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4일 금요일 / 에베소서 1장 17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우리를 구원하시는 주님의 말씀은 아주 극명하게 이야기합니다. 하나님께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우리에게 주시지 않으면 하나님을 알 수 없다고 말하십니다. 세상의 이치와 상식적인 윤리를 모든 사람들이 알 수 있고 서로의 마음을 잘 알아 서로에게 유익한 관계를 가질 수 있는 사람들이지만, 천지를 창조하셔서 천지를 주관하시는 하나님은 특별한 지혜와 가르침이 있어야 알 수 있다는 말입니다.

맞습니다(아멘!).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특별히 주시는 지혜의 영 때문에 우리는 주님을 구원의 주로 믿고 있는 것이며, 믿는 자로서 살아가는 놀라운 은혜(선물)를 누립니다. 따라서 하나님을 잘 알아 갈수록 하나님의 영이 주시는 선물이니 우리는 겸손해야 하지요. 우리가 거칠어 질 때마다 정신차리고 기도해야 합니다. 아버지의 지혜와 계시의 영이 늘 충만하게 하옵소서!

마치 예수님께서 마지막까지 자신과의 싸움(내 원대로 하지 마옵시고 아버지의 원대도 하옵소서)을 하나님 아버지에게 고백한 것처럼 우리도 기도해야 합니다. 어느 누구도 하지 않을 법한 이 기도가 우리의 입에서 떠나지 않길 소원합니다. “아버지의 영이 늘 충만케 하옵소서”

오늘 하루 아무 일 없이 잘 지내는 것도 감사하고 평안한 하루입니다. 하지만 더욱 평안하고 감사한 하루는 우리가 하나님 아버지와 교제하는 기쁨을 느끼고 확신하는 데에 있습니다. 이것은 기적입니다. 우리가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지혜와 계시의 영이 우리 안에서 하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Similar Posts

  • 1월 15일

    사도행전 7:17-36절 17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신 때가 가까우매 이스라엘 백성이 애굽에서 번성하여 많아졌더니 18요셉을 알지 못하는 새 임금이 애굽 왕위에 오르매 19그가 우리 족속에게 궤계를 써서 조상들을 괴롭게 하여 그 어린 아이들을 내어버려 살지 못하게 하려 할쌔 20그 때에 모세가 났는데 하나님 보시기에 아름다운지라 그 부친의 집에서 석 달을 길리우더니 21버리운 후에 바로의 딸이 가져다가 자기 아들로 기르매 22모세가 애굽 사람의 학술을 다 배워 그 말과…

  • 6월 4일 토요일

      잠언 22장 17-18절 17   너는 귀를 기울여 지혜 있는 자의 말씀을 들으며 내 지식에 마음을 둘지어다 18   이것을 네 속에 보존하며 네 입술 위에 함께 있게 함이 아름다우니라 듣는 대로 말하고, 본 대로 행한다. 무엇을 보고 듣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인생이 펼쳐진다. 아름다운 인생이 될 수도 있고, 추한 인생이 될 수도 있다. 귀를 ‘기울이다’라는…

  • 10월 31일 토요일 (예레미야 7-9장)

      1. 보라 너희가 무익한 거짓말을 의존하는도다 (7:8) 하나님의 질서와 섭리의 모든 것을 거부하는, 특별히 주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도를 미련하다고 하는 모든 세상의 논리를 ‘무익한 거짓말’이라고 단정지어 이야기 합니다. 맞습니다. 영원한 생명을 얻는 데에 단 한가지의 유익도 주지 못하는 무익한 거짓말입니다. 주님의 주신 믿음으로 주님만을 의지케 하시는 우리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2. 슬프다 나의 근심이여 어떻게 위로를…

  • 2025년 5월 7일 수요일 / 이사야 65장 16절

    5월 7일 수요일 / 이사야 65장 16절 이러므로 땅에서 자기를 위하여 복을 구하는 자는 진리의 하나님을 향하여 복을 구할 것이요 땅에서 맹세하는 자는 진리의 하나님으로 맹세하리니 이는 이전 환난이 잊어졌고 내 눈 앞에 숨겨졌음이라 하나님의 성품에 대한 공부를 계속하면서, 오늘은 ‘진리’라는 성품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하나님의 진리는 흥미로운 면이 있습니다. 어떤 면에서는 우리와 나눌 수 없는 성품이지만, 또 다른 면에서는 우리와 나눌…

  • 11월 10일 수요일

      소망에 관한 귀한 글 (폴 트립) 나눕니다.    내가 조앤(Joan)을 만나기 수년 전에, 그녀는 신앙을 가지게 되었고 성공해서 부유한 크리스천 사업가인 헨리(Henry)를 만나 결혼했다. 그들은 교외에 여유롭게 맨션을 짓고, 훌륭한 크리스천 친구들을 사귀었으며, 몇몇 흥미진진한 사역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수년이 훌쩍 지나, 조앤은 건강한 자녀를 셋이나 낳았다. 전반적으로 조앤에게 부족한 것은 거의 없었다. 처음에는 큰…

  • 3월 16일 목요일 (출27 요6 잠3 갈2)

    출 27 장 1 너는 조각목으로 길이가 다섯 규빗, 너비가 다섯 규빗의 제단을 만들되 네모 반듯하게 하며 높이는 삼 규빗으로 하고 2 그 네 모퉁이 위에 뿔을 만들되 그 뿔이 그것에 이어지게 하고 그 제단을 놋으로 싸고 3 재를 담는 통과 부삽과 대야와 고기 갈고리와 불 옮기는 그릇을 만들되 제단의 그릇을 다 놋으로 만들지며 4…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