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45장 7절 

하나님이 큰 구원으로 당신들의 생명을 보존하고 당신들의 후손을 세상에 두시려고 나를 당신들보다 먼저 보내셨나니 

 

삶의 모든 시간 속에서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해야 한다. 앞장 창세기 44장에서 요셉은 자신을 애굽으로 팔았던 형들의 마음을 시험하고자 했다. 그래서 요셉은 청지기를 시켜 은잔을 베냐민의 자루에 넣었다. 아무것도 모른 채 아버지 집으로 돌아가는 형제들은 베냐민의 자루에서 은잔이 나오자 옷을 찢었다. 요셉이 베냐민을 종으로 삼겠다고 하자 베냐민을 대신하여 유다가 종이 되겠다고 하였다. 이제야 요셉은 자신을 시종하는 사람들을 물러가게 한 후 자신의 정체를 형제들에게 밝힌다.

그렇게 요셉이 자신을 밝혔을 때 형들은 얼마나 두려웠을까? 형제들은 꿈꾸는 자 요셉을 죽이고자 했다. 그들은 요셉을 애굽으로 팔았었다. 자신들의 기억에서 죽은 사람으로 치부했던 요셉이 애굽의 총리가 되어 자신들 앞에 있는 것을 알았을 때 얼마나 두려웠을까? 

요셉은 형제들에게 이스라엘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며 다음과 같이 말한다. “당신들이 나를 이곳에 팔았다고 해서 근심하지 마소서 한탄하지 마소서 하나님이 생명을 구원하시려고 나를 당신들보다 먼저 보내셨나이다.” 즉, 자신을 애굽으로 보낸 것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주권 아래 있다는 것이다.

나의 모든 삶 가운데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는가? 나는 오늘 나의 삶 속에 있는 일들 역시 하나님의 주권 아래 있다고 인정하는가?

Similar Posts

  • 11월 16일 수요일

      출애굽기 32장 1절 백성이 모세가 산에서 내려옴이 더딤을 보고 모여 백성이 아론에게 이르러 말하되 일어나라 우리를 위하여 우리를 인도할 신을 만들라 이 모세 곧 우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사람은 어찌 되었는지 알지 못함이니라   탐욕의 우상 숭배자는 두려움의 지배를 받는다. 이스라엘은 어떤 욕심을 내었을까? 그것은 바로 ‘안심’의 욕심이다. 1절에서 ‘더딤을 보다’에서 사용된 히브리어…

  • 2025년 2월 25일 화요일 / 누가복음 1장 35절

    2월 25일 화요일 / 누가복음 1장 35절 천사가 대답하여 이르되 성령이 네게 임하시고 지극히 높으신 이의 능력이 너를 덮으시리니 이러므로 나실 바 거룩한 이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어지리라 삼위일체 하나님께서는 따로 일하시는 분들이 아닙니다. 늘 함께 일하십니다. 우리를 대속하시기 위해, 말씀 되시는 예수님, 천지를 함께 창조하신 예수님, 구원주가 되시는 예수님께서 이 땅에 사람의 몸을 입고 친히 오실 때에도 혼자 하신 것이…

  • 2025년 6월 17일 화요일 / 마가복음 8장 34-38절

    6월 17일 화요일 / 마가복음 8장 34-38절 사람은 몸과 영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창세기 2:7). 하나님께서 처음 사람을 만드셨을 때, 몸과 영혼 모두 “심히 좋았더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창 1:31). 하지만 사람이 죄를 지은 이후, 몸과 영혼 모두 타락하게 되었고, 예수님의 구원 사역을 통해 결국 몸과 영혼 모두 온전하게 될 것입니다 (고전 15장). 성경은 사람이 죽은 후에도 영혼이…

  • 12월 21일 월요일 (하박국 1-3장)

      1. 2 여호와여 내가 부르짖어도 주께서 듣지 아니하시니 어느 때까지리이까 내가 강포로 말미암아 외쳐도 주께서 구원하지 아니하시나이다 3 어찌하여 내게 죄악을 보게 하시며 패역을 눈으로 보게 하시나이까 겁탈과 강포가 내 앞에 있고 변론과 분쟁이 일어났나이다 4 이러므로 율법이 해이하고 정의가 전혀 시행되지 못하오니 이는 악인이 의인을 에워쌌으므로 정의가 굽게 행하여짐이니이다 (1:2-4) 당시 유다의 상황은…

  • 8월 12일 목요일

      교회에 관한 글 (토니 메리다) 나눕니다.    신실한 크리스천은 누구나 그리스도의 이름을 위하여 어느 정도의 어려움은 극복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안에는 그것을 이겨내도록 우리를 지탱해 주는 동기가 필요하다. 교회 개척에서도 마찬가지이다. 당신이 새롭게 교회를 개척하기 원하는 핵심 멤버이든지, 혹은 교회 개척 프로젝트의 지도자이든지, 아니면 새로 개척된 교회의 신실한 교인이든지 누구나…

  • 6월 27일 월요일

      시편 3편 1-3절 1  여호와여 나의 대적이 어찌 그리 많은지요 일어나 나를 치는 자가 많으니이다 2  많은 사람이 나를 대적하여 말하기를 그는 하나님께 구원을 받지 못한다 하나이다 (셀라) 3  여호와여 주는 나의 방패시요 나의 영광이시요 나의 머리를 드시는 자이시니이다 성도는 뜨거운 체험을 통해 견고해진다. 구원의 확신도 체험을 통하여 견고해진다. 인생에서 견디기 힘든 일 중…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