람이 마리아의 아들 목수가 아니냐 야고보와 요셉과 유다와 시몬의 형제가 아니냐 그 누이들이 우리와 함께 여기 있지 아니하냐 하고 예수를 배척한지라 4예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선지자가 자기 고향과 자기 친척과 자기…

  • 9월 25일

    로마서 11장 25-36절 25형제들아 너희가 스스로 지혜 있다 하면서 이 신비를 너희가 모르기를 내가 원하지 아니하노니 이 신비는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들어오기까지 이스라엘의 더러는 우둔하게 된 것이라 26그리하여 온 이스라엘이 구원을 받으리라 기록된 바 구원자가 시온에서 오사 야곱에게서 경건하지 않은 것을 돌이키시겠고 27내가 그들의 죄를 없이 할 때에 그들에게 이루어질 내 언약이 이것이라 함과 같으니라 28복음으로 하면 그들이 너희로 말미암아 원수 된…

  • 3월 27일 토요일

    시편 40편 / 삶에 기쁨이 없을 때   1내가 여호와를 기다리고 기다렸더니 귀를 기울이사 나의 부르짖음을 들으셨도다 2나를 기가 막힐 웅덩이와 수렁에서 끌어올리시고 내 발을 반석위에 두사 내 걸음을 견고하게 하셨도다 3새 노래 곧 우리 하나님께 올릴 찬송을 내 입에 두셨으니 많은 사람이 보고 두려워하여 여호와를 의지하리로다 4여호와를 의지하고 교만한 자와 거짓에 치우치는 자를 돌아보지 아니하는 자는 복이…

  • 10월 20일

    예레미야 27장 12-22절 12내가 이 모든 말씀대로 유다의 왕 시드기야에게 전하여 이르되 왕과 백성은 바벨론 왕의 멍에를 목에 메고 그와 그의 백성을 섬기소서 그리하면 사시리라 13어찌하여 당신과 당신의 백성이 여호와께서 바벨론의 왕을 섬기지 아니하는 나라에 대하여 하신 말씀과 같이 칼과 기근과 전염병에 죽으려 하나이까 14그러므로 당신들은 바벨론의 왕을 섬기게 되지 아니하리라 하는 선지자의 말을 듣지 마소서 그들은 거짓을 예언함이니이다 15이는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내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