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 21장 22절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올 때까지 그를 머물게 하고자 할지라도 네게 무슨 상관이냐 너는 나를 따르라 하시더라

 

창피할 정도로 유치한 사실들이 우리 자신의 정황으로 다가올 때가 많다. 그럴 때면 얼마나 진지해지고 심각해지는지 모른다. 자신의 일이 아니면 수준 낮은 세상의 일이 되고 자신의 일이 되면 그렇게 마음이 쓰인다. 그중의 하나가 베드로에게는 3년동안 따라 다녔다. 인생 최대의 라이벌이 생긴 것이다. 매사에 비교가 되고 자기의 선생이 누구를 더 인정하는지가 늘 마음에 쓰였다. 마지막 순간까지… 그렇게도 심연하고 엄숙한 가르침과 모범이 되는 기도의 현장에까지 있었던 그였다. 심지어 죽었던 선생님이 정말 살아 나타나신 그 순간에도 여전히 ‘유치함’은 그의 생각을 지배하고 있었다. 

베드로만의 문제가 아닐 것이다. 우리 인생이 그렇다. 주님은 그런 인생을 인정하지 않으신다. 매몰차게 무시하신다. 우리가 냉정하게 싸울 태세가 아니면, 주님의 말씀은 우리 안에서 그저 지식으로만 존재할 것이다. 

주님을 따르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 세상의 유치찬란한 상식은 우리의 마음을 도배하고 있음을 인정하자. 없어지지 않는다. 그 우리 마음의 벽을 다시 말씀으로 도배하지 않는 이상…. 

따를 주님의 말씀을 우리 마음에 다시 새기는 훈련에 집중하기를 축복한다. 주님께 칭찬받는 오늘 하루가 되기를 소망하며…

Similar Posts

  • 6월 23일 수요일

      이사야 7장 14절   주께서 친히 징조를 너희에게 주실 것이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예수님이 이 땅에 탄생하시기 약 700여년 전에 선지자 이사야로 하여금 예수님의 탄생을 예언하셨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한 계획을 낱낱이 선포하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그 말씀의 이루어짐 또한 증거하고 있다. 게다가 앞으로 나타날 마지막 심판의 경고도 하고…

  • 10월 28일

    예레미야 31장 23-40절 23만군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라 내가 그 사로잡힌 자를 돌아오게 할 때에 그들이 유다 땅과 그 성읍들에서 다시 이 말을 쓰리니 곧 의로운 처소여, 거룩한 산이여, 여호와께서 네게 복 주시기를 원하노라 할 것이며 24유다와 그 모든 성읍의 농부와 양 떼를 인도하는 자가 거기에 함께 살리니 25이는 내가 그 피곤한 심령을 상쾌하게 하며 모든 연약한 심령을 만족하게 하였음이라 하시기로…

  • 10월 14일

    예레미야 25장 1-14절 1유다의 왕 요시야의 아들 여호야김 넷째 해 곧 바벨론의 왕 느부갓네살 원년에 유다의 모든 백성에 관한 말씀이 예레미야에게 임하니라 2선지자 예레미야가 유다의 모든 백성과 예루살렘의 모든 주민에게 말하여 이르되 3유다의 왕 아몬의 아들 요시야 왕 열셋째 해부터 오늘까지 이십삼 년 동안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기로 내가 너희에게 꾸준히 일렀으나 너희가 순종하지 아니하였느니라 4그러므로 여호와께서 그의 모든 종 선지자를 너희에게 끊임없이 보내셨으나 너희가 순종하지 아니하였으며 귀를…

  • 2월 7일

    사도행전 15장 1-11절 1어떤 사람들이 유대로부터 내려와서 형제들을 가르치되 너희가 모세의 법대로 할례를 받지 아니하면 능히 구원을 얻지 못하리라 하니 2바울과 바나바와 저희 사이에 적지 아니한 다툼과 변론이 일어난지라 형제들이 이 문제에 대하여 바울과 바나바와 및 그 중에 몇 사람을 예루살렘에 있는 사도와 장로들에게 보내기로 작정하니라 3저희가 교회의 전송을 받고 베니게와 사마리아로 다녀가며 이방인들의 주께 돌아온 일을 말하여 형제들을 다 크게 기쁘게 하더라 4예루살렘에 이르러 교회와 사도와 장로들에게 영접을 받고 하나님이 자기들과 함께 계셔…

  • 8월 24일 수요일

      누가복음 17장 5-6절 5 사도들이 주께 여짜오되 우리에게 믿음을 더하소서 하니 6 주께서 이르시되 너희에게 겨자씨 한 알만한 믿음이 있었더라면 이 뽕나무더러 뿌리가 뽑혀 바다에 심기어라 하였을 것이요 그것이 너희에게 순종하였으리라 믿음이 이긴다. 믿음은 더 크신 하나님을 신뢰하는 일이다. 제자들은 믿음을 더해 달라고 요청하였다. 제자들에게 필요한 것은 더 많은 믿음, 더 큰 믿음이 아니었다….

  • 10월 25일 화요일

      출애굽기 16장 22-30절 22 여섯째 날에는 각 사람이 갑절의 식물 곧 하나에 두 오멜씩 거둔지라 회중의 모든 지도자가 와서 모세에게 알리매 23 모세가 그들에게 이르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내일은 휴일이니 여호와께 거룩한 안식일이라 너희가 구울 것은 굽고 삶을 것은 삶고 그 나머지는 다 너희를 위하여 아침까지 간수하라 24 그들이 모세의 명령대로 아침까지 간수하였으나 냄새도…

One Comment

  1. 예수님이 교회를 사랑하셔서 죽으신 걸 생각 할 때 나 또한 교회를 사랑하기 원합니다. 한사람 한사람이 다 교회에 필요하기에 모두 다들 각자 다르지만 그 사실을 인정하며 도움받고 도움 주고 사랑으로 협력하는 저가 되기 바랍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