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6일 목요일 / 사무엘하 22장 30-31절

30 내가 주를 의뢰하고 적진으로 달리며 내 하나님을 의지하고 성벽을 뛰어넘나이다

31 하나님의 도는 완전하고 여호와의 말씀은 진실하니 그는 자기에게 피하는 모든 자에게 방패시로다

오늘의 말씀에서 우리는 하나님의 완전함에 대해 읽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하나님의 완전함은 성경의 모든 페이지에서 빛을 발합니다. 하나님이 완전하다고 말하는 것은 그분이 완전하고 충분하다고 말하는 것이지요. 다시 말해서, 우리 주님은 아무것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그분은 어떤 면에서도 부족하지 않으며 그분을 완성하거나 부족한 것을 채우기 위해 자신 외에 다른 것을 찾지 않으십니다. 그분이 완벽하기 때문에 그분의 속성도 완벽하고 변화할 수 없지요. 예를 들어, 그분의 지혜는 완벽하기 때문에 그분의 지혜는 성장하거나 변화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교육, 시행착오 등을 통해 지혜가 성장해야 하는 인간과는 매우 다릅니다.

우리에게 좋은 소식은 그분의 완전함이 그분의 영광의 부요함과 주권적 계획에 따라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주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주저하지 말고 하나님의 완전함을 의지하며 믿고 따라야 합니다.

옛날 다윗이 그랬습니다. 자신의 목숨을 노리는 사울의 추격에 쫓기어 하루하루를 두려운 마음으로 지낼 때에 오직 의지하고 매달리는 것은 하나님뿐이었지요. 그때 역시 다윗에게 하나님은 말씀이셨습니다. 말씀을 통해 임하시는 하나님의 완전함과 진실함을 찬양하고, 믿고, 따랐습니다.

완전하시고 완벽하신 하나님과는 달리 많은 시행착오와 실수를 저지른 다윗이 하나님의 완전하심을 의지하기 위해 찬양하고 따랐다면, 우리 또한 힘들 수 있는 순간순간에 말씀을 의지하고 찬양하며 그저 따른다면, 반드시 하나님의 완전하신 인도하심의 역사가 우리의 앞을 지켜주시고 복 주실 것입니다. 아멘!

Similar Posts

  • 9월 14일 목요일 (삼하10 고후3 겔17 시60,61)

    삼하 10 장 1 그 후에 암몬 자손의 왕이 죽고 그의 아들 하눈이 대신하여 왕이 되니 2 다윗이 이르되 내가 나하스의 아들 하눈에게 은총을 베풀되 그의 아버지가 내게 은총을 베푼 것 같이 하리라 하고 다윗이 그의 신하들을 보내 그의 아버지를 조상하라 하니라 다윗의 신하들이 암몬 자손의 땅에 이르매 3 암몬 자손의 관리들이 그들의 주 하눈에게…

  • 1월 17일 월요일

      잠언 3장 5-6절 5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6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잠언 3장 5절은 하나님을 마음을 다하여 신뢰하라고 권고한다. 이 구절은 단지 지성적으로 하나님과 그분의 길을 인정하는 데 그치지 말고 천지의 창조주와 친밀한 인격적 관계를 맺으라고 가르친다. 하나님을 신뢰한다는 것은 그분과 동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우리의 지혜에 직접적인…

  • 8월 11일 금요일 (삼상1 롬1 렘40 시13,14)

    삼상 1 장 1 에브라임 산지 라마다임소빔에 에브라임 사람 엘가나라 하는 사람이 있었으니 그는 여로함의 아들이요 엘리후의 손자요 도후의 증손이요 숩의 현손이더라 2 그에게 두 아내가 있었으니 한 사람의 이름은 한나요 한 사람의 이름은 브닌나라 브닌나에게는 자식이 있고 한나에게는 자식이 없었더라 3 이 사람이 매년 자기 성읍에서 나와서 실로에 올라가서 만군의 여호와께 예배하며 제사를 드렸는데…

  • 10월 19일 목요일 (왕상22 살전5 단4 시108,109)

    열왕기상 22장 1아람과 이스라엘 사이에 전쟁이 없이 삼 년을 지냈더라 2셋째 해에 유다의 여호사밧 왕이 이스라엘의 왕에게 내려가매 3이스라엘의 왕이 그의 신하들에게 이르되 길르앗 라못은 본래 우리의 것인 줄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우리가 어찌 아람의 왕의 손에서 도로 찾지 아니하고 잠잠히 있으리요 하고 4여호사밧에게 이르되 당신은 나와 함께 길르앗 라못으로 가서 싸우시겠느냐 여호사밧이 이스라엘 왕에게 이르되 나는 당신과 같고 내 백성은 당신의 백성과 같고…

  • 10월 7일 목요일

      매일의 은혜를 생각하게 하는 귀한 글 (제프 로빈슨) 나눕니다.    나는 기도할 때마다 하나님이 나를 구원하신 은혜에 대해 감사하는 일을 잊는 법이 거의 없다. 그러나 한 가지 깨달음을 얻었다. 내가 그 구원의 은혜에 머물게 하는 매일의 은혜에 대하여는 하나님께 거의 감사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그 사실을 깨달은 후로 옛 친구들인 그들을 위해 기도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내 인생 기슭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