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4일 목요일 / 요한일서 4장 8절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이는 하나님은 사랑이심이라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성품 중 하나를 말해보라고 하면, 대부분 “사랑”이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하나님에 대해 많이 생각해보지 않은 사람들도 “내가 믿는 하나님은 사랑의 하나님이야”라고 말하곤 합니다. 그리고 성경에 나오는 “하나님은 사랑이시라”는 말을 아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 말은 오늘의 본문인 요한일서 4장 8절에 나옵니다.

기독교 내에서도 하나님의 사랑을 당연하게 여기는 경향이 있지만, 사실 많은 오해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하나님이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사랑을 베푸신다고 생각하거나, 하나님의 사랑이 있으니 회개하지 않아도 벌을 받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앞으로 며칠 동안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 성경이 어떻게 말하는지 살펴보면서, 하나님의 사랑과 거룩함, 공의가 서로 조화를 이룬다는 것을 볼 것입니다. 또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방식대로 사랑을 베푸신다는 것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사랑은 다른 사람에게 선을 베풀고, 좋은 것을 나누어 주려는 마음입니다. 사람 사이에서도 우리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좋은 것을 해주고 싶어합니다. 하나님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은 자기 백성을 사랑하시고, 그 사랑을 가장 크게 보여주신 것이 바로 예수님을 우리 죄를 대신해 희생 제물로 보내주신 일입니다. 그래서 바울은 예수님의 오심을 하나님의 선하심이 나타난 것이라고 표현합니다(로마서 5:8, 디도서 3:4).

우리가 누군가를 사랑한다고 하면서도 그 사람에게 선을 베풀지 않는다면, 그것은 진짜 사랑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완전한 사랑이시며, 우리는 그런 하나님을 닮아가야 합니다(에베소서 5:1). 그러므로 우리는 단지 사랑의 감정을 갖는 데서 멈추지 말고, 실제로 다른 사람에게 선을 행함으로써 참된 사랑을 보여야 합니다.

Similar Posts

  • 7월 16일 화요일

    에스겔 3장 16-27절 16칠 일 후에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이르시되 17인자야 내가 너를 이스라엘 족속의 파수꾼으로 세웠으니 너는 내 입의 말을 듣고 나를 대신하여 그들을 깨우치라 18가령 내가 악인에게 말하기를 너는 꼭 죽으리라 할 때에 네가 깨우치지 아니하거나 말로 악인에게 일러서 그의 악한 길을 떠나 생명을 구원하게 하지 아니하면 그 악인은 그의 죄악 중에서 죽으려니와 내가 그의 피…

  • 12월 17일 토요일

      갈라디아서 3장 24-27절 말씀입니다. 새번역을 함께 읽으시고 은혜 받으신 바를 나누시길 바랍니다.    24 이같이 율법이 우리를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초등교사가 되어 우리로 하여금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게 하려 함이라 25 믿음이 온 후로는 우리가 초등교사 아래에 있지 아니하도다 26 너희가 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으니 27 누구든지 그리스도와 합하기…

  • 9월 20일 수요일 (삼하16 고후9 겔23 시70,71)

    삼하 16 장 1 다윗이 마루턱을 조금 지나니 므비보셋의 종 시바가 안장 지운 두 나귀에 떡 이백 개와 건포도 백 송이와 여름 과일 백 개와 포도주 한 가죽부대를 싣고 다윗을 맞는지라 2 왕이 시바에게 이르되 네가 무슨 뜻으로 이것을 가져왔느냐 하니 시바가 이르되 나귀는 왕의 가족들이 타게 하고 떡과 과일은 청년들이 먹게 하고 포도주는 들에서…

  • 10월 6일 화요일

    고린도후서 8장 16-24절   16너희를 위하여 같은 간절함을 디도의 마음에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17그가 권함을 받고 더욱 간절함으로 자원하여 너희에게 나아갔고 18또 그와 함께 그 형제를 보내었으니 이 사람은 복음으로써 모든 교회에서 칭찬을 받는 자요 19이뿐 아니라 그는 동일한 주의 영광과 우리의 원을 나타내기 위하여 여러 교회의 택함을 받아 우리가 맡은 은혜의 일로 우리와 동행하는 자라 20이것을 조심함은 우리가 맡은 이 거액의 연보에 대하여 아무도 우리를…

  • 5월 2일 월요일

      시간관리에 관한 글 나눕니다.    나는 생산성을 좋아한다. 그렇다 보니 칼 뉴포트(Cal Newport)와 로라 벤더캄(Laura Vanderkam) 같은 작가들의 글을 즐겨 읽고, 시간 관리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팟캐스트를 듣는다. 나는 생산성과 관련한 정보와 요령을 수집하고 필요한 습관과 목표를 모으기도 한다. 나는 정말로 시간을 잘 관리해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또한 목적이 이끄는 효과적인 삶을 살기 원한다….

  • 3월 18일 목요일

      요한복음 21장 22절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올 때까지 그를 머물게 하고자 할지라도 네게 무슨 상관이냐 너는 나를 따르라 하시더라   창피할 정도로 유치한 사실들이 우리 자신의 정황으로 다가올 때가 많다. 그럴 때면 얼마나 진지해지고 심각해지는지 모른다. 자신의 일이 아니면 수준 낮은 세상의 일이 되고 자신의 일이 되면 그렇게 마음이 쓰인다. 그중의 하나가 베드로에게는 3년동안…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