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행전 21장 13절

 

바울이 대답하되 여러분이 어찌하여 울어 내 마음을 상하게 하느냐 나는 주 예수의 이름을 위하여 결박 당할 뿐 아니라 예루살렘에서 죽을 것도 각오하였노라 하니

 

바울을 위하는 많은 사람들이 바울이 예루살렘에 가면 큰 위험에 처할 것을 염려하여 가지 말 것을 당부했다. 심지어 울기까지 하며 만류했다. 바울을 사랑하는 마음이 그만큼 컸기 때문일 것이다. 

초대교회에 있었던 교제의 모습이 어떠했는지를 증거해준다. 

교회는 철저히 서로를 위하고 함께 하는 진실된 사랑의 교제가 있어야 한다. 주님이 원하시는 교회는 그래야 한다. 예배와 말씀을 통한 교육 그리고 복음을 전하는 모든 궁극적 목적이 서로 사랑하기 위함이다. 

우리 생명샘 장로교회 그런 교회 되기를 소망한다. 

 

Similar Posts

  • 6월 15일 수요일

      잠언 29장 25-26절 25사람을 두려워하면 올무에 걸리게 되거니와 여호와를 의지하는 자는 안전하리라 26주권자에게 은혜를 구하는 자가 많으나 사람의 일의 작정은 여호와께로 말미암느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삶의 중심에 둔다는 말은 하나님 중심으로 산다는 의미한다. 많은 사람은 힘 있는 사람에게 잘 보이려고 하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가진 자는 모든 일의 결정이 하나님께 달려있음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의인은 사자같이…

  • 4월 23일 주일 (레27 시34 전10 딛2)

    레 27 장 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이르라 만일 어떤 사람이 사람의 값을 여호와께 드리기로 분명히 서원하였으면 너는 그 값을 정할지니 3 네가 정한 값은 스무 살로부터 예순 살까지는 남자면 성소의 세겔로 은 오십 세겔로 하고 4 여자면 그 값을 삼십 세겔로 하며 5 다섯 살로부터 스무 살까지는 남자면 그…

  • 자동 반응이 드러내는 주인 / 2026년 1월 7일 수요일 / 로마서 6장 19절

    자동 반응이 드러내는 주인 1월 7일 수요일 / 로마서 6장 19절 너희 육신이 연약하므로 내가 사람의 예대로 말하노니 전에 너희가 너희 지체를 부정과 불법에 내주어 불법에 이른 것 같이 이제는 너희 지체를 의에게 종으로 내주어 거룩함에 이르라 로마서 6장 19절에서 바울은 인간을 아주 솔직하게 바라봅니다. 우리는 흔히 스스로 자유롭다고 생각하지만, 실제 삶을 들여다보면 늘 무언가의 지시에…

  • 2025년 12월 10일 수요일 / 시편 5편 1-2절

    12월 10일 수요일 / 시편 5편 1-2절 다윗은 고통 가운데서 자신의 기도를 ‘말’이나 ‘요청’ 정도로 낮추지 않습니다. 그는 하나님께 자신의 심정, 곧 말로 다 담아낼 수 없는 내면 깊은 곳을 아뢰며, 그 심정까지도 하나님께서 살펴 달라고 부르짖습니다. 이는 기도가 단지 상황 해결을 위한 요청이 아니라, 하나님 앞에 마음을 있는 그대로 내어 놓는 행위임을 보여 줍니다….

  • 5월 19일 목요일

      잠언 15장 1-4절 1   유순한 대답은 분노를 쉬게 하여도 과격한 말은 노를 격동하느니라 2   지혜 있는 자의 혀는 지식을 선히 베풀고 미련한 자의 입은 미련한 것을 쏟느니라 3   여호와의 눈은 어디서든지 악인과 선인을 감찰하시느니라 4   온순한 혀는 곧 생명 나무이지만 패역한 혀는 마음을 상하게 하느니라 말 속에 뼈가 있고, 때로 날카로운 가시도 있다. 예로부터…

  • 1월 15일 수요일

    창세기 11장 10-30절 10셈의 족보는 이러하니라 셈은 백 세 곧 홍수 후 이 년에 아르박삿을 낳았고 11아르박삿을 낳은 후에 오백 년을 지내며 자녀를 낳았으며 12아르박삿은 삼십오 세에 셀라를 낳았고 13셀라를 낳은 후에 사백삼 년을 지내며 자녀를 낳았으며 14셀라는 삼십 세에 에벨을 낳았고 15에벨을 낳은 후에 사백삼 년을 지내며 자녀를 낳았으며 16에벨은 삼십사 세에 벨렉을 낳았고 17벨렉을 낳은 후에 사백삼십 년을 지내며 자녀를 낳았으며 18벨렉은 삼십…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