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다서 1장 21절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신을 지키며 영생에 이르도록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리라

자신을 지키며 산다는 현실감이 있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있을까. 자신을 지킨다는 것은 좋은 것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 노력한다는 말이다. 또한 동시에, 안에 있는 깨끗한 것이 밖에 있는 더러운 것에 오염되지 않도록 주의한다는 말이다. 이 말은 내 안에 가지고 있는 것이 분명히 있으며, 그것이 중요하고 귀한 것임을 항상 자각하고 있음을 전제로 한다. 

그렇다. 너무나도 귀한 복된 선포이다. 우리 안에는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충만하다. 더욱 풍성한 사랑과 은혜를 소망하는 성도만이 자신을 지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하나님 안에서의 존재 의식이 있을 때에 우리는 귀하다. 

하나님의 사랑을 늘 가슴에 품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영생에 대한 소망과 주님의 용서를 바라는 기도의 삶으로 증거된다. 하나님의 사랑은 용서와 더불어 영생을 주심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사랑을 노래하고 찬양하는 것은 쉽다. 하지만 영생을 소망하고 용서를 바라는 경건은 쉽지 않다. 표현하는 것은 쉽지만, 마음을 먹는 것은 어렵다. 우리 안에 있는 주님의 선물, 믿음이 있음을 고백하며 감사한다면, 그것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경건의 삶이 우리에게 있어야 한다. 

Similar Posts

  • 8월 1일 주일

      좋은 주일 입니다. 기쁨에 관한 글 (메튜 스메설스트) 나눕니다.    아버지로서 자녀들의 순종이 항상 기쁜 건 아니다. 올바른 순종은 기쁨과 진정성이 있어야 하는데, 항상 그렇지만은 않기 때문이다. 아이들은 억지로 순종하는 경우가 많다. 나는 그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기꺼이 순종하는 것을 보고 싶다. 성경 전체에 기뻐하라는 명령이 내포되어 있다. 그런데 조금만 생각해보면 무언가 이상하다. 기쁨은 행동이…

  • 5월 13일 목요일

      마태복음 5장 4절   애통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위로를 받을 것임이요   우리의 악한 죄를 단번에 사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기뻐하는 것이 우리의 상식적 예배의 삶이다. 이 기쁨은 세상적 기쁨이 아니기에 애통해 하는 가운데 반복되는 기쁨을 맛본다. 바로 그것이 주님의 위로이다.  우리의 죄가 용서를 받은 것이 우리의 방종의 자유가 되지 말아야 할 것이다. 복음은…

  • 12월 14일 수요일

      갈라디아서 2장 20절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바울을 통하여 선포되는 구원은 두 가지의 특성이 있다. 첫 번째로, 구원은 반드시 신분의…

  • 3월 25일 금요일

      창세기 50장 20-21절 20. 당신들은 나를 해하려 하였으나 하나님은 그것을 선으로 바꾸사 오늘과 같이 많은 백성의 생명을 구원하게 하시려 하셨나니  21. 당신들은 두려워하지 마소서 내가 당신들과 당신들의 자녀를 기르리이다 하고 그들을 간곡한 말로 위로하였더라  최악의 지점이 회복의 반등점이다. 요셉의 형들은 자신들을 향한 요셉의 선대에 이유가 있다고 생각했다. 바로, 아버지 ‘야곱’의 피를 나눈 형제이었기 때문이라고…

  • 3월 8일 월요일

      사도행전 1장 3절   그가 고난 받으신 후에 또한 그들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살아 계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그들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오늘 매일 성경 구절을 통해 무엇을 알게 되나요?   

  • 11월 10일 주일

    시편 140편 1-13절 1여호와여 악인에게서 나를 건지시며 포악한 자에게서 나를 보전하소서 2그들이 마음속으로 악을 꾀하고 싸우기 위하여 매일 모이오며 3뱀 같이 그 혀를 날카롭게 하니 그 입술 아래에는 독사의 독이 있나이다 (셀라) 4여호와여 나를 지키사 악인의 손에 빠지지 않게 하시며 나를 보전하사 포악한 자에게서 벗어나게 하소서 그들은 나의 걸음을 밀치려 하나이다 5교만한 자가 나를 해하려고 올무와 줄을 놓으며 길 곁에 그물을…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