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4일 월요일 / 창세기 1장 1-3절

1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2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

3 하나님이 이르시되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었고

우리가 잘 아는 천지창조의 첫 선포의 말씀입니다.

이 세 구절의 말씀 속에서 혹시 삼위일체 하나님을 발견하시나요?

성부 하나님은 1절에 ‘하나님이’ 라고 명시하시고 성령은 2절에 ‘하나님의 영’이라 말씀하시지요. 그리고 성자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는 3절에 ‘이르시되’라고 말하는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으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천지창조의 전능한 사건은 성부,성자,성령 삼위일체 하나님의 협력사역입니다. 하나님의 신비로움을 완전히 이해하고 믿는다는 것은 우리에게 불가능하지만, 묵상하고 또 생각하는 것은 참 건강한 신앙의 훈련입니다.

창조를 작정하시고 이미 하나님은 움직이고 계셨고 결국 말씀하심으로 천지는 만들어졌고 우리 인간도 만들어졌습니다. 세 분이 함께 하셨지만 한분 하나님이 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의 삼위일체적 속성을 말씀을 통해 우리에게 알려주시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의 가장 큰 교훈입니다. 교회는 하나이지만 교회는 다양하게 여러개입니다. 성도 개인이 교회이지만 교회이기 위해 또 다른 성도와 함께 해야 합니다. 여럿이 있지만 하나가 되지 못하면 주님의 교회가 아닙니다.

이 삼위일체 하나님의 교훈은 예수님이 태어나실 때 그리고 구원을 말씀하실 때도 동일하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가정과 일터 그리고 우리 교회가 주님이 주인 되시는 교회가 된다는 것은 큰 복입니다. 삼위께서 서로 협력하시고 함께 하신 것처럼 ‘함께 협력할 때’ 우리는 비로서 올바른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아멘!

Similar Posts

  • 10월 30일 수요일

    시편 129편 1-8절 1이스라엘은 이제 말하기를 그들이 내가 어릴 때부터 여러 번 나를 괴롭혔도다 2그들이 내가 어릴 때부터 여러 번 나를 괴롭혔으나 나를 이기지 못하였도다 3밭 가는 자들이 내 등을 갈아 그 고랑을 길게 지었도다 4여호와께서는 의로우사 악인들의 줄을 끊으셨도다 5무릇 시온을 미워하는 자들은 수치를 당하여 물러갈지어다 6그들은 지붕의 풀과 같을지어다 그것은 자라기 전에 마르는 것이라 7이런 것은 베는 자의…

  • 2월 8일

    사도행전 15장 12-21절 12온 무리가 가만히 있어 바나바와 바울이 하나님이 자기들로 말미암아 이방인 중에서 행하신 표적과 기사 고하는 것을 듣더니 13말을 마치매 야고보가 대답하여 가로되 형제들아 내 말을 들으라 14하나님이 처음으로 이방인 중에서 자기 이름을 위할 백성을 취하시려고 저희를 권고하신 것을 시므온이 고하였으니 15선지자들의 말씀이 이와 합하도다 기록된바 16이 후에 내가 돌아와서 다윗의 무너진 장막을 다시 지으며 또 그 퇴락한 것을 다시 지어 일으키리니 17이는 그 남은…

  • 11월 10일 금요일 (왕하23 히5 욜2 시142,143)

    열왕기하 23장 1왕이 보내어 유다와 예루살렘의 모든 장로를 자기에게로 모으고 2이에 여호와의 전에 올라가매 유다 모든 사람과 예루살렘 거민과 제사장들과 선지자들과 모든 백성이 무론 노소하고 다 왕과 함께한지라 왕이 여호와의 전 안에서 발견한 언약책의 모든 말씀을 읽어 무리의 귀에 들리고 3왕이 대 위에 서서 여호와 앞에서 언약을 세우되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여호와를 순종하고 그 계명과 법도와 율례를 지켜 이 책에 기록된 이 언약의 말씀을…

  • 5월 25일 수요일

      잠언 18장 10절  여호와의 이름은 견고한 망대라 의인은 그리로 달려가서 안전함을 얻느니라   성도가 쉴만한 가장 안전한 피난처는 주님의 날개 아랫니다. ‘여호와의 이름’은 잠언 전체에서 18장 10절에 딱 한 번 등장한다. 이름으로 번역된 히브리어 ‘쉠’은 존재에 대한 속성과 성품, 능력 등을 온전히 담아낸다.  따라서 의인이 피난처이신 여호와 하나님께 달려간다는 것은, ‘그를 아는 지식’에서 부터…

  • 9월 4일 토요일

      인간의 존엄에 관한 글 (제리 브리지스) 나눕니다.    미국 가정에서는 추수감사절이나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구운 햄 또는 칠면조 요리와 같은 전통 음식을 저녁 식사 때 나눈다. 이따금 스테이크를 먹거나 주말이 되면 팟 로스트를 즐기기도 한다. 지난 역사를 돌이켜 보면 사람들은 생선이나 조류, 또는 다양한 짐승을 잡아먹으며 살아왔다. 최근 동물권(the animal rights)에 대한 주장이 부상하기…

  • 1월 24일 월요일

      하나님의 약속에 관한 글 (에릭 레이몬드) 나눕니다.    당신의 삶에서 발생한 가장 중요한 사건은 무엇인가? 졸업? 취직? 결혼? 출산? 만약 당신이 아직 젊다면, 가장 간절히 원하는 일은 무엇인가? 창세기 35장은 벧엘과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야곱에 관하여 서술하고 있다. 이 이야기는 그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사건인 그의 꿈과 씨름에 집중되어 있다. 이 두 사건의…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