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언 11장 1-2절

1   속이는 저울은 여호와께서 미워하시나 공평한 추는 그가 기뻐하시느니라

2   교만이 오면 욕도 오거니와 겸손한 자에게는 지혜가 있느니라

신용 카드보다 더 강력한 신용은 삶에 ‘정직’이라는 카드다. 하나님께서는 속이는 저울을 미워하신다. 1절의 ‘속이는’이라는 말은 히브리어로 ‘미르마’다. 어쩌다 실수로 속이는 것이 아니다. “의도적으로 해를 끼치고자 계획적으로 범죄를 저지른다.”라는 의미다. ‘미움’은  ‘역겨움/가증함’을 의미한다. 하나님께서 참으로 가증하게 여기시는 것이 있다. 우상숭배, 동성애, 인간 번제 등이다. 즉, 속이는 저울을 이런 죄악들과 동일시 하실 만큼 역겨워하신다. 

솔로몬은 교만한 사람과 겸손한 사람을 대조한다. 정직한 자의 성실과 사악한 자의 패역을 대조한다. 완전한 자의 공의로운 삶과 악한 자의 악한 삶을 대조한다. 악인이 잠시 형통한 것처럼 보일 때가 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단언하신다. 악인은 죽을 때 그 소망이 끊어진다. 결국, 악인은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고 자신의 욕망에 사로잡혀 악하게 살다가 심판받는다. 

Similar Posts

  • 7월 30일

    열왕기하 16장 24-7장 2절 24이 후에 아람 왕 벤하닷이 그의 온 군대를 모아 올라와서 사마리아를 에워싸니 25아람 사람이 사마리아를 에워싸므로 성중이 크게 주려서 나귀 머리 하나에 은 팔십 세겔이요 비둘기 똥 사분의 일 갑에 은 다섯 세겔이라 하니 26이스라엘 왕이 성 위로 지나갈 때에 한 여인이 외쳐 이르되 나의 주 왕이여 도우소서 27왕이 이르되 여호와께서 너를 돕지 아니하시면 내가 무엇으로 너를 도우랴 타작 마당으로 말미암아 하겠느냐 포도주 틀로 말미암아 하겠느냐 하니라 28또…

  • 1월 4일 화요일

      창세기 2장 17절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반드시 죽으리라 하시니라    사랑은 표현해야 한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에덴동산에 사랑하는 사람을 살게 하셨다. 그리고 동산 모든 나무의 열매는 먹되, 동산 중앙에 있는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는 먹지 말라고 하셨다. 먹는 날에는 반드시 죽으리라고 강조하신다(17절). 하나님께서는 왜 선악을 알게 하는…

  • 2025년 7월 3일 목요일 / 요한복음 1장 1-3절

    7월 3일 목요일 / 요한복음 1장 1-3절 예수님을 믿고 친하게 지내며 의지하는 것이 영생입니다 (요 17:3).이렇게 하려면 예수님이 누구신지 제대로 알아야 합니다.예수님은 참 하나님이시고 “나는 스스로 있는 자”이신 분입니다 (요 8:58, 출 3:14).하지만 예수님을 하나님이라고 말하면서도 하나님을 바르게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몰몬교나 일부 교파가 그런 예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이 한 분이지만 세 위격(성부, 성자, 성령)이 있다고 가르칩니다.세…

  • 1월 10일 주일

    사도행전 2장 37절 그들이 이 말을 듣고 마음에 찔려 베드로와 다른 사도들에게 물어 이르되 형제들아 우리가 어찌할꼬 하거늘   주님의 말씀은 항상 우리를 최고의 자리로 밀어 올리신다. 한치의 양보도 없다. 우리가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 존재인가? 아멘! 그렇다. 이유는 단 하나다. 하나님이 사랑하시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형상이 우리 존재의 근거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는 구원 받은 것이고 구원 받은 백성답게 복…

  • 4월 13일 토요일

    마태복음 26장 17-35절 17무교절의 첫날에 제자들이 예수께 나아와서 이르되 유월절 음식 잡수실 것을 우리가 어디서 준비하기를 원하시나이까 18이르시되 성안 아무에게 가서 이르되 선생님 말씀이 내 때가 가까이 왔으니 내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네 집에서 지키겠다 하시더라 하라 하시니 19제자들이 예수께서 시키신 대로 하여 유월절을 준비하였더라 20저물 때에 예수께서 열두 제자와 함께 앉으셨더니 21그들이 먹을 때에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중의…

  • 7월 3일 금요일

    베드로전서 2장 1-10절   1그러므로 모든 악독과 모든 기만과 외식과 시기와 모든 비방하는 말을 버리고 2갓난 아기들 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그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 3너희가 주의 인자하심을 맛보았으면 그리하라 4사람에게는 버린 바가 되었으나 하나님께는 택하심을 입은 보배로운 산 돌이신 예수께 나아가 5너희도 산 돌 같이 신령한 집으로 세워지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기쁘게 받으실 신령한 제사를 드릴 거룩한 제사장이 될지니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