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베소서 3장 19절

하나님의 모든 충만하신 것으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채워지면 처지지 않고, 인생의 지침도 해결된다. 사랑이 채워지면 미움이 사라진다. 소망이 채워지면 절망이 사라진다. 하나님과 멀어져 하나님에게서 오는 생명이 결핍되면 삶의 근본적인 문제가 생기게 된다. 무지하면 삶이 막막해지고, 무정하면 삶이 삭막해진다.

예수님께 뿌리가 박힌 인생은 결핍의 문제로부터 자유하게 된다. 예수님의 생명과 사랑이 넘치도록 공급되어 인생의 주림과 목마름이 근본적으로 해결되기 때문이다. 바울은 이 진리를 깨닫는다. 이어 바울은 에베소 교인들을 위해 간구한다. “하나님의 모든 충만하신 것으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이러한 하나님의 충만을 경험한 성도와 교회는 복음을 생생하게 전할 수 있게 된다. 복음은 지적인 깨달음을 넘어 전인격적인 변화를 일으킨다. 또한, 복음은 개인의 변화를 넘어 공동체를 변하게 한다.

우리 기도에 대한 하나님의 응답은 늘 우리의 기대를 뛰어넘는다. 바울은 하나님을 ‘우리가 구하거나 생각하는 모든 것에 더 넘치도록 채우시는 분’으로 소개한다(20절). 그 넘치는 은혜를 누리는 사람들을 통해 결핍된 세상이 회복된다. 흘러넘쳐야 흘려보낼 수 있다.

우리 모두에게 하나님의 충만하심이 충만하길 간절히 기원한다. 

Similar Posts

  • 1월 26일 수요일

      시편 106편 4-5절 4여호와여 주의 백성에게 베푸시는 은혜로 나를 기억하시며 주의 구원으로 나를 돌보사 5내가 주의 택하신 자가 형통함을 보고 주의 나라의 기쁨을 나누어 가지게 하사 주의 유산을 자랑하게 하소서 기도가 어렵게 느껴질 때가 많다. 무엇을 위해 기도해야 할지도 모르고, 또 기도할 것을 알고 있더라도 자신 없이 말을 더듬을 때도 많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를 도움 없이…

  • 7월 14일 수요일

      출애굽기 22장 21절   너는 이방 나그네를 압제하지 말며 그들을 학대하지 말라 너희도 애굽 땅에서 나그네였음이라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하나님께서 주신 상세한 법(출 21-23장)들은 참으로 놀랍다. 인간의 마음을 감찰하시는 하나님인 것을 분명하게 깨달을 수 있으며, 당신의 선택한 백성들을 향한 사랑은 온 몸의 전율을 느낄 정도의 감격과 영적 흥분을 만끽하게 한다.  하나님께서 거룩하니 그분의 백성들은 당연히 함께 거룩해야 한다는…

  • 1월 7일 금요일

      야고보서 1장  23-25절 23. 누구든지 말씀을 듣고 행하지 아니하면 그는 거울로 자기의 생긴 얼굴을 보는 사람과 같아서  24. 제 자신을 보고 가서 그 모습이 어떠했는지를 곧 잊어버리거니와  25. 자유롭게 하는 온전한 율법을 들여다보고 있는 자는 듣고 잊어버리는 자가 아니요 실천하는 자니 이 사람은 그 행하는 일에 복을 받으리라  야고보는 듣기만 하고 실천하지 않는 자를…

  • 1월 31일 주일

    히브리서 3장 1절 함께 하늘의 부르심을 받은 거룩한 형제들아 우리가 믿는 도리의 사도이시며 대제사장이신 예수를 깊이 생각하라   예수를 깊이 생각하는 훈련   1. 예수는 우리를 창조하신 창조주다 2. 예수는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신 구원주다 3. 예수는 우리를 중보하는 기도의 기도자이다.  4. 예수는 우리 인생을 직접 체휼하시고 견디어 내셨다.  5. 예수는 하나님의 말씀이다.    예수를 깊이 생각할 때마다, 우리의 창조주이기에 힘이 난다….

  • 6월 4일 금요일

      유다서 1장 21절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신을 지키며 영생에 이르도록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리라 자신을 지키며 산다는 현실감이 있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있을까. 자신을 지킨다는 것은 좋은 것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 노력한다는 말이다. 또한 동시에, 안에 있는 깨끗한 것이 밖에 있는 더러운 것에 오염되지 않도록 주의한다는 말이다. 이 말은 내 안에 가지고 있는 것이 분명히 있으며,…

  • 3월 22일 월요일

      사도행전 21장 13절   바울이 대답하되 여러분이 어찌하여 울어 내 마음을 상하게 하느냐 나는 주 예수의 이름을 위하여 결박 당할 뿐 아니라 예루살렘에서 죽을 것도 각오하였노라 하니   바울을 위하는 많은 사람들이 바울이 예루살렘에 가면 큰 위험에 처할 것을 염려하여 가지 말 것을 당부했다. 심지어 울기까지 하며 만류했다. 바울을 사랑하는 마음이 그만큼 컸기 때문일 것이다.  초대교회에 있었던 교제의…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