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5일 수요일 / 신명기 6장 5-9절

4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유일한 여호와이시니

5 너는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6 오늘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7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을 갈 때에든지 누워 있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8 너는 또 그것을 네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으며 네 미간에 붙여 표로 삼고

9 또 네 집 문설주와 바깥 문에 기록할지니라

하나님은 전지전능하신 면에서 우리 사람과 다르십니다. 하지만 사랑하는 하나님은 우리와 같으신 분이십니다.

혼자 스스로 계시는 유일한 참된 하나님은 우리에게 없는 것을 소유하라고 명령하시는 분이 아니라, 이미 우리 안에 있는 것을 다시 회복하고 찾으라고 하시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사랑입니다.

바로 그 사랑은 말씀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기에 우리에게 말씀을 그렇게도 강조하시는 것입니다.

마음에 새기고 가르치며 서로에게 말하라는 것이지요. 우리는 자꾸 잊어버리기에 계속 공부하라고 여기저기 기록해서 붙혀 놓으라고 말씀하십니다. 참으로 자상하시고 친절하신 하나님의 간절한 열심에 감사와 찬양을 드릴 뿐입니다.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우리와 공유하지 않으신 하나님의 절대적 권위와 능력은 우리가 나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의 본성, 사랑은 우리가 우리에게서 찾고 즐겨야 할 권리가 있습니다. 하나님과 공유할 수 있는 이 놀라운 특권을 마음껏 즐기는 우리가 되길 축복합니다. 아멘!

Similar Posts

  • 3월 25일 목요일

    미국의 젊은 목회자 Scott Hubbard 목사님의 시편 40편의 강해의 글을 4일간 나누고자 합니다. 귀한 은혜가 되길 바랍니다.    시편 40편 / 삶에 기쁨이 없을 때   1내가 여호와를 기다리고 기다렸더니 귀를 기울이사 나의 부르짖음을 들으셨도다 2나를 기가 막힐 웅덩이와 수렁에서 끌어올리시고 내 발을 반석위에 두사 내 걸음을 견고하게 하셨도다 3새 노래 곧 우리 하나님께 올릴 찬송을 내 입에…

  • 11월 30일 화요일

      기도에 응답하시는 하나님에 관한 글 (그리핀 걸리지) 나눕니다.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서 우리가 그에게 기도할 때마다 우리에게 가까이 하심과 같이 그 신이 가까이 함을 얻은 큰 나라가 어디 있느냐”(신 4:7). 크리스천들은 대부분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는 순간이 있다. 나도 그런 순간이 있었다. 그때 나는 마치 미래가 산산조각이 나는 느낌이 들었다. 나는 급히 친구에게 나의 고통에…

  • 4월 2일 토요일

      에베소서 4장 15-16절 15. 오직 사랑 안에서 참된 것을 하여 범사에 그에게까지 자랄지라 그는 머리니 곧 그리스도라  16. 그에게서 온 몸이 각 마디를 통하여 도움을 받음으로 연결되고 결합되어 각 지체의 분량대로 역사하여 그 몸을 자라게 하며 사랑 안에서 스스로 세우느니라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야 한다. 교회는 혼자 이루는 것이 아니라,…

  • 2025년 9월 11일 목요일 / 시편 86편 4절

    9월 11일 목요일 / 시편 86편 4절 주여 내 영혼이 주를 우러러보오니 주여 내 영혼을 기쁘게 하소서 다윗의 기도에는 “내 영혼을 기쁘게 하소서”라는 표현이 참 많습니다. 정작 기뻐하는 것은 다윗 자신인데 말이지요. 다른 사람이 나 자신에게 기뻐하라고 부탁하거나 혹은 권면을 준다하면, 그저 기뻐할 수 있나요? 기쁨이야 누가 명령하지 않아도 기쁜 일이 생기면 저절로 기뻐하는 것이 아닌가요? 차라리…

  • 8월 25일 수요일

      성경에 나오는 초대교회 시대와 예수님의 기도 제목을 나눕니다. 말씀과 함께 기도하는 한주간 되길 축복합니다.    기적적인 구출을 위해 기도했다. “이에 베드로는 옥에 갇혔고 교회는 그를 위하여 간절히 하나님께 기도하더라”(행12:5). “깨닫고 마가라 하는 요한의 어머니 마리아의 집에 가니 여러 사람이 거기에 모여 기도하고 있더라”(행 12:12). “한밤중에 바울과 실라가 기도하고 하나님을 찬송하매 죄수들이 듣더라 이에 갑자기…

  • 10월 28일 수요일 (베드로전서 1-5장)

      1. 15 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이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 16 기록되었으되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하셨느니라 (1:15-16) 거룩하다는 것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예배 드리는 모습? 기도하는 모습? 성경책 읽는 것? 걸음걸이가 고상한 것? 옷 매무시가 고상한 것? 이런 따위의 것들이 우리의 거룩의 모습이 될까요? 거룩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거룩이라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